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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차표 싹쓸이족에 골머리…주말 취소 수수료 2배로 인상 2025-04-27 14:10:26
일단 단거리 구간 승차권을 구입한 후 열차에 탄 뒤 장거리 구간으로 연장하면 부가 운임을 내지 않아도 되지만, 10월 이후에는 이런 사례에도 부가 운임이 부과되도록 개편된다. 위약금·부가 운임 기준 강화와 더불어 열차 내 질서 유지와 고객 보호를 위한 규정도 신설하기로 했다. 개정 여객 운송 약관에는 '다른...
주말 기차표 취소 수수료·부정 승차 부가운임 2배로 높인다 2025-04-27 11:00:03
납부해야 한다. 아울러 현재는 일단 단거리 구간 승차권을 구입한 후 열차에 탄 뒤 장거리 구간으로 연장하면 부가 운임을 내지 않아도 되지만, 10월 이후에는 이런 경우에도 부가 운임이 부과되도록 한다. 이번 위약금·부가 운임 기준 강화와 더불어 열차 내 질서 유지와 고객 보호를 위한 규정도 신설된다. 개정 여객...
“이대로 가면 다 망한다”...고사 위기 ‘고속버스’ 2025-04-26 05:44:22
발주한 상태다. 운임 조정안이 타당한지 검증하기 위해 버스 업계의 운송 원가, 수입 등 경영 상황을 들여다보고 있다. 국토부가 이런 행보에 나선 건 버스연합회가 최근 시외(고속형) 24.2%, 시외(직행·일반형) 17.0% 인상을 신청했기 때문이다. 시외·고속버스 요금은 2022년 11월과 2023년 7월 등 두...
고속도로 진출입 용이, 복합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구리갈매’ 주목 2025-04-25 10:39:25
고속도로(일명 제2경부선)의 안성~구리 구간은 수도권 동남부와 서울 동북권을 빠르게 연결하며 기존 경부·중부고속도로의 교통량을 분산시키고 있다. 이 구간의 개통으로 안성에서 구리까지 이동 시간은 기존 88분에서 39분으로 절반 이상 단축됐고, 이는 기업 물류 효율성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구리갈매의...
경기도, 여주·광주·가평 지방도 벚꽃 드라이브 코스 3선 추천 2025-04-10 11:16:00
선사한다. 특히 물안개공원 인근의 정암천 구간은 수양벚꽃이 길게 늘어져 있어 산책과 드라이브를 겸할 수 있는 명소로 매년 방문객이 줄을 잇고 있다. 이와 함께 가평 삼회리 벚꽃길은 지방도 제391호선을 따라 신청평대교에서 삼회리 큰골까지 약 4.5km 구간으로, 북한강을 따라 벚꽃이 터널처럼 드리운 절경을 감상할...
北, 코로나19 시설됐던 의주 비행장 복구…폭격기 재배치 완료 2025-04-10 09:59:25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당시 철도 화물 운송 및 검역 시설로 전환됐다가 복구공사가 이뤄지고 있던 북한 의주 비행장에서 약 4년 만에 폭격기 편대 재배치가 완료됐다. 9일(현지시간) 미국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의 북한 전문매체 '분단을 넘어'(Beyond Parallel)에 따르면 평안북도...
"경제·저탄소 다 잡으려면 녹색기술·전환 금융 필요" 2025-04-03 06:01:50
등 고소득 국가(G7)는 대체로 탈동조화 구간에 들어섰다. 그러나 중간 소득 국가의 소득 전환점은 6만5000달러 이상으로 나타났다. 이는 중간 소득 국가들이 소득 전환점에 한참 미치지 못하는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음을 보여준다. 소득 수준을 제외한 나머지 조건이 구조적 전환 없이 동일하게 유지될 경우, 향후 중간...
국토부, 전국 17개 시도와 '자율차 시범운행 광역협의체' 발족 2025-04-01 14:00:00
시범지구 면적·노선 길이, 유상 여객·화물운송 허가 대수를 확대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성과평가 지표도 실증을 장려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개정한다. 교통사고 발생 여부가 아니라 사고 발생 시 신속 보고 등 사후 조치 여부로 평가하고, 전 구간 자율주행 실현을 목표로 운영 기간에 따른 자율주행 달성률을 평가하기로...
현대차그룹, 조지아에 HMGMA 준공…정의선 "미래 열어가자" 2025-03-27 06:45:27
구간에서는 컨베이어 벨트 대신에 차체가 자율주행 운반 로봇(AGV)을 타고 운반된다. 향후에는 모델, 옵션(세부 사양)과 무관하게 동일한 조립 순서를 거쳐야만 했던 컨베이어 벨트 방식을 극복해 경로를 지정할 수 있는 AGV의 도움을 받아 필요하지 않은 공정은 생략하고 필요 공정에 바로 투입되는 식으로 생산 방식이...
"표준 결정하는데만 4년 허비"…韓 떠나는 자율주행 스타트업 [긱스] 2025-03-25 17:25:26
허가 대수는 478대에 불과하고, 레벨4(특정 구간 내 자율주행) 상용화에 성공한 기업은 한 곳도 없다. 실증 테스트가 어렵다 보니 기술 개발에서부터 밀린다는 것이 업계의 하소연이다. 대기업들도 자율주행 분야에 소극적이다. 현대차는 자율주행 원천기술 확보보다 SDV(소프트웨어정의차량)라는 좀 더 포괄적인 범위의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