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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코리아, E-클래스 신규 트림 2종 추가…"포트폴리오 강화" 2025-08-28 14:53:59
세단의 비율이 돋보인다. 차량 내부에도 AMG 플로어 매트를 적용해 스포티한 매력을 놓치지 않았다. 여기에 여유로운 실내공간과 동급 최고의 정숙성, 최신 주행 보조시스템, 풍성한 인포테인먼트시스템 등 기존 E-클래스에 적용된 특징과 장점은 그대로 유지했다. 각 차량의 가격은 E 450 4MATIC AMG 라인이 1억1460만원,...
車 내장재 만드는 보원케미칼 "高기능성 시트로 몸집 키울 것" 2025-07-16 17:07:07
3개월 만에 완성했다. 허 대표는 “차량용 플로어 매트를 자체 생산해 국내에 직접 영업하는 등 이 사업 분야로 2028년까지 100억원 매출을 달성하겠다”며 “논슬립 트레이 사업도 S사 베트남 공장 적용 공정을 확대해 현재(9억원) 대비 20% 이상 매출을 늘리겠다”고 밝혔다. 충주=은정진 기자 silver@hankyung.com
SK케미칼, 자동차부품산업 ESG 박람회서 순환 재활용 기술 선봬 2025-04-28 09:25:13
등 순환 재활용 소재를 기반으로 한 자동차 시트, 플로어 매트, 도어 패널, 안전벨트, 에어백 등 자동차 분야 적용 사례도 전시했다. 김현석 SK케미칼 리사이클사업본부장은 "유럽연합(EU)의 차량 순환성·폐차 관리 규정(ELV)을 비롯해 탄소중립 관련 규제는 점차 세분화하는 추세"라며 "해중합 기술을 바탕으로 재활용성...
현대차, 대형 SUV 전기차 '아이오닉9' 사전 계약 2025-02-03 08:56:32
긴 휠베이스와 3열까지 확장된 플랫 플로어를 바탕으로 여유로운 공간을 자랑한다. 아이오닉 9은 전장 5060mm, 축간거리 3130mm, 전폭 1980mm, 전고 1790mm로 넓은 공간을 갖추고 동급 최대 수준의 2,3열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9에 6인승 3종, 7인승 1종 등 총 4종의 다양한 시트를 구성했다....
이젠 '비건 자동차'…'아이오닉5' 어떻게 변신했길래 [최수진의 나우앤카] 2024-11-23 17:58:31
실내 바닥 매트는 해양에서 수거된 폐그물로 만들어져 눈길을 끌었다. 특히 친환경 소재는 친환경차를 대표하는 전기차에서 두드러지게 사용된다. 기아 EV6는 아마 씨앗 추출물을 활용해 친환경 공정을 거친 나파 가죽 시트를 도입, 환경 오염을 줄였다. 도어 포켓과 플로어 매트는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소재로 제작했다....
현대차, 대형 전기차 '아이오닉 9' 세계 첫선 2024-11-21 10:39:00
휠베이스와 플랫 플로어 통한 넓은 실내 공간 확보 차량 실내는 긴 휠베이스와 3열까지 확장된 플랫 플로어를 바탕으로 여유로운 공간을 자랑하며, 타원 모양의 디자인 요소들로 탑승자를 감싸 안는 듯한 느낌의 아늑하고 편안한 라운지를 연상케 한다. 아이오닉 9은 전장 5,060mm, 축간거리 3,130mm, 전폭 1,980mm, 전고...
"유재석이 몰던 그 車 닮았네"…'신개념 미니밴' 관심 폭발 2024-09-26 06:45:25
한 전용 플로어 매트 등을 제시했다. 또 탈부착이 가능한 스티어링 휠 테이블을 마련해 차 안에서 급한 업무를 처리하거나 식사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2열과 러기지 공간을 평탄화할 수 있도록 러기지 플로어 평탄화 상품 또한 제공한다고 밝혔다. PV5가 기대를 모으는 이유 중 하나는 국내 몇 없는 미니밴 수요에...
"급발진 의심 대부분 '휴먼 에러'…운전자 교육 필요" 2024-09-12 12:38:31
케이블 고착, 플로어매트 간섭, 엔진오일의 흡기 유입 등 다양한 형태로 발생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급발진 의심 현상은 운전 경력과 무관하게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다"며 "대부분은 휴먼 에러(Human Error)라는 사실을 인정하고 이에 따른 대책을 수립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지적했다. 최영석 원주한라대...
"급발진 의심 사례 대부분은 휴먼 에러" 2024-09-12 11:46:24
케이블 고착, 플로어매트 간섭, 엔진오일의 흡기 유입 등 다양한 형태로 발생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급발진 의심 현상은 운전 경력과 무관하게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다"며 "대부분은 휴먼 에러(Human Error)라는 사실을 인정하고 이에 따른 대책을 수립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지적했다. 최영석 원주한라대 교수...
급발진 사고 주장에 'EDR' 살펴보면…"대부분 운전자 실수" 2024-09-12 11:05:07
고착, 플로어매트 간섭, 엔진오일의 흡기 유입 등의 다양한 형태로 발생할 수 있다"며 "이는 운전 경력과 무관하게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으며 대부분 휴먼 에러(Human Error)라는 사실을 인정하고 대책을 수립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말했다. 조민제 경찰대학 치안정책연구소 연구관은 "경찰청은 2017년부터 ‘교통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