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카드, 모바일 디지로카 앱 '발견' 탭 누르면…내게 딱 맞는 상품·콘텐츠·혜택 추천 2024-08-21 16:08:27
있는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로카에 ‘발견’ 탭 오픈롯데카드는 지난 5월 모바일 앱인 디지로카에 ‘발견’ 탭을 오픈했다. 고객에게 ‘딱 맞는 소비’를 위한 상품, 콘텐츠, 혜택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객 취향에 맞는 상품을 모아서 보여주고, 좋은 상품을 고르는 지식과 팁, 할인 혜택과...
우리투자증권 "2조원 계열사 공동펀드로 우량PF 투자 확대" 2024-08-05 11:14:26
성장하거나 극대화하는 과정에서 많은 성공의 경험을 갖고 있다"며 "벅찬 경험에 따른 자신감이 우리투자증권에서 다시 한번 비즈니스를 시작하게 된 계기"라고 말했다. 리테일 부문에서는 국내 주식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서비스를 연내 시작해 발행어음, CMA, 펀드, 상장지수펀드(ETF), 개인형 퇴직연금(IRP) 등을...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고객이 가고 싶은 곳으로 만들었다 2024-07-23 16:25:14
고객접점 혁신은 생존의 문제로 부상했다. 디지털 기술의 도입으로 기업들은 다채로운 채널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고객 경험의 개념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서비스 품질 관리가 필요해졌음을 보여준다. 이에 올해 KSQI는 금융(디지털데스크), 유통(키오스크·셀프계산기기), 공공서비스(무인민원발급기) 등의...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최고 브랜드에 걸맞은 차별화된 고객경험 제공 2024-07-23 16:09:54
KMAC가 주관한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에서 수입자동차판매점 부문 1위에 선정됐다. 10년 연속 1위 기록이다. 올해 평가에서는 직원이 고객을 대하는 태도와 전문지식, 판매점 환경 등에 대한 총 11개의 평가 항목 중 8개 영역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전국에...
신한은행, '신한 학이재' 개관…시니어 고객 등에 디지털 금융교육 2024-07-23 16:06:18
변화하는 채널별 서비스에 대한 맞춤 고객 만족도 조사인 ‘굿서비스 경험조사’를 진행해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은행권 최초 금융소비자 보호 통합 플랫폼인 ‘소보플러스+’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 플랫폼을 통해 흩어진 고객 의견을 통합하고 고객과 직원 간 굿서비스 소통...
미래에셋생명, 비대면 화상상담 서비스 도입 등 고객 중심 디지털 혁신 2024-07-23 16:02:22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 디지털 고객접점(MOT) 금융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미래에셋생명은 2021년 국내 보험업계 최초 제판분리를 단행하며 판매 채널을 분리해 디지털 혁신, 상품 경쟁력 강화 등에 집중하는 업무 환경을 구축했다. 이를 기반으로 비대면 채널을 고도화하고 독보적인...
신한은행, 2024프리미엄브랜드지수 은행·PB부문 1위 선정 2024-07-19 10:37:32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 프리미엄브랜드지수에서 은행부문 11년 연속, PB부문 17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고객몰입 조직’으로의 전환과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점을 인정 받아 은행부문 ‘11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AI...
신한카드, 생활 밀착형 모바일 금융 플랫폼 '신한 SOL페이' 2024-07-18 11:00:30
사용자환경·경험(UI·UX) 설계에 이르기까지 서비스 생애주기 전반의 가치와 품질을 관리하는 ‘서비스 Go&Stop 시스템’을 도입했다.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고, 불필요한 서비스를 제거해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설명이다. 신한 SOL페이 관계자는 “소비자 중심의 디지털 서비스를...
신한은행, 차별적 고객 몰입 통해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생활 선사 2024-07-02 10:00:18
만족도 조사인 ‘Good서비스 경험조사’를 실시하여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은행권 최초 금융 소비자보호 통합 플랫폼인 ‘소보플러스+’는 소비자 이용 경험을 분석한 데이터를 토대로 만들어졌다. 이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와 직원 간의 Good서비스 소통 강화 △리워드 제도를 통한...
신한카드, 디지털 전환 선도…'신한 쏠페이' 서비스 고도화 2024-07-02 10:00:17
아니라 인공지능(AI)·빅데이터 역량을 발휘해 디지털 솔루션 기반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 이용 편의성을 고려해 타임라인 및 마이페이지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사용자 경험(UX)을 구성하는 등 끊임없는 혁신을 지속해왔다. 신한카드는 고객 AI 상담 범위를 넓히며 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신한카드는 사업 영역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