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반도건설,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카이브 유보라' 공개 2024-05-27 11:23:10
특별한 발자취나 기록물을 뜻하는 '아카이브(Archive)'를 합쳐 '삶의 다양한 이야기와 일상의 가치 있는 순간들로 채워지는 품격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도 담고 있다. 카이브 유보라의 로고는 카이브의 워드마크만을 사용해 간결하다. 강인한 기업의 곧은 신념과 신뢰를 브랜드에 나타내고자 했다. 브랜드...
'몸값 3.5조' 시프트업, 고난도 IPO 고려해 주관사단에 두둑한 성과 보수 제시 2024-05-23 13:36:24
블루아카이브', 카카오게임즈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시프트업의 '승리의 여신: 니케' 등이 서브컬쳐 장르로 분류된다. 최근 해당 게임들이 잇따라 흥행하며 서브컬쳐란 용어의 사전적 의미와 달리 대세 장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장르적 측면뿐 아니라 콘솔 게임...
'창립 30주년 기념'…넥슨, 현대카드와 대규모 감사 이벤트 실시 2024-05-16 09:27:46
기록했다. 인기 게임 '던전앤파이터', '블루 아카이브'와의 컬래버레이션도 진행해 왔다. 이번 이벤트는 7월 4일까지 넥슨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후 넥슨 현대카드·넥슨 현대카드 언리미티드(UNLIMITED)로 누적 30만 원 이상 결제하면 최대 30만 카드 포인트를 받을...
게임 '3N'은 옛말…'NK'가 뜬다 2024-05-15 18:35:39
영업이익이 모두 줄었지만 FC온라인과 FC모바일, 블루아카이브 등 주력 게임이 꾸준히 성과를 내면서 작년 4분기 실적 발표 당시 공개한 자체 전망치를 웃도는 실적을 냈다. 넷마블은 1분기 매출 5854억원으로 넥슨과 크래프톤에 이어 3위를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37억원에 그쳤다. 엔씨소프트는 1분기 매출 3979억원으로...
게임업계 '3N'은 옛말? 1분기 실적 'NK'가 쌍두마차 2024-05-15 07:30:03
줄었지만, 주력 지식재산(IP)인 'FC 온라인'·'블루 아카이브', '메이플스토리' 등의 영향으로 작년 4분기 실적발표 당시 공개한 자체 전망치를 넘는 실적을 냈다. 넥슨은 이달 21일 중국 시장에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출시해 '던전앤파이터' 장기 흥행을 이어갈 방침이다. 또...
넥슨, 1Q 매출·영업이익 모두 감소...전망치는 상회 2024-05-14 16:59:45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블루아카이브’가 실적을 지탱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블루아카이브의 3주년 업데이트가 일본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설명이다. 이 게임은 동남아 등 기타지역에서도 매출이 두 자릿수 비율로 늘었다고 넥슨 측은 전했다. 해외 시장에서는 북미와 유럽 지역의 성장세가 눈에 띄었다. 이...
넥슨 영업익 전년비 '반토막'…"역기저효과 영향" 2024-05-14 16:48:40
‘블루 아카이브’의 견조한 성과에 힘입어 1분기 실적이 자체 전망치를 웃도는 실적을 거뒀다고 설명했다. 넥슨은 지난 2월 지난해 4분기 실적발표 당시 공개한 실적 전망에서 1분기 매출 전망치는 8503억~9378억원, 영업이익 전망치는 1331억~2049억원으로 제시한 바 있다. 넥슨은 지난 1월 FC 온라인과 FC 모바일에서...
넥슨 1분기 영업익 2천605억원…기저효과 탓 절반 수준 위축 2024-05-14 15:40:44
FC 온라인·블루아카이브 매출 기여 커…21일 中 '던파 모바일' 출시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넥슨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48% 감소한 2천605억원(291억엔·이하 100엔당 893.7원 기준)을 기록했다고 14일 도쿄증권거래소에 공시했다. 매출은 9천68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 감소했다....
"컴투스 '서머너즈워' 10년간 전 세계 누적 매출 30억 달러" 2024-05-14 09:15:21
플레이어 비중은 36%로, 이는 '블루 아카이브'의 38.9% 다음으로 높은 수치다. 센서타워는 '서머너즈워'의 성공 요인으로 ▲ 높은 중독성과 섬세한 그래픽 ▲ 매년 매출 상승을 이끌어온 N주년 이벤트 ▲ 꾸준한 광고 집행 등을 꼽았다. juju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젊은 남성들 관심 폭발" 평일에도 '우르르' 몰렸다…유통업계 '군침' [현장+] 2024-04-29 22:00:01
블루 아카이브’, 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 아크’와 연달아 한정판 프로모션을 했는데 블루 아카이브와의 콜라보를 선보인 당일 매출은 전주 같은 요일 대비 30% 이상 늘었다. 지난해 로스트 아크와 콜라보해 굿즈를 준 부산 이디야커피 팝업에는 3000명 넘게 몰리기도 했다. 넥슨은 다음달 3일부터 7월 말까지 전국 GS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