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월 라면 물가상승률 13.1%…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최고 2023-06-05 06:01:01
라면만이 아니다. 지난달 소비자물가의 먹거리 지표인 가공식품과 외식 부문의 세부 품목 112개 중 27.7%인 31개는 물가 상승률이 10%를 웃돌았다. 잼이 35.5%로 가장 높고 치즈(21.9%), 어묵(19.7%), 피자(12.2%), 두유(12.0%), 커피(12.0%), 빵(11.5%), 햄버거(10.3%), 김밥(10.1%), 김치(10.1%) 등도 높은 편이었다....
에스토니아 식품 사절단 방한, '테이스트 에스토니아' 진행 2023-06-02 13:30:44
크리스털(Coffee Ctystal)', 에스토니아 최대의 치즈 및 버터 제조기업 '에-핌(E-piim)', 에스토니아 최초로 동결건조 방식을 도입해 동결건조 과일, 버섯, 육류 등을 생산하는 '프리즈드리(Freezedry)', 혁신적인 스프레이 및 젤 타입 비타민을 생산하는 '노르비타(NorVita)', 에스토니아 및...
이마트, 내달 2일부터 사흘간 생필품·먹거리 최대 50% 할인 2023-05-31 06:00:07
기간에는 우선 냉동 군만두와 고추장, 치즈 등 23개 카테고리의 가공식품을 2개 이상 구매하면 50%를 할인해 준다. 섬유유연제와 세탁세제 등 26개 생필품은 2개 이상 구매하면 50% 할인하고, 하기스 기저귀는 전 품목 '1+1'으로 선보인다. 선풍기와 여름 이불 등도 특가로 내놓는다. 이 밖에 꽃게와 생새우 등...
롯데마트, 알래스카 명태살로 만든 맥주 안주용 스낵 출시 2023-05-26 08:39:53
견과 브랜드 HBAF, 수산물 가공 전문기업 선해수산과 함께 만든 'HBAF 알래스카 피쉬스낵' 3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마른안주 상품으로, 어묵이나 혼합 연육을 섞지 않고 100% 알래스카산 명태살을 사용해 신선한 원재료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롯데마트는 설명했다. 명태 연육에...
G7 만찬 식탁에 '후쿠시마산 사케' 올랐다 2023-05-21 10:50:59
후식으로는 이와테현산 유제품 치즈케이크와 미야기현산 딸기 젤라토가 정상들에게 제공됐다. 식사 후 차로는 미야기현 녹차와 홍차가 올라왔다. 앞서 우치보리 마사오 후쿠시마현 지사는 15일 기자회견에서 "(G7 정상회의에 참석하는) 각국 요인의 식사에 (후쿠시마)현산 식재료 등이 활용되고, (G7 정상회의를 취재하는...
尹대통령 참석 G7 만찬에 후쿠시마산 사케 제공돼 2023-05-21 10:36:15
것들이 포함됐다. 후식으로는 이와테현산 유제품 치즈케이크와 미야기현산 딸기 젤라토가 정상들에게 제공됐다. 식사 후 차로는 미야기현 녹차와 홍차가 올라왔다. 앞서 우치보리 마사오 후쿠시마현 지사는 15일 기자회견에서 "(G7 정상회의에 참석하는) 각국 요인의 식사에 (후쿠시마)현산 식재료 등이 활용되고, (G7 정상...
외식 물가 오름세 한계 없다…'가정의 달' 부담 2023-05-08 07:01:38
큰 격차다. 지난달 가공식품 물가 상승률은 평균치보다 4.2%포인트 높았다. 앞서 2월에는 그 격차가 5.6%포인트로, 2009년 7월(6.1%포인트) 이후 13년 9개월 만에 최대 폭이었다. 그만큼 전체 소비자물가에서 외식과 가공식품 등 먹거리 물가 부담이 여전히 크다는 뜻이다. 실제로 지난달 외식과 가공식품의 세부 품목...
먹거리물가 상승률 10% 이상 수두룩…라면 12.3%·빵 11.3% 2023-05-08 06:01:02
격차다. 지난달 가공식품 물가 상승률은 평균치보다 4.2%포인트 높았다. 앞서 2월에는 그 격차가 5.6%포인트로, 2009년 7월(6.1%포인트) 이후 13년 9개월 만에 최대 폭이었다. 그만큼 전체 소비자물가에서 외식과 가공식품 등 먹거리 물가 부담이 여전히 크다는 뜻이다. 실제로 지난달 외식과 가공식품의 세부 품목 112개...
'백종원 라면' 흥행…CU, 8년 협업 노하우 먹혔다 2023-05-03 17:50:13
치즈, 제주 마늘 등 전국의 특산물을 활용한 지역 라면 시리즈가 시발점이었다. 이 제품들은 누적 판매량 4000만 개를 넘어 CU의 효자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유명 음식점과의 협업에도 적극적이다. 서울 신촌의 유명 노포 ‘훼드라’의 대표 메뉴를 제품화한 ‘최루탄 해장라면’ 등이 인기를 끌었다. CU가 꾸준히 라면...
신세계푸드, 간편식 브랜드 '올바르고 반듯한' 선보여 2023-04-06 08:04:34
"가공식품 소비가 늘고, 건강한 간편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새 브랜드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신세계푸드는 새 브랜드의 첫 제품으로 찹쌀 핫도그, 치즈 찹쌀 핫도그, 미니 찹쌀 핫도그 등 핫도그 3종을 출시했다. 제품은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소시지와 국내산 찹쌀가루로 제조했다. 제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