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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후 유람선·페리 교체 본격화…행안부 등 11개 기관 업무협약 2019-05-29 12:00:02
이후 노후 유·도선 안전관리 강화 목적으로 도입된 선령제도의 유예기간이 내년 2월로 종료됨에 따라 선박 교체가 원활히 이뤄지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정부는 2016년 선령제도를 도입하면서 기존에 면허를 받은 업체에는 7년간 유예기간을 뒀다. 이 기간이 2020년 2월3일자로 종료되면 현재 총 1천400여척의 유·도...
감사원 "인천∼제주 여객선 사업자 선정 특혜 의혹, 근거 없어" 2019-05-27 14:00:05
공고의 선령 평가 기준을 2016년 당시와 다르게 변경해 대저건설의 선령(배의 연식) 평가점수가 1점(23→24점) 상승하는 결과를 초래했다는 의혹 ▲ 공고 전에 사업자를 내정했다는 의혹 등도 나왔다. 감사원은 우선 해양사고 이력 평가의 적정성과 관련해 대저건설의 해양사고 이력은 소속 선박의 해양사고 이력으로만...
울산항만공사, LNG 예선 사업 참여자 모집…24억원 지원 2019-05-10 17:48:52
예선업을 등록하고, 울산항 내에서 선령 12년 이상의 디젤 예선을 LNG 예선으로 전환하려는 모든 예선 사업자다. 참가 신청은 신청서와 사업 계획서, 증빙 서류를 6월 중순까지 항만공사 물류기획실에 제출하면 된다. 항만공사는 이를 통해 2021년 상반기 LNG 예선이 국내 최초로 상업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해양경찰, 500톤급 경비함 5척 진수식 2019-04-30 16:15:19
선령(船齡)이 약 30년 된 노후 함정 5척을 대체해 건조됐다. 선령은 배를 처음 물에 띄운 때부터 경과한 햇수를 말한다.이들 경비함은 배수톤수 약 640t, 길이 63m로, 20㎜ 발칸포와 10인승 고속단정 1대를 탑재했다. 주기관 4대와 워터제트 4기가 설치돼 있어 최대속력 35노트(시속 약 65㎞)로 고속운항이 가능하다. 이들...
벌컨포 무장 500t급 해경 경비함 5척 진수…해양주권 수호 첫발 2019-04-30 13:36:29
선령 30년을 넘긴 낡은 경비함정을 대체해 건조됐다. 국내 최고 조선기술을 적용한 이들 경비함은 배수톤수 640t, 선체 길이 63m로 20㎜ 벌컨포와 10인승 고속단정 1대 등을 탑재하고 있다. 4대의 주기관과 4기의 워터제트를 이용해 최대속력 35노트(시속 약 65㎞)로 고속 운항할 수 있다. 진수식을 마친 경비함들은 각각...
새 어선 건조시 보증 지원 50억원→70억원 확대 2019-04-25 11:00:11
위해 선령 15년 이상 노후 어선을 대체하는 신규 선박 건조비용을 대출해주는 것이지만, 보증 한도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었다. 해수부는 금융위원회 등 농신보 관계기관과 협의를 거쳐 농신보 보증 한도를 70억 원으로 올리고, 보증심사 시 20점 가점을 부여하도록 개선해 어선 건조에 필요한 자금을 원활히 대출받을 수...
"스텔라데이지호 침몰, 침수 인한 구조손상이 원인 추정" 2019-04-23 10:30:05
검사원에 따르면 스텔라데이지호는 비슷한 선령(당시 18년)의 선박에서 발견되는 통상적인 손상이었고, 적절한 수리를 마쳤기 때문에 추가 검사가 필요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결함을 보고하지 않았다는 지적에 대해선 "철저한 검사와 수리가 진행됐고, 선적국에 보고할 정도의 구조적 문제가 없었다고 판단했다"고 설명...
'30t 미만' 태종대 유람선 커질 듯…운항톤수 제한 상향 추진 2019-04-17 10:51:44
30t 미만이며, 선령 제한에 따라 2023년까지 대체해야 한다. 업체들은 30t 이상 새 배를 건조할 계획인데, 이를 위해선 운항 제한 톤수 상향조정이 이뤄져야 한다. 자갈치시장에서 출발해 송도 암남공원과 태종대 인근 해상을 돌아오는 자갈치크루즈는 400t급이고, 올해 하반기 취항 예정인 북항일대 유람선은 500t급이다....
[세월호 5주기] ④ 여전한 대형 사고·재난…콘트롤타워 문제 없나 2019-04-14 09:16:04
겸용 여객선의 선령 기준이 최대 30년에서 25년으로 강화됐다. 선박 개조도 복원성 기준을 충족하는 범위에서만 가능하게 했다. 300t 이상 연안여객선은 선박의 블랙박스에 해당하는 선박항해기록장치(VDR)를 반드시 설치해야 한다. 하지만 크고 작은 해상 사고는 여전하다. 2015년 낚시어선 돌고래호 전복, 2016년 어선...
다목적 어업 실습선 '한미르호' 오늘 부산서 취항 2019-03-28 06:00:11
기존 실습선인 '제2갈매기호'가 선령이 25년으로 노후한 데다가, 40명까지만 실습이 가능해 교육 효율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나왔기 때문이다. 한미르호는 1천520t 규모에 선체 길이 71m, 폭 14m로 60여명이 동시에 실습을 받을 수 있다. 해수부는 "한미르호는 국내 최초로 도입되는 다목적 어업실습선으로 선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