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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조·방·원 주역들 한자리…오천피 이끄는 '투자의 길' 제시한다 2025-08-17 17:32:31
라이프자산운용 대표와 김태홍 그로쓰힐자산운용 대표, 강현담 타임폴리오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장 등이 하반기 국내 주식 투자 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ETF(상장지수펀드) 투자 전략 세션에서는 김남기 미래에셋자산운용 ETF 부문 대표와 남용수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운용본부장, 김기덕 신한자산운용 ETF운용본부장,...
산불 등에 손보사 상반기 순이익 20%↓…생보사는 호조 2025-08-16 06:05:01
당기 순이익이 작년 동기보다 3.7% 줄어든 5천853억원을 기록했다. 신한라이프는 당기 순이익이 작년 대비 10.0% 증가한 3천443억원이었다. 보험손익이 작년보다 9.1% 감소한 3천698억원을 기록했으나 금융손익이 작년 동기 대비 70.5% 급증한 영향이다. 한화생명[088350]은 연결 기준 당기순이익이 4천615억원으로 30.8%...
메리츠·삼성·DB '손보 3파전'…교보는 '2위 생보사' 굳히기 2025-08-14 18:00:04
메리츠화재(11조2482억원) 순이었다. 생보 업권에서는 삼성생명의 상반기 순이익이 별도 기준 1조2005억원으로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 교보생명이 상반기 순이익 5853억원을 내 2위에 올랐다. 한화생명의 상반기 순이익은 1797억원에 그치며 신한라이프(3453억원)에 밀린 4위를 기록했다. 서형교 기자 seogyo@hankyung.com...
알체라, 농협은행에 모바일 신분증 AI 안면인식 기술·생체정보 분산저장 공급 2025-08-14 16:30:21
바이오분산센터에 입주했으며, 우리은행과 신한라이프 등에 바이오정보 분산관리 솔루션을 공급했다. 또한 지난 4월 TTA(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가 주관하는 모바일 신분증 민간개방 안면인식 적합성 평가를 통과해 네이버·토스 등에 안면인식 기술을 제공한 바 있다. 황영규 알체라 대표는 "알체라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변동성 장세…내수주·바이오 등 소외종목 주목을" 2025-08-13 16:05:50
등 고배당주를 꼽았다. 강대권 라이프자산운용 대표는 “연말 배당 시즌이 다가올수록 금융주, KT&G 등 고배당주 등에 투자 수요가 몰린다”며 “정부와 정치권이 전향적인 움직임을 보여 배당소득 분리과세 최고세율을 낮춘다면 고배당주는 반등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신진호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 대표도...
신한카드, 10대 특화 '처음 체크' 출시…소비 패턴 맞춤 혜택 2025-08-07 09:42:33
것도 특징이다. 신한카드의 소비 데이터로 분석한 청소년 고객의 고빈도 이용 업종인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과 패스트푸드, 카페(투썸플레이스, 이디야, 메가MGC커피,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업종에서는 기본 5% 적립에 방과 후 오후 4~8시에 적용되는 2% 추가 적립을 더해 이용 금액의 최대 7%를 적립해준다....
신한은행, GC케어와 업무협약…시니어 헬스케어 협력 2025-08-07 09:16:52
건강관리 서비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한은행 고객들은 GC케어를 통해 신속하고 편리하게 대학병원 진료 및 건강검진 예약, 건강 상담 등을 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자산관리와 생활 금융 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융과 헬스케어가 결합된 시니어 라이프 생태계 조성에 나서겠다”며...
신한라이프, 70세 이상 고객 대상 '시니어 콜센터' 오픈 2025-08-04 10:35:41
신한라이프는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시니어 전문 상담사 인증제를 도입하고 시니어 고객의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상담사 전문 교육 과정도 개설한다. 시니어 고객 증가 추세에 맞춰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상담 기법을 향상시키고 운영 규모를 점차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시니어 고객을 위해 개인화된 계약...
[게시판] 신한라이프, 고령층 고객 위한 '시니어 콜센터' 오픈 2025-08-04 09:48:39
[게시판] 신한라이프, 고령층 고객 위한 '시니어 콜센터' 오픈 ▲ 신한라이프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SOL메이트 시니어 콜센터'를 오픈하고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상담 센터에 70세 이상 고객이 전화하면 전문 상담사로 직통 연결되고...
“카드를 쓰면 소비 패턴이 보인다”…카드 3사 임원이 말하는 슬기로운 카드 사용법 2025-08-04 09:21:18
확대하고 있다. ‘원더(WONDER) 2.0 카드’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모듈형 리워드 혜택을 강화하고 트래블로그 스위치 기능을 탑재한 상품으로, 고가 소비에 대한 합리적 보상 구조를 제공한다. 아울러 ‘제이드(Jade) 카드’는 VIP 고객을 위한 프라이빗 혜택 중심의 전략 상품으로 운영하고 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