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히타치노 네스트, 지드래곤과 콜라보...맥주 ‘데이지에일’ 선봬 2025-11-24 14:34:38
맥아의 청량한 바디감에, 시트라/아마릴로 홉의 선명한 과일향, 국화꽃차의 부드럽고 은은한 플로럴 레이어, 야생화가 피어나는 들판에서 채밀한 벌꿀의 따뜻한 단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독창적인 풍미를 만든다. 첫 모금부터 피어나는 플로럴 아로마와 잔잔하게 이어지는 긴 여운이 특징이며 도수는 4.8%로 누구나 편하게...
통풍 걱정 안 해도 되는 '이 맥주' 국내 상륙한다 2025-05-30 15:31:13
시험 과정을 통해 엄선한 최상의 맥아와 최고급 아로마 홉으로 라거 고유의 맛과 향은 지키면서 보다 건강한 성분을 구현했다. 특히 삿포로 70은 비만과 통풍의 원인이라고 알려진 당질과 퓨린의 함량을 각각 70%씩 낮추면서도 알코올 도수는 기존 삿포로 맥주와 동일한 5%로 유지해 맛과 건강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제품으...
'삿포로 생맥주 70' 출시…"당질·퓨린 70% 줄였다" 2025-05-29 10:03:38
넘는 시험 과정을 통해 엄선한 최상의 맥아와 최고급 아로마 홉으로 제조했다. 이에 라거 고유의 맛과 향은 지키면서 보다 건강한 성분을 구현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비만과 통풍의 원인이라고 알려진 당질과 퓨린의 함량을 각각 70%씩 낮췄다. 다만 알코올 도수는 기존 삿포로 맥주와 동일한 5%로 유지했다. 500...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리뉴얼…가격은 동일 2025-01-15 09:54:25
약 7:3의 비율로 사용하던 아로마홉과 비터홉을 풍미와 향을 더해주는 아로마홉 100%로 바꾼다. 또 캔 겉면을 무광재질로 변경했고, 기존 라벨의 황금색을 더욱 짙게 바꾸는 한편 흰색 대신 감색을 더했다. '100% 맥즙 발효원액', '100% 몰트'라는 클라우드의 특징과 함께 알코올 도수 및 가격은 그대로...
롯데칠성 맥주 '클라우드' 리뉴얼…100% 아로마홉 사용 2025-01-15 09:28:06
'클라우드' 리뉴얼…100% 아로마홉 사용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롯데칠성음료[005300]는 '클라우드' 맥주의 맛과 포장을 새롭게 바꾼다고 15일 밝혔다. 맥주 시장 점유율이 5% 정도로 낮은 롯데칠성이 점유율 확대를 위해 클라우드 출시 이후 처음으로 리뉴얼(새단장)을 실시한 것이다. 새로워진...
아영FBC, 독일 밀맥주 '에딩거'로 여름 성수기 공략 2024-06-18 10:03:06
캠페인을 전개한 바 있다. 아영FBC 관계자는 “맥주 이외에 와인, 하이볼, 사케 등 선택지가 다양해지면서 수입 맥주 시장에서 맥주를 보다 다양하게 즐기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했다”며 “밀맥아 함량을 높인 에딩거 바이스비어 생맥주는 특유의 향기로운 아로마와 쌉쌀한 홉과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고 말했다. 오형주...
롯데칠성음료, 유럽 정통맥주 발효 방식의 '클라우드'…고품질 홉의 풍부한 맛과 향 가득 2023-06-07 16:27:13
맥아 향과 좋은 거품 유지력, 아로마가 우수함’ 등의 평가를 받으며 금상을 수상했다. 벨기에의 대표적 주류 품평회인 ‘몽드셀렉션’ 역시 총 500여 종의 맥주 및 음료 제품에 대한 평가를 거쳐 클라우드와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를 금상으로 선정했다. 올해로 출시 9년을 맞은 클라우드는 이전에도 몽드셀렉션에서 두...
"경북을 농업 실리콘밸리로"…귀촌·창업 40대 부부 맹활약 2023-03-29 16:03:40
전망했다. 이들이 생산한 국산 홉은 국내 유일이라는 희소성 때문에 수제맥주 브루어리 사이에서 확보 경쟁이 치열하다. 국산 홉으로 제조한 ‘의성라거’ ‘안계평야’ 등의 수제맥주는 생산 즉시 완판된다. 김정원 대표는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쌀은 추정 수요량보다 15만5000t이 초과 생산되고 있다”며 “지난해...
"왕관이 돌아왔다"…CU, 30년만에 `크라운맥주` 재출시 2022-05-24 09:51:46
판매됐다. 해당 상품은 아로마홉을 활용한 프리미엄 에일 맥주로, 특수 공법을 활용해 에일 특유의 쓴 맛은 줄이고 묵직함과 시트러스 향을 강조했다. 패키지는 운영 당시와 비슷한 색깔인 황금빛으로 디자인했다. 왕관(크라운) 이미지를 삽입해 크라운맥주임을 직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게 했다. 크라운맥주는 이달 4캔...
플래티넘크래프트맥주, 세션 IPA 로컬 맥주 `충청` 출시 2022-01-07 10:22:48
바디감으로 음용성이 높고, 시트러스한 아로마와 각종 열대과일을 연상시키는 미국홉을 다량 사용해 풍부한 홉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며 "깔끔하면서 풍부한 과일향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하며, 달콤한 디저트류와 함께 마실 때 잘 어울린다"고 전했다. 한편 플래티넘크래프트맥주는 2002년 소규모 양조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