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일두 전 카카오브레인 대표, 창업 2개월 만에 100억원 투자 유치 [Geeks' Briefing] 2024-09-12 16:24:42
실무역량평가 솔루션 프로그래머스를 제공하는 기업 그렙은 최근 진행한 개발자 채용 및 평가 동향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올해 개발자 채용 수요가 전반적으로 감소한 가운데 서버 및 백엔드 개발자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높았다'고 설명했다. 이번 조사는 7월 19일부터 8일 간 진행됐다. 기업 관계자...
[2024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AI 기반의 베트남 뷰티샵 고객 예약 관리 CRM 솔루션 ‘픽링크’를 개발한 ‘코드와이드’ 2024-09-11 21:46:59
목표로 하고 있다. “픽링크 솔루션의 핵심 고객은 외국인 관광객 방문율이 높은 뷰티샵 점주들입니다. 외국인 관광객들은 여행 코스에 뷰티샵 방문을 포함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들의 유입이 매우 중요합니다. 현재 코드와이드는 블루웨일인베스트로부터 전반적인 창업 보육을 받고 있습니다. 블루웨일인베스...
한경협, 올해 2기 '경영닥터제' 발대식…기업 10곳 멘토로 참여 2024-09-10 14:00:01
200여명으로 구성된 한경협경영자문단이 '경영닥터'(멘토)로서 6개월간 현장 자문을 한다. 올해 2기 프로그램에는 삼성디스플레이, 포스코퓨처엠, 한화시스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솔루션, 풍산, 현대트랜시스, 유라코퍼레이션, 고려아연, 두원공조 등 10개 대·중견기업과 24명의 자문위원이 참여한다. 이들...
덴티스 "자체 개발한 루비스 체어, FDA 승인 획득" 2024-09-10 10:44:43
역류 방지 트랩, 전동식 상하 이동 닥터테이블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신기능이 적용됐다. 덴티스는 국내 덴탈·메디칼 수술등 시장 종합 시장점유율 1위 브랜드 루비스를 수술실 솔루션 브랜드로 확대하고, 유니트체어와 서지컬테이블 등의 신제품을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했다. 해외 전시회에서도 유니트체어가...
[2024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정신과 인공지능 정밀진단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닥터프레소’ 2024-09-05 21:05:48
닥터프레소는 정신과 인공지능 정밀진단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정환보 대표(36)가 2022년 3월에 설립했다. 정 대표는 “닥터프레소는 멘탈테크 스타트업”이라며 “인공지능 기술로 정신과 진단의 과학화와 정밀화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소개했다. 닥터프레소는 EMA(생태순간평가)를...
LG생활건강, 보습·탄력·주름개선…오휘·이자녹스·더페이스샵이 내놓은 '안티에이징' 선물세트 2024-09-04 16:10:38
디에이징 솔루션 브랜드 ‘오휘’는 탄탄한 피부를 완성하는 콜라겐 안티에이징에 초점을 맞춘 ‘오휘 에이지 리커버리 3종 스페셜 세트’를 리본을 고급스런 트위드로 재해석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오휘의 대표 주름 탄력 라인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는 에이지 리커버리는 올 2월 ‘3X알파콜라겐TM’으로 개선해...
메디웨일, AI '닥터눈' 57개 병의원 도입…"눈 검사로 질병 예방" 2024-09-04 14:29:53
솔루션 ‘닥터눈 CVD’가 론칭 1년여 만에 국내 57개 의료기관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누적 7천 건 사용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닥터눈 CVD는 세계 최초로 망막 촬영을 통해 1분 안에 심혈관질환 발생을 예측하는 AI 솔루션이다. 전 세계에서 수집한 약 160만 장의 다양한 망막 데이터를 기반으로 예측 정확도를 높였으며,...
말못할 고민에 두피케어 제품 쓸어담는 2030…시장 '쑥쑥' 2024-09-02 21:00:04
닥터그루트’의 탈모 기능성 샴푸와 린스 누적 판매량이 4000만병을 넘어섰다고 지난달 29일 밝혔다. 분 단위로 환산하면 1분에 약 11병씩 팔린 셈. 회사 측은 “탈모 고민이 큰 남성은 물론 20~30대 젊은 소비자 등에게 맞춤 솔루션을 제시하며 6년 연속 탈모 기능성 샴푸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귀띔했다. 국내...
“1분에 11병씩 팔렸다”…LG생건 ‘닥터그루트’ 누적 판매 4천만병 돌파 2024-08-29 11:37:22
‘닥터그루트’가 출시 이후 7년간 샴푸와 린스 누적 판매량이 4천만병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분 단위로 환산하면 1분에 약 11병씩 팔린 셈이다. 닥터그루트는 2017년 3월 첫 제품 출시 이후 탈모 케어, 두피 케어 시장을 이끌어왔다. 특히 탈모 고민이 큰 남성은 물론 여성과 20~30대 젊은 소비자 등 다양한...
"1분에 11병씩 팔렸다"…탈모증상케어 '닥터구르트', 4000만병 돌파 2024-08-29 10:50:46
‘닥터그루트’ 출시 7주년을 맞아 집계한 결과 샴푸와 린스 누적 판매량이 4000만병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분 단위로 환산하면 1분에 약 11병씩 팔린 셈이다. 닥터그루트는 2017년 3월 첫 선을 보였다. 탈모 고민이 큰 남성은 물론 여성과 20, 30대 젊은 소비자 등 다양한 고객을 위한 맞춤 솔루션을 제시하며 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