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스크림도 제로 시대…'빙과 빅2' 여름 입맛 전쟁 2024-07-25 16:09:05
‘제로(0) 칼로리’ 제품을 잇달아 내놓으며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경쟁을 벌이고 있다. K빙과가 K라면과 K김밥 등을 잇는 K푸드 후속 타자로 주목받으면서 해외시장 공략에도 나서고 있다. ○때 이른 폭염에 빙과업계 경쟁 후끈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롯데웰푸드는 올해 3분기 매출 1조1408억원, 영업이익...
"가격 같은데 양이 줄었네"…슈링크플레이션, 내년부터 변경사실 표시 2024-07-24 15:58:06
또 '제로 슈거', '무당', '무가당' 등 표시 제품, 주류 및 영·유아 대상 식품에 대한 표시 기준도 강화된다. '제로 슈거' 등 표시 제품은 덜 달고, 열량이 낮은 특성에 따라 소비자가 마치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처럼 오인할 수 있어 '감미료 함유' 표시와 함께 칼로리(㎉) 정보...
슈링크플레이션 꼼수 막는다...용량 변경 표시 2024-07-24 15:30:03
제로 슈거', '무당', '무가당' 등 표시 제품에 대한 기준도 2026년부터 강화된다. '제로 슈거' 등 표시 제품은 덜 달고 열량이 낮아 마치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처럼 소비자가 오인할 수 있어 '감미료 함유' 표시와 함께 칼로리(㎉) 정보 혹은 '열량을 낮춘 제품이 아님' 등...
'슈링크플레이션' 차단…식품 용량 바뀌면 석 달 이상 표시 2024-07-24 15:12:59
5% 이하인 제품은 제외한다. 2026년부터는 '제로 슈거', '무당', '무가당' 등 표시 제품, 주류 및 영·유아 대상 식품에 대한 표시 기준이 강화된다. '제로 슈거' 등 표시 제품은 덜 달고, 열량이 낮은 특성에 따라 소비자가 마치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처럼 오인할 수 있어 '감미료...
매일유업 '피크닉 제로' 100만팩 팔려 2024-07-19 17:24:34
매일유업은 신제품 ‘피크닉 제로’가 출시 18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팩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피크닉 제로는 올해 출시 40주년을 맞은 매일유업의 인기 음료 ‘피크닉’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사과·청포도 과즙농축액과 에리스리톨 등 감미료를 사용해 기존의 맛은 유지하되 당과 칼로리, 지방을 모두...
"기대 안했는데 진짜 출시 되다니"…'추억의 음료' 대박났다 2024-07-19 10:22:26
특징. 피크닉 제로는 회사가 피크닉 출시 40주년을 맞아 당과 칼로리, 지방을 제로로 영양 설계한 음료다. 사과 과즙 농축액과 청포도 과즙 농축액, 에리트리톨 등 감미료를 사용했다. 매일유업은 이번 피크닉 제로 출시에 고객들과 얽혀진 숨겨진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다고 소개했다. 회사는 “평소 피크닉을 즐겨 마셔 온...
"술 마실때도 건강생각"…10명 중 7명 제로슈거·무알코올 경험 2024-07-09 11:25:37
7명은 제로슈거(무설탕)나 무알코올 제품을 마셔본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멤버스는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지난 5월 29일부터 지난달 6일까지 전국 성인 2천명을 대상으로 주류 소비 트렌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 중 71.6%는 제로슈거 소주를 음용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고 9일 밝혔다. 제로슈거 소주를 마시는...
사탕·얼음으로 전해질 보충…롯데웰푸드, '이온플러스+' 론칭 2024-07-09 08:54:02
맞췄다"고 설명했다. 신제품 '이온플러스+ 캔디'는 낱개 포장된 제로 슈거(무설탕) 사탕 제품으로, 무게가 가볍고 부피가 작은 것이 특징이다. '이온플러스+ 아이스'는 컵에 담긴 빙과류로, 200㎖ 한 통에 12㎉로 칼로리 부담이 적다. kez@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빙과도 K푸드"…롯데·빙그레 최대 실적 2024-07-07 17:31:59
중시하는 제로 트렌드에 발맞춰 당류와 칼로리를 뺀 제품을 경쟁적으로 쏟아내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4월 빙과업계 최초로 제로 아이스크림인 ‘죠스바 0kcal’와 ‘스크류바 0kcal’를 선보였다. 이달 초엔 수박바의 제로 버전인 ‘씨없는 수박바 0kcal’를 출시해 이른바 ‘죠크박 라인업’을 완성했다. 빙그레는...
어쩐지 요새 안 보이더라…"우리 동네는 벌써 다 망했어요"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7-06 14:46:54
요구하기도 했다. 이에 최근 유행하는 '제로칼로리', '당제로' 식품 유행에 맞춰 신메뉴를 개발하는 방안도 거론된다. 식품산업통계정보(FIS)는 최근 시장 분석 보고서를 통해 "잘파세대는 자신의 건강에 관심을 갖고 자기 관리를 우선시한다"고 분석했다. 신현보 한경닷컴 기자 greaterfoo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