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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마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알아야 비즈니스 기회 잡는다 2020-07-30 18:06:58
서울 홍제동 돈가스집 ‘연돈’과 블루보틀 성수점이 등장한다. 두 점포의 공통점은 양보와 타협 없는 창업자의 진정성이 사람들을 끌어모았다는 것이다. 저자는 “창업자의 신념과 가치관으로 사람들의 발길을 붙잡고 특별한 경험으로 끌어들이는 시대를 우리는 살고 있다”고 말한다. 2장에서는 ‘자랑하고 싶게 하는’,...
[책마을] 오래 살아남는 브랜드 되려면 '열성팬' 확보하라 2020-07-23 18:03:35
고객의 취향에 맞춘 제품을 출시한다. 블루보틀의 타깃은 스타벅스와 같은 대중화된 커피에 만족하지 않는 사람들이다. 이들은 커피가 만들어지는 과정, 커피 자체의 맛을 즐긴다. 블루보틀은 타깃 고객을 위해 크래프트 방식으로 커피를 만든다. 크래프트 방식은 장인이 정성껏 공예품을 만들듯 커피 한잔 한잔을 정성 ...
페이스북, 광고중단 확산에 '외양간 고치기' 안간힘(종합) 2020-07-01 16:39:30
폴크스바겐과 제약사 화이자, 커피 체인점 블루보틀 커피, 소프트웨어 업체 SAP 등이 동참했다고 보도했다. 화이자는 7월 한 달간 페이스북과 그 자회사 인스타그램에서 모든 광고를 없애기로 했다며 "오늘 우리는 페이스북이 자사 플랫폼들이 모든 이에게 안전하고 믿을 만한 공간이 되도록 하기 위한 선제 조치를 할 것을...
'NO 페이스북'…기업들 자발적 광고중단 나서 2020-07-01 08:19:01
체인점 블루보틀 커피, 소프트웨어 업체 SAP 등이 동참했다. 화이자는 7월 한 달간 페이스북과 그 자회사 인스타그램에서 모든 광고를 없애기로 했다. 화이자는 "오늘 우리는 페이스북이 자사 플랫폼들이 모든 이에게 안전하고 믿을 만한 공간이 되도록 하기 위한 선제적인 조치를 할 것을 요구한다"고 했다. 블루보틀과...
세력 넓히는 페이스북 광고중단 운동…폴크스바겐·포드도 동참 2020-07-01 07:37:17
폴크스바겐과 제약사 화이자, 커피 체인점 블루보틀 커피, 소프트웨어 업체 SAP 등이 동참했다고 보도했다. 화이자는 7월 한 달간 페이스북과 그 자회사 인스타그램에서 모든 광고를 없애기로 했다며 "오늘 우리는 페이스북이 자사 플랫폼들이 모든 이에게 안전하고 믿을 만한 공간이 되도록 하기 위한 선제적인 조치를 할...
동원홈푸드, 카페 사업 강화…'샌드프레소 스페셜티' 선보여 2020-06-23 10:37:15
커피로, 스타벅스 리저브 바, 블루보틀 등이 여기에 속한다. 샌드프레소 스페셜티는 브라질, 과테말라, 에티오피아 등 세계 각국의 프리미엄 원두를 활용해 커피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게 한다고 동원홈푸드는 설명했다. 특히 다른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보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게 장점이라고 동원홈푸드는 설명했다. 또...
몬스타엑스 주헌X아이엠, 거칠고 날카로운 눈빛→탄탄한 복근 ‘시선 압도’ 2020-06-12 08:16:10
끌어올리는 블루보틀의 향수와 함께 힘차고 청량한 여름이 느껴지는 생동감 있는 주헌의 매력을 완성했다. 아이엠은 명품 복근을 자랑하며 탄탄한 몸매로 완벽한 보디라인을 드러내 깊은 인상을 남겼다. 몬스타엑스는 최근 미니앨범 ‘판타지아 엑스(FANTASIA X)’를 발표, 시그니처인 에너제틱함과 파워풀함을 집약한...
3가지 없는 블루보틀…이직률 0% 기록 쓰다 2020-06-04 17:34:34
아니다. 하지만 다른 기록들을 써내려가고 있다. 블루보틀에는 다른 카페에 있는 세 가지가 없다. 아르바이트, 진동벨, 원격 주문 시스템이다. 20대 구직자의 이직률이 가장 높은 커피업계에서 블루보틀은 지금까지 100% 정규직으로 120여 명을 채용했다. 새로운 직업문화도 만들었다. 블루보틀에서 처음 일할 때 배우는 ...
"알바 없는 블루보틀, 이직률 0%…커피보다 소통을 배운다" 2020-06-04 15:55:05
정규직으로 120여 명을 채용했다. 새로운 직업 문화도 만들었다. 블루보틀에서 처음 일할 때 배우는 건 '커피'가 아니라 '배려와 소통'이다. 지난 1년 간 블루보틀의 이직률은 0%였다. 서울 광화문에 조용히 여섯 번째 점포를 준비하고 있는 블루보틀코리아의 서혜욱 대표(45)를 성수 1호점에서 만났다. 1...
더욱 진화된 세대교체 K-푸드 3.0.. 전 세계에서 열풍 2020-05-26 09:49:30
않는다. 한국은 세계 6위 커피소비국으로서 블루보틀도 금방 식상해 할 정도로 수준 높은 커피 강대국중 하나지만 글로벌 커피브랜드는 없다. 그동안의 K-푸드 외식의 대표적인 부진 이유로는 닫혀있는 국내 F&B기업들의 자본시장 접근성, 해외 현지화의 어려움, 해외 인프라의 한계 등 여러가지가 있었다. 하지만,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