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테크노폴리틱스 시대' 美·中 기술경쟁 언제까지? [여기는 논설실] 2022-09-20 08:56:47
교수가 맡았다. ‘평화 공존 번영’의 표어답게 행사 명칭은 부드러웠으나, 오간 토론에는 날선 내용이 적지 않았다. 2021년도 제주포럼 때 이 세션은 ‘미-중 공급망 경쟁과 동아시아의 선택 ?기회와 도전’이란 주제를 놓고 비슷한 형식의 토론을 했었다. 미·중 대결의 끝은 어디이며, 어떤 식일까. 지난해에 이어...
한화, 과학 꿈나무 키우는 '한화사이언스챌린지' 2022-09-19 16:14:51
earth’라는 표어를 바탕으로 에너지(태양광 등), 바이오(질병, 식량), 기후변화, 물 등 세부 주제를 선정했다. 올 3월에 온라인 접수를 시작해 1, 2차 예선 등을 거쳐 주제별(에너지 7팀, 바이오 8팀, 기후변화 2팀, 물 3팀) 본선 진출 20개 팀을 선발했다. 지난 8월 18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참가자가 각자의 연구...
'관광기업 이음주간' 19∼23일 진행…"관광산업 주체 소통 강화" 2022-09-19 10:38:04
연결, 혁신: 미래관광 1.0'을 표어로 내걸고 공식 누리집(connect.tourbiz.or.kr)과 서울 명동에 있는 커뮤니티 하우스 마실, 관광공사 서울센터에 있는 하이커 그라운드 등에서 진행된다. 관광분야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인 비상장벤처기업)인 야놀자의 김종윤 대표가 행사 민간 추진위원장을 맡았다. 김 대표는...
중국도 ESG 펀드 열풍…국가 정책 맞으면 술·석탄에도 투자 2022-09-18 13:47:07
‘신에너지’, ‘저탄소’, ‘사회적 책임’ 등의 표어가 담긴 경우가 많다. ESG 펀드의 지향점도 타국의 ESG 편드들과는 다르다. 친환경 기업 위주로 투자가 이뤄지는 일반적인 ESG 펀드와 달리 중국의 ESG 펀드는 정부의 정책 방향과 부합한다면 탄소 배출이 많은 산업에도 과감히 투자한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중국...
'농업·농촌으로 식생활을 물들이다'…식생활 교육 박람회 개최 2022-09-14 11:00:04
식생활을 물들이다'를 표어로 정해 이슈 토론회, 이야기 콘서트, 체험전시 등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농업·농촌의 가치를 알리는 식생활 교육의 방향을 모색하는 학술대회가 계획돼 있다. 또 청소년 먹거리에 대해 논의하는 이슈 토론회, 논 생물 관찰·전통 장 미식 체험 등이 준비돼 있다....
붉은 보석 다섯개, 은색 올리브…유흥식 추기경 문장 의미는? 2022-08-27 23:55:01
삶을 본받는 작은 마리아가 되고자 하는 갈망을 나타낸다. 방패 왼쪽 하단의 은색 올리브 가지는 인류 공통의 염원인 세계 평화, 특히 분단된 한반도의 평화를 상징한다는 게 대전교구 측의 설명이다. 문장 하단에는 유흥식 추기경의 사목 표어인 “세상의 빛(Lux mundi)”이 교회 전통에 따라 검은색 라틴어로 적혀...
독일 총리 옆 "러 가스수입 즉각 중단하라" 기습반나체 시위 2022-08-23 00:13:46
'민주주의가 초대합니다'라는 표어 아래 열린 이번 행사에서 시민들에게는 각 부처 청사를 방문해 견학한 뒤 장관들에게 직접 질문할 기회가 주어졌다. 숄츠 총리를 비롯해 로베르트 하베크 부총리 겸 경제·기후보호부 장관, 크리스티안 린드너 재무장관, 안나레나 배어복 외무장관, 폴커 비싱 교통부장관 등이...
"미 '사이비 백인기독교' 확산…나라주인이라며 민주주의 위협" 2022-07-25 17:01:39
대통령"이라는 표어가 새겨져 있었다. 이들은 이런 행동에 대해 나름의 종교적·역사적 이유를 내세우지만 모두 진실을 왜곡한 해석에 기반하고 있다고 CNN은 지적했다. 이들은 미국이 기독교 국가로 건국됐다면서 미국을 종교 국가로 재건하기를 꿈꾼다. 그러나 필립 고르스키 예일대 교수에 따르면 미국의 건국 주체인...
롯데제과, BTS와 자일리톨 광고 캠페인…유튜브서 최초 공개 2022-07-15 09:10:01
Teeth, Good Smile'(좋은 치아, 좋은 미소)이라는 표어를 앞세워 미국, 캐나다, 일본, 동남아시아 등에서 동시에 전개된다. 광고 영상에는 BTS 멤버 7명이 모두 등장해 자일리톨 껌을 씹으면서 마술을 부리는 모습이 나온다. 배경음악으로 BTS의 신곡 '옛 투 컴'(Yet To Come)이 사용됐다. 광고 영상은 총...
'우리땅이 키운 밀'…농식품부, 국산 밀 소비활성화 캠페인 실시 2022-07-13 11:00:01
단체는 '믿음이 갑니다, 우리땅이 키운 국산밀' 표어가 적힌 홍보 배너를 전국의 식당과 빵집 180여곳에 배치한다. 해당 배너를 찍은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이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국산 밀 제품을 주는 행사도 한다. 행사 관련 내용은 식량작물 온라인 소비·홍보 채널인 '미곡소간'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