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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IST 기계공학과 교수된 지드래곤 2024-06-05 18:45:41
경험을 공유하고 구성원과 소통하는 문화행사도 연다. KAIST의 다양한 기술을 예술과 문화 콘텐츠에 접목하는 공동 연구도 추진한다. KAIST와 지드래곤 소속사인 갤럭시코퍼레이션은 ‘KAIST-갤럭시코퍼레이션 엔터테크연구센터’(가칭)를 기계공학과에 설립하고 한류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한 디지털트윈 기술 연구,...
마담 투소 홍콩, 임시완 밀랍 인형 최초 공개 2024-06-05 15:48:30
인형을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마담 투소 홍콩 보보 유 총괄, 홍콩관광청 김윤호 소장과 함께 배우 임시완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임시완의 밀랍 인형은 그가 영화 으로 제74회 칸 영화제에 참석했을 당시의 모습으로 제작됐다. 이를 위해 임시완은 당시 착용했던 의상 전체를 기증했다. 임시완의 밀랍 인형은 박물관...
지드래곤, KAIST 기계공학과 교수 됐다…특강·연구 참여 2024-06-05 13:53:00
수 있는 문화행사도 연다. KAIST의 다양한 기술을 예술과 문화콘텐츠에 접목하는 공동연구도 추진한다. 'KAIST-갤럭시코퍼레이션 엔터테크연구센터'(가칭)를 기계공학과 내에 설립한다. 이 센터는 한류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한 디지털트윈 기술 연구, K-컬처와 인공지능(AI)·로봇·메타버스와의 융합 연구 등 최신...
지드래곤, 카이스트 교수 됐다…"과학기술·엔터 '빅뱅' 기대" 2024-06-05 11:06:28
문화행사를 개최해 카이스트 구성원과 소통하고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예술적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카이스트의 다양한 기술을 예술과 문화콘텐츠에 접목하는 공동연구도 추진한다. 카이스트-갤럭시코퍼레이션 엔터테크연구센터(가칭)를 기계공학과 내에 설립해 △권 초빙교수 본인을 시작으로...
"동탄 아닌 '몽탄' 뜬다"…프랜차이즈 매장 전쟁 벌어진 곳 2024-06-04 22:00:01
한류 열풍으로 K푸드와 K컬처(문화)가 인기를 끌면서다. 몽골은 인구(350만명)가 많지는 않지만 전체 인구의 65%를 차지하는 35세 미만 젊은층 중심으로 한국에 대한 호감도가 높아 성장 잠재력이 높다는 점이 한국 업체들에겐 매력 포인트다. 특히 유통가는 현지 인구 상당수가 거주하는 수도 울란바토르다. 울란바토르는...
[한-아프리카 정상회의] 무역·인프라·공급망 5천800만달러 계약 2024-06-04 20:43:15
관문 역할을 한다"며 "아프리카 대륙에서도 한류가 인기를 끌자 라면, 스낵 등 K-푸드의 수요도 상승하는 것을 느낀다"고 말했다. 정부는 이번 행사로 한국과 아프리카 간 수출 다변화, 프로젝트 수주 확대, 공급망 협력 강화 등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모잠비크에서 세계 최대 흑연 광산을 운영하는 S사 관계자는 이번...
'선재 업고 튀어' 이클립스가 '케이콘'에? "출연 결정 無" [공식] 2024-06-04 14:40:11
소식이 전해졌다. 케이콘은 CJ ENM이 주관하는 대표 한류 행사로, 음악 콘텐츠를 중심으로 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페스티벌이다. 올해는 홍콩, 5월 일본, 7월 LA에 이어 하반기에는 유럽과 사우디아라비아까지 총 5개 지역에서 열릴 계획이다. '선재 업고 튀어'의 케이콘 출연 기대감은 드라마의 높은 화제성에서...
'AI시대 한-아세안 교류' 국회 엔터테크포럼 출범 세미나 2024-06-04 08:53:52
2부에서는 고삼석 국회 엔터테크포럼 상임대표가 '신한류, 한-아세안 교류 협력 패러다임 대전환'이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며, 이어 한정훈 다이렉트미디어랩 대표가 'AI 시대, 한-아세안 엔터테크 교류 협력의 미래'에 대해 발표한다. 이후 전문가들이 참여해 '한류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AI 시대...
징기스칸의 기개와 트롯 왕자의 만남…영탁, 몽골 홍보대사 위촉 2024-06-03 09:31:11
몽골 정부가 몽골을 홍보하기 위해 개최한 행사인 2024 ‘GO MONGOLIA’에 초청을 받아 참석한 자리에서 몽골 정부로부터 관광홍보대사로서 정식 제안을 받으면서 성사됐다. 영탁은 몽골을 알리는 관광홍보대사로서 위촉식에 참석하기 위해 3일간 몽골을 방문했으며 현지를 돌며 다양한 문화 체험까지 함께 진행했다. 이...
'제2의 도시락 신화를'…모스크바서 'K푸드' 수출상담회 2024-06-01 01:05:36
행사가 열린 것은 이례적이다. aT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한국 식품 기업이 러시아를 넘어 CIS 전역으로 판매망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류로 한국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서방 기업들이 러시아에서 철수한 빈자리를 한국 제품이 채우는 경우도 생기면서 모스크바의 웬만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