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빙그레 '처음 듣는 광복' 캠페인, 올해 대한민국 광고대상 5관왕 2025-12-01 11:29:36
듣는 광복' 캠페인이 '2025 대한민국 광고대상' 5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종합광고상으로, 매년 2천여편의 작품이 출품된다. '처음 듣는 광복'은 브랜디드콘텐츠&엔터테인먼트 부문 대상, 공익광고 부문 대상, 이노베이션 부문 대상,...
한화 건설부문, '건설환경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 2관왕 2025-12-01 11:21:34
부문 안전환경경영실장은 “환경 보전과 에너지 전환 등 주요 분야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축적하며 건설산업의 녹색전환에 기여하고 있다”며, “한화만의 기술력과 현장 중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건설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화 건설부문은 앞으로도 전 현장을 대상으로 ESG 경영 체계를...
이노션, '대한민국 광고 대상'서 대상 8개 수상 2025-12-01 11:10:25
밝혔다. 이노션은 대상 8개가 △TV △인쇄 △옥외광고 △캠페인전략 △소셜커뮤니케이션 △브랜디드콘텐츠&엔터테인먼트 △공익광고 △이노베이션 등 다양한 부문에서 고루 받았다고 평가했다. 또 대상 8개를 포함해 금상 2개, 은상 4개, 동상 5개 등 총 19개의 상을 받았다. 김정아 이노션 대표이사는 “인공지능(AI)을...
올해의 여성 과학기술인상에 신주영·이현주·홍수린 2025-12-01 11:00:07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 부문에서는 오영은 연구팀(일반과정 대상)과 안소정 연구팀(심화과정 대상) 등 3개 팀이 장관상을 받았다. 홍순정 미래인재정책국장은 "다양성과 혁신적 사고를 겸비한 여성과학기술인은 대한민국이 인공지능 G3로 도약하는 데 있어 필수 불가결한 핵심 동력"이라고 말했다. binzz@yna.co.kr...
K-드론 우수기업에 네스앤텍·아르고스다인·니어스랩 등 5개 사 2025-12-01 11:00:03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부문에 지정됐다. ㈜네스앤텍은 비행 제어, 지상 통제, 항법 알고리즘을 독자 개발했고 ㈜아르고스다인은 인공지능(AI) 기반 자율비행, 정밀착륙 등 고난도 기술을 확보했다. 드론 활용 분야에서는 ㈜니어스랩, ㈜시스테크, ㈜해양드론기술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니어스랩은 풍력발전 안전 점검...
기아 EV5 캠페인, 대한민국광고대상 인쇄 대상·TV영상 은상 2025-12-01 10:42:03
2025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인쇄 부문 대상과 TV영상 부문 은상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1994년부터 이어진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로 매년 2천여편이 넘는 작품이 출품된다. 인쇄 부문 대상을 받은 '더 기아 EV5 위드 파이브 가이즈' 캠페인은 글로벌 프리미엄...
공공 디지털 전환 새 모델 제시한 한전KPS, 과기부 장관상 수상 2025-12-01 10:36:32
'제25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경영혁신 부문에서 부총리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1일 한전KPS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디지털경영혁신대상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경영혁신 및 디지털 경제를 실현하는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디지털 빅데이터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KCC건설 ‘집에 가자’ 캠페인, 광고대상 2관왕 수상 2025-12-01 10:24:05
대상’에서 TV 영상 단편 부문 대상과 온라인 영상 롱필름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 시상식이다. 매년 2000여 편의 작품이 출품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스위첸은 그동안 광고 캠페인을 통해 집의 본질적 의미와 사람 사이의 관계를...
‘종합금융 복원은 출발점’…체질 전환 고삐 죄는 임종룡 회장 2025-12-01 09:55:44
은행 부문에 대한 높은 매출 의존도는 경기 변동, 부동산 시장, 가계대출 정책 등에 따라 실적 변동성이 커지는 구조적 한계를 지닌다고 진단했으며, 이에 따라 비은행 포트폴리오 강화와 미래 성장 신사업 발굴을 그룹의 근본 전략 과제로 제시했다. 이는 단순한 사업 영역 확장이나 외형 성장 차원을 넘어, 조직의 체력과...
이노션, 대한민국광고대상서 대상 8개로 '최다'…대홍기획 3관왕 2025-12-01 09:06:10
공익광고, 이노베이션 부문에서 대상 3개를 휩쓸었다. 광복 80주년을 맞아 진행한 이 캠페인은 광복 당시 함성을 역사적 고증을 통해 인공지능(AI) 기술로 구현하고 이를 다양한 콘텐츠로 풀어내 심사위원단의 호평을 받았다. 대홍기획은 대상을 비롯해 총 3관왕을 달성했다. 색다른 소비자 경험을 선보인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