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M "첸백시 탬퍼링이 본질, 책임 묻겠다" 2024-06-10 21:53:36
노력에도 최종적으로 첸백시가 원하는 유통 수수료율 조정이 어렵게 됐을 때 당사는 다른 식의 배려를 해 줬다"며 백현의 솔로 앨범을 개인 법인에서 발매하도록 해 주고 그가 취소한 일본 공연의 위약금도 지불했다는 사실을 공개했다. SM은 "본인들의 사익 추구를 위해 전속계약에 이어 합의서까지 무효라는 주장을...
SM "첸백시, 엑소 이점만 누리고 의무는 팽개쳐…더 이상 인내 불가" 2024-06-10 19:05:57
있는 타 유통사와 좋은 조건으로 계약을 체결해 그에 따라 음원·음반 유통이 원활히 이뤄지고 있어 특별히 손해를 입은 것도 없다고 했다. 합의 전후의 정산 자료를 제공하라는 IBN100 측의 주장도 "트집 잡기"라고 했다. SM은 "엑소 데뷔 이래 대중문화예술산업발전법의 개정 전까지는 연 2회, 개정 후에는 매월 정산을...
흑자에도 특례상장…오버행 이슈도 2024-06-10 18:38:11
회사는 2019년 이후 매년 흑자를 냈다. 지난해 매출 60억원, 영업이익 13억원을 달성했다. 매출의 절반 이상이 해외에서 나온다. 유럽 의료기기 규정(CE MDR) 등 해외 19개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공모자금은 신제품 개발과 생산시설 확장에 사용한다. 상장 후 상지재활훈련 로봇시스템과 유아용 보행교정로봇 등을 개발할...
첸백시-SM 갈등 원인은 결국 '돈'…차가원 "전면전 시작" [종합] 2024-06-10 17:55:04
통해 유통하게 하고, 음반·음원 유통 수수료율을 타사보다 낮은 5.5%로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첸백시가 세울 회사는 카카오 계열사는 아니지만 카카오 계열사가 받는 수준인 5.5%만 받게 해주겠다고 강조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해당 약속이 있었기에 합의서를 체결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 변호사는 "합의서에 날인한...
엑소 첸백시 측 "SM 수수료율 5.5% 안 지켜 2024-06-10 17:50:01
Officer)가 유통사 카카오로부터 음반·음원 유통 수수료율 5.5%를 적용받게 해주겠다고 약속했다며, 이를 믿고 지난해 합의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 근거로 이 변호사는 작년 이성수 SM CAO와 차가원 피아크 그룹 회장과의 대화 내용도 공개했다. 이 대화에서 이성수 CAO는 "저희가 이것(유통수수료율)을 카카오를...
주식회사 국민클럽 조훈향 대표이사,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수상 2024-06-10 17:10:51
주식회사 국민클럽 조훈향 대표이사가 제7회 ESM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시상식에서 '프로그램 개발/플랫폼 유통'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ESM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은 지난달 2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진행됐으며, 국내 우수 소비자평가를 받은 인물, 기관, 단체 등을 시상했다. 2009년 설립 이래로...
고피자, 태국 재계 1위 그룹서 투자 유치…딥브레인AI는 상조 회사에 추모 서비스 제공 [Geeks' Briefing] 2024-06-10 14:44:10
핵심 유통 계열사인 ‘CP ALL’로부터 1000만 달러(136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고피자는 2022년 GS벤처스와 CJ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시리즈C 투자를 유치한 것에 이어 해외 대기업 투자까지 성사하며 누적 투자금 600억원을 넘어섰다. CP그룹은 시총 200조가 넘는 태국 재계 1위의 재벌 기업이다. 세계 최대 새우 생산...
창업자도 내쫓았는데…'자금난' 프레시지에 속타는 앵커PE 2024-06-10 14:19:13
유통 업체인 프레시지의 창업자를 경영에서 배제하기로 했다. 프레시지의 실적과 재무구조가 나날이 나빠진 데 따른 결정이다. 앵커PE가 프레시지를 살리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지만 밀키트 산업 자체의 성장이 정체된 탓에 프레시지의 향후 전망도 어두운 상황이다. 앵커PE의 장기인 '볼트온' 전략도 프레시지엔...
주스 김준호 대표 "AI 편곡 서비스 '리라' 다음 달 출시" 2024-06-10 09:38:07
손자회사인 지니뮤직이 2022년 투자한 AI 스타트업이다. 다음 달 AI를 활용한 편곡 서비스인 ‘리라’를 정식 출시하는 게 목표다. “AI로 편곡 대중화” 주스는 유튜브뮤직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국내 음원 업계에서 새로운 바람을 넣을 수 있는 기대주로 꼽힌다. 주스는 지난해 6월부터 리라의 시험 운영을 해왔다. AI가...
'실리콘투' 52주 신고가 경신, 군계일학(群鷄一鶴) - 유안타증권, BUY(신규) 2024-06-10 09:18:10
있는 K-Beauty 브랜드와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 그리고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활용한 것에 기인. 2023년 6월에 설립한 유럽 지사 1분기 매출액은 99억원을 기록하였고, 2분기 매출액은 120억원을 기록할 전망. 향후 동사는 ① 베트남(하반기 본격 운영) & 러시아 법인, ② 중동시장 진출 계획을 통해 회사의 글로벌 K-Bea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