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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시50분까지는 나옵시다" …조기출근 권유, 직장내 괴롭힘일까 2024-06-04 17:55:10
직장 내 괴롭힘인지 스스로 돌아보는 경우가 자주 있었다고 했다. 이런 조기출근 권유와 그에 따른 직장 내 괴롭힘 문제는 다른 기업에서도 충분히 있을만하다. 찬찬히 한번 살펴 보자. 우선 팀장 권유에 충실히 따른 A팀원의 사업장 도착시간과 원래의 출근시간 사이에 있는 10분(사이시간이라 하자)이 근로시간인지가 선...
호암미술관 '연꽃처럼' 展 관람객 6만명 돌파…사회로 확산하는 이재용의 '미술경영' 2024-06-04 17:49:49
같은 고서화는 미국에서도 자주 전시하지 않는 작품이다. 미술계에서도 이번 전시에 대해 불교 미술 전시의 수준을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하고 있다. 이솔 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 미술학과 교수는 "곡선으로 연출한 관음보살도 공간에 이어 직선으로 구획된 백자 불상(백자 백의관음보살 입상) 공간이 이어지는 연출이...
이재용도 5번 관람…'연꽃처럼' 관람객 6만 돌파 [뉴스+현장] 2024-06-04 17:32:26
같은 고서화는 자국 소장처에서도 자주 전시하지 않고, 한 번 전시되면 상당 기간 작품 보존을 위해 의무적인 휴지기가 있어 전시되는 기회 자체가 드물다. 이솔 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 미술학과 교수는 "불교미술 전시에서 볼 수 없었던 공간 연출이 매우 인상적"이라며 "곡선으로 연출한 관음보살도 공간에 이어...
"태양광·풍력·가스, 주목할 때 됐다" [김효식 삼성액티브자산운용 팀장] 2024-06-04 16:10:23
먹는다는 얘기는 자주 듣는데, 그래서 전력수요가 앞으로 얼마나 늘어나는 것인지 실제 데이터로 나온 게 있을까요? <김효식 팀장> 프로젝트들마다 다르겠지만 AI데이터센터는 통상적으로 일반적인 데이터센터에 비해 적게는 서너 배에서, 많게는 열 배 이상 전기를 잡아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이로 인한...
2천년 로마 유적에 낙서했다 '벌금 폭탄' 2024-06-04 16:06:12
이탈리아 유적이 관광객들에 훼손된 사례는 자주 발생한다. 지난해 이탈리아 국내 여행객이 로마 콜로세움 내부 벽면에 열쇠로 긁어 자신과 여자친구 이름을 새겨 넣는 영상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라와 비난을 받았다. 지난해 밀라노에서는 쇼핑 아케이드로 쓰이는 유명 건물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갤러리아 상...
삼성금융·국민은행, 업무협약…모니모 통장 나온다 2024-06-04 14:53:05
제휴통장으로 자동이체하거나, 앱을 자주 방문하는 경우 추가 금리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또한 기본 금리도 시중 입출금 통장과 차별적인 수준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삼성금융네트웍스와 KB국민은행은 상품 출시를 위해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절차를 진행 중이다. 이밖에도 삼성금융네트웍스와 KB국민은행은 ▲모니모...
삼성금융, KB국민은행과 업무협약…모니모 제휴통장 출시 2024-06-04 13:42:30
제휴통장으로 자동이체하거나, 앱을 자주 방문하는 경우 추가 금리를 제공한다. 기본 금리도 시중 입출금 통장과 차별적인 수준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금융네트웍스와 KB국민은행은 상품 출시를 위해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절차를 진행 중이다. 양측은 이 밖에도 모니모 전용 금융 상품·서비스 공동 기획, 모니모...
[더 라이프이스트-손주에게 물려줄 아버지 고사성어] 기회는 누구에게나 온다 2024-06-04 11:13:26
자주 쓴 말이다. ‘물이 모이면 도랑이 이루어진다’라는 ‘수도거성(水到渠成)’과 같은 뜻으로 쓰인다. 아버지는 “누구나 할 수는 있지만 아무나 할 수는 없다. 차근차근 인내하며 준비된 자에게만 기회는 온다”라며 “기회는 누구에게나 온다. 다만 준비하지 않아 기회를 알아채지 못할 뿐이다”라고 했다. 아버지는...
5월 소비자물가 2.7%↑…둔화 흐름 속 '金과일' 여전(종합2보) 2024-06-04 10:41:29
지수)는 2.2% 올라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자주 구매하는 품목 위주로 구성돼 체감물가에 가까운 생활물가지수는 3.1% 상승했다. 공미숙 통계청 경제동향통계심의관은 "물가상승률이 조금씩 내려오고 있다"면서도 "석유류 가격과 기상 등 여러 불확실성 있다"고 말했다. 기획재정부 관계자는 "상반기 전체로 물가상승률은 ...
5월 소비자물가 2.7% 상승…‘金과일’은 여전 2024-06-04 09:12:08
112.40으로 2.0% 올랐다. 전월보다 0.2%p 하락했다. 자주 구매하는 144개 품목 위주로 구성돼 체감물가를 나타내는 생활물가지수는 116.50(2020=100)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1% 상승했다. 전월 대비 0.4%p 낮은 상승률이다. 신선어개(생선·해산물), 신선채소, 신선과실 등 계절 및 기상 조건에 따라 가격변동이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