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티켓값만 87만원'…188cm '이 남자' 본다고 10시간 줄 섰다 [백수전의 '테슬람이 간다'] 2023-06-24 07:00:10
것은 리더의 비전인 셈입니다. 목표가 ‘시장 점유율 확대’인 조직과 ‘지구를 구한다’는 조직은 생각의 폭이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머스크를 지켜보며 한국에서도 기업을 장기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비전 있는 기업가가 나오길 기대합니다. ▶‘테슬람이 간다’는 2020년대 ‘모빌리티 혁명’을 이끌어갈 테슬라의...
지금 자동차 산업은 캄브리아기 대폭발 [정삼기의 경영프리즘] 2023-05-17 08:22:02
둘째 소프트웨어입니다. 전통 자동차 브랜드는 하드웨어로 좌우되었지만 앞으로는 소프트웨어로 차별화됩니다. 소프트웨어 결정판의 자동차는 바퀴 달린 슈퍼컴퓨터로, 공장을 떠나자마자 끊임없이 진화합니다. 리더는 중국입니다. BYD, 니오, 샤이펑 등 중국 기업들은 가라오케 기능 등 테슬라가 미처 생각 못한 다양한...
[마켓PRO] "영웅이 된 주도주의 결말은 반토막…돌다리도 두들겨라" 2023-05-08 15:58:49
대형 브랜드업체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통로를 통해서 소비자와 접할 수 있게 되었다. 반면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은 모바일 쇼핑이 확대되고 해외진출이 어려워 성장이 제한되었다. 게다가 중국이 투자에서 소비 시대로 접어들고 정부의 적극적인 중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에 힘입어 중국인 유입이 급증하면서 중국...
고객을 사랑하면 브랜드도 사랑받는다 2023-05-07 16:52:22
시간 사랑받아온 대한민국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는 어디일까. 한국소비자포럼은 세계 36개국에서 시행되는 충성도 조사를 바탕으로 매년 글로벌 로열티 리더들을 발표하는 브랜드키와 함께 지난 3월 13일부터 26일까지 대한민국 브랜드의 고객충성도 조사를 했다. 조사는 정보통신기술(ICT), 가전, 건강, 리빙, 뷰티, 식품...
[마켓PRO] "경제적 해자, 성장·희소성 다갖춘 여기에 투자해라" 2023-05-04 13:46:08
것이다. 경제적 혜자의 종류는 크게 4가지로 본다. 첫번째는 브랜드와 같은 무형자산이며, 두번째는 고객 전환 비용이다. 세번째는 시장 선점을 통한 네트워크 효과이며 마지막은 원가 우위로 정리된다. 이러한 경제적 해자에 진심인 기업은 글로벌 리서치 회사인 모닝스타(Morning Star)이다. Wide moat focus index를...
네이버 "해외직구 무료 감정 100개 브랜드로 확대" 2023-04-12 11:48:57
네이버 "해외직구 무료 감정 100개 브랜드로 확대"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네이버는 네이버쇼핑 '해외직구 윈도'에서 한국명품감정원과 협력해 진행하는 무료 정품 감정 서비스 대상을 기존 50개 브랜드에서 100개로 확대했다고 12일 밝혔다. 에르메스와 루이비통, 샤넬, 디올, 구찌 등 명품 브랜드에 더해...
"홀더들이 저를 작가로 키웠죠"... 한 번도 팔지않은 NFT가 대박 난 까닭 [긱스] 2023-04-03 16:10:25
운영진간 싸움이 벌어지는 경우도 많았고요. 한국 NFT 시장에 대해 어떻게 보시나요? A. 1등이 나와야 한다고 생각해요. 리더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하고 내부에서 싸울 때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리더가 나와서 공생하며 전체 파이를 키워야 할 시기라고 생각해요. 여기에다 많은 프로젝트들이 본인들이 민팅해서...
"노란색·핑크색도 있네"…'네이버 칫솔' 나왔다, 얼마? 2023-04-03 10:52:06
측 설명이다. 고온 다습한 한국 욕실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고강도·친환경 소재를 찾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강기태 KNK 사장은 “네이버와 SK케미칼로부터 화학적 재생 소재, 디자인 콘셉트 기획, 금형 제작, 유통, 프로모션을 고루 지원받은 덕분에 한 단계 도약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칫솔은 네이버...
'찐팬'을 골라내는 법…팬덤은 마케팅보단 비즈니스 전략이다 [긱스] 2023-03-31 10:13:59
이와 같은 브랜드 경영이 가능하다.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팬덤과의 관계를 만들고, 팬덤이 있기에 소유를 넘어 경험을 설계하는 것. 팬덤을 가진 글로벌 브랜드의 사례를 보더라도 팬덤은 마케팅 타깃으로 대상화하기보다는, 천천히 비즈니스를 빌드업하는 전략에서 다뤄져야 한다. 팬덤을 움직이는 힘은 아무도 흉내...
직장인 둘 중 하나 "이직할까" 고민…해외여행 늘자 '이것' 다운받았다 [Geeks' Briefing] 2023-03-30 16:22:09
브랜드 멋쟁이사자처럼(멋사)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멋사에서 운영하는 부트캠프, 해커톤 등의 IT 교육 과정을 인프런에서도 확장할 수 있도록 연계할 계획이다. 에이럭스, 세계 최대 에듀테크 박람회 참가 로봇 전문 에듀테크 기업 에이럭스가 유럽에서 열리는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