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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쇼핑, 성수동에 제3콜센터 분산 운영 2020-03-12 16:37:32
신도림 에이스손해보험 콜센터내 코로나19 집단감염 사태가 발생하면서 제3 콜센터가 설립됐다. 신규 콜센터는 80명, 40석 규모다. 1·2센터 근무조를 추가 분리할 예정인데 교대 조의 근무시간이 겹치지 않도록 운영하게 된다. 이와함께 공영쇼핑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1·2콜센터 출입구에 열화상 카메라...
산단공 서울본부 "수 천명 밀집한 지식산업센터 집단감염 막아라" 2020-03-12 15:48:47
신도림 에이스손해보험 콜센터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 사태가 발생한 데 따른 조치다. 산단공 서울본부는 지난 3일간 구역내 지식산업센터에 조성된 콜센터 사업장 약 22개소를 파악, 각 센터의 관리사무소와 함께 소독액 600ℓ를 사용해 긴급 방역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각 지식산업센터 입주자대표회의를 통해 해당업체의...
구로 콜센터 `2차 감염` 발생…부천시 교회서 4명 추가 확진 2020-03-12 15:45:29
집단 감염이 발생한 서울 에이스손해보험 콜센터 직원으로 이달 10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그는 같은 달 6일과 8일 이 교회에서 머물렀으며 6명과 접촉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부천시 관계자는 "주민 4명이 추가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지만, 현재 세부 내용을 조사하고 있어서 자세한 내용은 취합이 돼야 공개할 수...
예배 강행한 부천 교회…코로나19 확진자 4명 발생 2020-03-12 15:35:18
그날 예배에는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발생한 서울 구로 에이스손해보험 콜센터 직원 A씨도 참석했다. A씨는 같은 달 6일과 8일 이 교회를 방문해 6명과 접촉하고 10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부천시 관계자는 "주민 4명이 추가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지만, 현재 세부 내용을 조사하고 있어서 자세한 내용은 취합이...
코로나19 집단감염 온상될라…보험업계, 철통방어 총력전 2020-03-12 13:58:52
그러나 보험 사기 위험성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확산으로 고객센터 방문을 꺼리는 고객들을 배려한 것이다. DB손해보험과 흥국화재는 고객들에게 챗봇 이용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고객들이 챗봇을 통해 단순한 질문이나 간단한 업무를 처리하면 콜센터나 고객센터의 업무 부담을 덜 수 있어서다. 보험업계는 코로나19...
"구로 콜센터 방문객 전부 조사"…`감염병특별지원구역` 지정 2020-03-12 13:01:24
에이스손해보험 콜센터 직원 207명과 7∼9층 콜센터 직원 553명, 13∼19층 오피스텔 거주자 200여명 등을 검사한 결과다. 박 시장은 콜센터가 위치한 코리아빌딩과 인근 지역을 서울시 차원에서 `감염병 특별지원구역`으로 지정키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코리아빌딩의 집단감염 사례는 코로나19 추가 확산을 막느냐 아니면...
구로 콜센터 인천 확진자도 `1호선 출퇴근`…"부평1동 만수3동 거주" 2020-03-12 10:57:40
이들은 구로구 신도림동 코리아빌딩에 입주한 에이스손해보험 콜센터에서 확진자가 대거 발생하면서 이달 10일 회사 사무실이 폐쇄된 뒤에는 재택근무를 해온 것으로 파악됐다. A씨는 사무실 폐쇄 이후인 이달 10일 오후 집 근처 약국에 갔다가 부평동 돈까스가게에서 식사를 하고 인근 카페를 방문했다. 이들은 11일에 각...
구로 콜센터서 추가 확진자 나와…인천 사는 30대男 2020-03-12 08:03:16
신도림동 에이스손해보험 콜센터가 입주한 건물 근무자인 만수동 주민 A(30대)씨가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로써 인천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는 모두 26명으로 늘어났다. 해당 콜센터는 건물 7∼9층과 11층에 입주해 있으며 A씨는 다른 층 근무자인 것으로 파악됐다. 구로구 콜센터에서 발생한 코로나19...
구로 콜센터 관련 인천 접촉자 146명…"동선·접촉자 발표 예정" 2020-03-11 22:41:13
중이다. 이들은 구로구 코리아빌딩 11층에 있는 에이스손해보험 콜센터의 코로나19 집단감염 여파로 발생한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들이다. 시는 또 해당 건물 7∼9층에 있는 콜센터에서 인천 거주자 69명이 근무하는 사실을 확인하고 검사를 진행 중이다. 이 중 67명은 음성 판정을 받았고 나머지 2명은 검사를 진행하고 있...
보험사 콜센터 '비상'…상담인력 분산배치 2020-03-11 17:37:42
<앵커> 보험사 콜센터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거 발생하자, 보험업계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콜센터는 업무 특성상 재택근무가 힘든 만큼 인력을 분산해 운영한다는 방침이지만, 예방에는 한계가 있다는 지적입니다. 장슬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최근 에이스손해보험 콜센터 직원 90여 명이 코로나19 확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