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칼럼] 글로벌 풋웨어 시장 고성장…토종 브랜드 '르무통'에 주목 2024-10-29 10:19:05
변경하고, 동사가 보유하고 있던 메이크어스, 이모션글로벌, 핑거랩스의 지분을 인수했다. 또한 하이퍼코퍼레이션은 기존 영위하고 있던 HMR 사업부를 매각하고 에스씨에이티(교육 지원 서비스업), 엑스큐어(스마트키 제조), 기프트레터(모바일 상품권 도,소매업) 등의 지분 인수를 공시했다. FSN의 전일 기준 시가총액은...
엔비디아, 인도 기업에 블랙웰 공급 2024-10-25 17:42:30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엔비디아가 릴라이언스인더스트리·타타그룹 등 인도 굴지의 대기업에 자사 인공지능(AI) 반도체를 공급하기로 했다. 주요 외신에 따르면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는 24일(현지시간) 인도 뭄바이에서 열린 엔비디아 AI 서밋에 참석해...
"저성장 시대 홀로 크는 인도"…인구 절반 MZ·중산층이 내수 주도 2024-10-24 18:01:07
3기인도 정부는 당근과 채찍 전략으로 글로벌 기업에 인도의 풍부한 내수 호황을 누릴 티켓을 나눠 주고 있다. 올해로 10년을 맞은 ‘메이크 인 인디아’는 인도 정부가 내건 대표적인 ‘채찍’이다. 인도 내수 시장에 진입하려는 글로벌 기업은 현지에 공장을 지어야 한다. 당근은 메이크 인 인디아 후속 조치인 생산 연계...
정의선 회장, 인도 나렌드라 모디 총리 면담…"전기차 확대 동참" 2024-10-22 10:19:22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인도의 '메이크 인 인디아' 정책과 '빅시트 바라트(Viksit Bharat·발전된 인도) 2047' 비전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대차그룹은 현재 인도 첸나이 현대차 1·2공장과 아난타푸르 기아 공장을 운영하고 있고, 푸네 지역에 현대차 3공장을...
정의선, 모디 인도총리 면담…"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 될것" 2024-10-22 09:31:38
메이크 인 인디아' 정책과 '빅시트 바라트(Viksit Bharat·발전된 인도) 2047' 비전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대차그룹은 현재 인도 첸나이 현대차 1·2공장과 아난타푸르 기아 공장을 운영하고 있고, 푸네 지역에 현대차 3공장을 건설 중이다. 인도 마하라슈트라에 있는 푸네...
[서원대학교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글로벌 케이뷰티 소싱플랫폼인 ‘서울포피엠’ 개발한 ‘메이코더스’ 2024-10-21 22:39:38
플랫폼을 만들자는 아이디어로 메이크를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글로벌 온라인기반 브랜드(DTC) 시장이 빠르게 커지는 시기였습니다. 카카오벤처스에서 이 아이디어에 공감하고 4.5억 원 시드투자를 진행했습니다. 이후 중소벤처기업부 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고, 수출 규모도 커지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최...
'메이크 인 인디아' 10년, 글로벌 생산기지 우뚝…유니콘만 117개 2024-10-21 18:09:23
‘메이크 인 인디아’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2014년 발표한 ‘메이크 인 인디아’(제조업은 인도에서) 정책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생산성이 낮은 농업 중심의 사회구조를 제조업 중심으로 전환하고, 외국 제조사를 유치해 기술과 자본을 확보한다는 구상이었다. NXP, 마이크론, TSMC 등 글로벌 반도체기업은 인도에...
BTS까지 모델로 발탁...'룰루레몬' 잡으러 한국 온다 2024-10-19 09:00:09
알로요가(Alo Yoga)가 글로벌 앰배서더(홍보대사)로 방탄소년단(BTS) 진을 선정하고 국내 시장에 진출한다고 18일 밝혔다. 2007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시작된 알로요가는 럭셔리 액티브 웨어를 선보이는 브랜드다. 상의가 10만원대, 하의는 10~20만원대다. ‘요가복계의 샤넬’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레페리, 뷰티 크리에이터 '레오제이 셀렉트스토어' 공개 2024-10-15 16:01:42
웨이크메이크 홀리데이 에디션을 런칭한다. 레오제이 유튜브 채널의 대표 맞춤형 1:1 메이크오버 콘텐츠를 오프라인에서 국내·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최초로 선보이는 ▲‘Leo N in Seongsu’, 유명 미술관을 연상케하는 뷰티 및 라이프스타일 제품에 대한 심도있는 소개와 설명을 곁들여 레오제이의 목소리로 진행하는...
레페리, ‘레오제이 셀렉트스토어’ 오픈…뷰티 리테일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2024-10-11 15:31:00
진행해 바닐라코 FW 신제품 쿠션과 웨이크메이크 홀리데이 에디션을 최초 런칭한다. 또, 레오제이 유튜브 채널의 대표 맞춤형 1:1 메이크오버 콘텐츠를 오프라인에서 국내·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최초로 선보이는 ‘Leo N in Seongsu’, 유명 미술관을 연상케하는 뷰티 및 라이프스타일 제품에 대한 심도있는 소개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