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비자협회 "BMW 화재 원인은 EGR 아닌 전자제어장치 문제" 2018-08-28 17:18:53
전자제어장치 문제" "배기가스 저감 위해 바이패스 밸브 무리하게 열리도록 설계"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BMW 차량의 잇따른 주행 중 화재 원인이 배출가스를 줄이기 위해 주행 중에도 바이패스 밸브가 열리도록 설계된 ECU(전자제어장치)라는 주장이 나왔다. 그동안 화재 원인을 하드웨어적 결함이라고 고수해온...
[ 사진 송고 LIST ] 2018-08-28 17:00:01
'BMW 화재원인 ECU 세팅 원인 지목' 08/28 15:37 서울 강민지 'BMW 화재원인, 바이패스 밸브 문제 지목' 08/28 15:38 서울 박동주 곤봉연기 08/28 15:38 서울 강민지 'BMW 화재, 바이패스 밸브 결함' 08/28 15:38 지방 이영호 김학범호, 금메달 기원 케이크로 단체 생일 파티 08/28...
국토차관 "BMW 화재사고, 원점에서 조사 원인 규명…연내 완료"(종합) 2018-08-28 12:47:06
바이패스 밸브가 계속 열리는 게 정상인가 아닌가"라고 따져물었다. 민주당 김정호 의원은 "2015년 12월, 2016년 10월, 올해 4월까지 3차례 환경부에서 BMW 차량에 대해 EGR 결함 관련 리콜이 있었다"며 "BMW 차량 화재까지 이르기까지 환경부와 국토부가 협업이 안돼서, 원인을 환경부가 짚어냈는데 국토부가 뒷북을 치고...
[연합시론] 화재 원인 입장 고수한 BMW…그래도 원점부터 재조사하라 2018-08-06 19:10:43
침전물이 쌓였고, 바이패스 밸브가 열려 냉각되지 않은 고온의 배기가스가 빠져나가면서 침전물에 불이 붙었다는 기존의 입장을 고수했다. EGR 결함이 한국에서만 발생한 특수한 사례가 아니라 해외에서도 유사 사례가 있었고 그 비율은 비슷하다는 것도 공개했다. 다만 한국에서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문제가 나타난 것에...
BMW, "화재 원인은 소프트웨어 아닌 하드웨어" 2018-08-06 19:09:00
egr 바이패스 밸브쪽에 발생하면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 흡기다기관 쪽에 침전물 쌓이는 것 자체가 이상 현상은 아니기에 바로 화재가 나는 것은 아니다. 방대한 자료분석 결과 근본 원인은 egr쿨러로 결론이 났다. 때문에 추후 리콜 계획은 egr모듈 교체와 egr 파이프 청소도 함께 진행하는...
BMW, 화재 관련 대국민 사과…원인은 'EGR 결함' 고수(종합) 2018-08-06 18:51:40
흡기다기관 등에 침전물이 쌓였고, EGR 바이패스 밸브 오작동으로 인해 냉각되지 않은 고온의 배기가스가 빠져나가면서 침전물에 불이 붙는다는 것이다. 에벤비클러 부사장은 "EGR 쿨러의 냉각수 누수가 근본 원인이지만 누수 현상이 있다고 해서 모든 차에서 불이 나는 것은 아니다"라며 "차량의 주행거리가 굉장히 길고,...
BMW 기술진 "화재, 소프트웨어 문제 아냐"…논란 잦아들까 2018-08-06 18:51:08
누수돼 침전물이 형성된다"며 "이런 상태에서 바이패스 밸브가 열린 상태가 되면 냉각하지 않은 가스가 바로 가면서 과열 현상이 발생한다"고 말했다. 이럴 경우 불꽃 현상이 나타나고 흡기다기관에 침전물이 많이 쌓인 경우 화재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에벤비클러 부사장은 "근본 원인은 EGR 쿨러의 냉각수 누수...
고개숙인 김효준 BMW회장…차량 화재 `대국민사과` 2018-08-06 18:49:32
파이프와 흡기다기관 등에 침전물이 쌓였고, 바이패스 밸브가 열려 냉각되지 않은 고온의 배기가스가 빠져나가면서 침전물에 불이 붙는다는 것이다. 에벤비클러 부사장은 "EGR 쿨러의 냉각수 누수가 근본 원인이지만 누수 현상이 있다고 해서 모든 차에서 불이 나는 것은 아니다"라며 "차량의 주행거리가 굉장히 길고, 장시...
BMW, 화재 관련 대국민 사과…원인은 'EGR 결함' 고수 2018-08-06 17:16:51
파이프와 흡기다기관 등에 침전물이 쌓였고, 바이패스 밸브가 열려 냉각되지 않은 고온의 배기가스가 빠져나가면서 침전물에 불이 붙는다는 것이다. 에벤비클러 부사장은 "EGR 쿨러의 냉각수 누수가 근본 원인이지만 누수 현상이 있다고 해서 모든 차에서 불이 나는 것은 아니다"라며 "차량의 주행거리가 굉장히 길고, 장시...
[PRNewswire] Venus Medtech, 북미 시장 진출 2018-06-15 14:10:15
구체적으로 개발됐다. 이는 전통적인 판막 대치술에서 복장뼈 절개술과 심폐 바이패스를 피하고자 하는 환자 중 85% 이상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다. 이 시술은 팔로사징(tetralogy of Fallot) 치료를 위해 외과적 패치 교정술을 받은 두 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Dr. Ronald G Carere와 Dr. Mounir Riahi(캐나다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