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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보다 낫네"…'아이오닉9' 비교 평가서 1위 2025-12-12 10:14:18
아이오닉9은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 기반의 넓은 실내 공간이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우토자이퉁은 아이오닉9이 "여섯 명이 타도 여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차"라고 설명하고 적재 공간도 '경쟁 모델 대비 압도적'이라고 평가했다. 편의사양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아우토자이퉁은...
"6명 타도 넉넉해"…현대차 아이오닉9, 獨 전문지 우수 평가 2025-12-12 09:42:19
압도적이라는 평가로 아이오닉 9의 편리한 공간 활용성을 칭찬했다. 아우토 자이퉁은 아이오닉 9에 커넥티비티 사양이 대거 탑재됐다며 적절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위치, 신속한 반응 속도, 이해하기 쉽도록 논리적으로 구성된 메뉴,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를 통해 차량에 콘텐츠를 전송하고 무선 충전이...
아이오닉9, 독일 車전문지 전기SUV 비교평가서 BMW 제치고 1위 2025-12-12 09:35:29
이번 평가에서 아이오닉9은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에 기반한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에 대해 호평을 받았다. 아우토자이퉁은 아이오닉9이 "여섯 명이 타도 여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차"라고 설명하고 적재 공간도 '경쟁 모델 대비 압도적'이라고 평가했다. 아우토자이퉁은 아이오닉9의...
[시승기] 고삐 채운 야생마…아이오닉6N, 고성능 속 안정감 돋보여 2025-10-26 09:00:00
다양하게 구성됐다. 아이오닉6N의 주행 성능에 대한 현대차의 자신감이 느껴지는 대목이었다. 첫 순서였던 왕복 22㎞의 일반도로 주행에서는 '일상의 스포츠카'라는 현대 N의 방향성을 알 수 있었다. 승차감은 일상생활에서 주행하기에 충분했고 바람이 차체에 부딪혀 생기는 풍절음과 노면 소음도 거의 느껴지지...
"일상의 스포츠카"…현대차, 고성능 첫 전기 세단 '아이오닉6N' 판매 2025-10-01 09:26:24
댐퍼를 아이오닉 6 N에 적용해 고객에게 예측 가능하고 안정적인 고속 주행을 제공한다. 아울러 유체의 움직임을 통해 진동을 저감하는 전륜 ‘하이드로 G부싱’ 및 노면 요철 진동 저감 및 횡방향 움직임을 강건화한 후륜 ‘듀얼 레이어 부싱’으로 일상 주행에서의 편안한 승차감을 구현했다. 이외에도 현대차는 △N...
현대차,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6N 판매 시작…첨단성능 빼곡 2025-10-01 09:18:31
아이오닉6N에는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 N 페달, N 회생제동, N 레이스 캠 등 주행감을 극대화하는 기능들이 탑재됐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6N 판매 개시와 함께 N 출범 10주년 기념 아이오닉 6N 특별 한정 패키지 '10 이어스 팩'을 출시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아이오닉6N의 출시로...
"아우디 보고 있나"…허 찌르는 신형 아이오닉6 '놀라운 비밀' [모빌리티톡] 2025-08-29 08:30:04
측면에서 보면 물체 형상이 달라진다. 아이오닉6은 물방울 모양에서 착안했다"고 했다. 전작 대비 미묘한 실루엣 변화를 줬다는 설명이다. 이 연구원은 "프런트 오버행과 리어 오버행이 확대되면서 샤크 노즈 형상에 따라 공기 저항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면서 "기존의 스포일러를 삭제하고 루프에서 오는 유동을 최대한...
[시승기] 서울→부산 달려도 162㎞ 남는다…더 멀리 가는 아이오닉6 2025-08-29 08:30:00
아이오닉6는 정 연구원의 말처럼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를 대폭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스탠다드 모델은 기존보다 70㎞ 늘어난 437㎞고 롱레인지 모델은 38㎞ 늘어난 562㎞로 국내 전기차 중 가장 긴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를 달성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거리가 약 400㎞인 점을 고려하면 부산에 도착하고 나서도 162㎞를...
현대차, 아이오닉6 N 출시...고성능 전동화 새 장 연다[지속가능 제품 리뷰] 2025-08-03 06:01:32
또 고객이 아이오닉 6 N의 강력한 성능을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다운포스를 생성해주는 대형 리어 윙 스포일러가 적용돼 고속 주행 안정성을 더했다. 또 그릴부 액티브 에어 플랩, 범퍼 좌우 에어 커튼, 범퍼 하단 프런트 스플리터, 후륜 3D 언더커버와 각도, 길이를 최적화한 디퓨저 등 공력을 고려한 차체 설계로...
562km 달리는 '국내 최장 전기차'…새로운 '아이오닉6' 나왔다 2025-07-28 10:02:41
배터리를 탑재했다. 듀얼모션 액티브 에어플랩, 덕 테일 스포일러, 에어 커튼 등을 장착해 현대차그룹 모델 중 가장 낮은 공기저항계수(0.21)를 유지했다. 아이오닉 6에는 공조 착좌 감지 기능과 스무스 모드가 최초로 적용됐다. 공조 착좌 감지 기능은 좌석별 탑승 여부를 인식해 공조 범위를 자동으로 제어하고, 스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