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의 구글'은 왜 한국의 작은 스타트업과 손잡았을까 [긱스] 2022-11-11 09:55:11
3억대 플랫폼이 즐비하다.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도 주요 영업 채널로 자리잡았다. 중국에서 브랜디드 콘텐츠와 라이브 커머스를 휩쓰는 인기 크리에이터 '왕홍'들은 연예인급 대우를 받는다. 전체 인구 중 영상 크리에이터 비율이 세계 1위를 찍고, 광고를 늘리는 이에게 '변했다'고 평가하는...
메타버스 관광·맞춤 여정…'여행 판' 바꾸는 트래블테크 벤처 2022-11-09 17:35:13
대학원생이 소개하는 도서관 투어 등 스토리를 갖춘 각양각색의 여행 상품 구성이 특징이다. 마이리얼트립은 야놀자와 같이 투어 상품을 넘어 항공권, 호텔, 렌터카 등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 담았다. 성장 전략은 역시 M&A다. 마이리얼트립은 지난 3월 영유아를 위한 여행 상품을 기획하는 동키의...
박정호 "SK쉴더스, 곧 투자 결실…11번가는 독자생존안 가능성" 2022-11-08 15:24:45
스토리 첫 사례 될 것SK스퀘어의 투자 사업 모델에 대해서도 비슷한 견해였다. 박 부회장은 “SK스퀘어가 SK텔레콤 산하 투자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나와 시장에서 (투자 역량을) 증명해야 하는데, 1년이란 시간은 턱없이 짧은 기간”이라고 말했다. SK스퀘어는 ‘투자 사이클’ 모델을 표방한다. 유망 투자처를 발굴해...
'네이버,쿠팡에 도전장'...아시아 e커머스 1위 넘보는 기업[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10-19 08:55:49
관한 스토리를 풀어낸 것은 그의 한국 상륙이 꽤 의미 있는 파장을 일으킬 것이란 예상에서다. G마켓을 매각하면서 겸업 금지 조항에 서명한 구영배 대표는 호시탐탐 한국에 진출할 날만 손꼽아 기다렸다. 이베이코리아 매각 당시 신세계와 함께 큐텐이 유력 후보로 거론되기도 했다. 구영배 대표는 풍전등화의 처지에 있던...
이루다마케팅, ATL과 BTL 연계한 통합 마케팅(IMC) 선보여 2022-10-12 14:41:52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 촬영,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의 특장점을 강조한 상세페이지 제작, 홍보 확산을 위한 바이럴 등 이번 캠페인은 `루나틱 폴리시` 브랜드의 전반적인 아이덴티티 및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이미지 구축을 목표로 진행됐다. 올여름 진행한 초·중등 스마트러닝 학습 브랜드 `아이스크림 홈런`의 BTL...
"필요하면 사명도 바꾸겠다"…'탈 홈쇼핑' 사활 건 롯데홈쇼핑 2022-10-04 17:26:08
걸고 있지만 이 사장은 '홈쇼핑이라는 업태의 미래'에 대해 묻는 질문에 "절대 사라지지 않을 산업"이라고 단언했다. 이 사장은 "빠른 속도로 고령화가 진행 중인 한국 사회에는 라이브커머스와 e커머스가 대체하지 못하는 수요가 분명히 있다"며 "홈쇼핑을 기반 산업으로 유지하는 동시에 신사업에 투자해 언제가...
네이버, 북미 패션 C2C 플랫폼 '포쉬마크' 2.3조원에 인수 2022-10-04 10:55:32
네이버는 앞서 웹툰과 왓패드를 중심으로 스토리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통해 해외 시장을 공략 중이다. 기존 콘텐츠 사업과 포쉬마크를 통한 커머스 사업 간 서비스적 연계를 높여나간다는 목표다. 네이버가 보유한 검색 및 AI 추천, 비전 기술, 라이브 커머스, 커뮤니티·광고 플랫폼 등을 활용해 포쉬마크의 사용자에게...
네이버, 북미 최대 패션 플랫폼 `포쉬마크` 2조3천억원에 인수 2022-10-04 10:05:57
스토리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과 포쉬마크를 통한 커머스 사업 간 연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네이버가 보유한 검색 및 AI추천 및 비전(vision) 기술, 라이브 커머스, 커뮤니티 플랫폼, 광고플랫폼 등을 활용해 포쉬마크의 이용자에게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신규 비즈니스모델을 발굴한다는 목표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미국판 당근마켓 키운다"…네이버, 美 1위 중고패션 플랫폼 인수 [종합] 2022-10-04 09:06:57
한 스토리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과 포쉬마크를 통한 커머스 사업 간의 서비스적 연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네이버가 보유한 검색 및AI추천 및 비전(vision) 기술, 라이브 커머스, 커뮤니티 플랫폼, 광고플랫폼 등을 활용해 포쉬마크 사용자에게 혁신적 경험을 제공하고,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는 등 다양한...
네이버 "북미 최대 패션 C2C 포쉬마크 인수…글로벌 포트폴리오"(종합) 2022-10-04 08:33:32
한 스토리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과 포쉬마크를 통한 커머스 사업 간의 서비스적 연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알렸다. 네이버는 또 보유한 검색 및 인공지능(AI) 추천 기술, 라이브 커머스, 커뮤니티 플랫폼, 광고 플랫폼 등을 활용해 포쉬마크의 사용자에게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