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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은평선 4량으로 확대된다…고양 내 9개 광역교통사업 '속도' 2024-07-09 11:00:03
낼 전망이다. 경의중앙선 한국항공대역 환승시설도 2026년 완공을 목표로 조성된다. 도로망도 대거 확충된다. 신평IC 회전교차로를 1차로에서 2차로로 확장하고 제2자유로~자유로 간 연결램프를 건설하는 사업은 2028년까지 완공된다. 한류월드IC 회전교차로 확장(1차로→2차로) 사업도 2027년까지 완공된다. 제2자유로...
"최저임금 수용성 높이려면 숙박·음식점업 등 구분 적용해야" 2024-06-17 10:00:01
적용할 필요가 있다는 제안이 나왔다. 김강식 한국항공대 경영학부 명예교수는 17일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와 중소기업중앙회, 소상공인연합회, 국민의힘 조정훈 의원실이 공동 개최한 '국민이 수용할 수 있는 최저임금은' 토론회에서 이러한 입장을 밝혔다. 김 교수는 주제 발표를 통해 "최저임금은 보호해야 할...
제3회 국도1호선포럼 세미나, 국립목포대학교에서 12일 개최 2024-06-10 15:13:04
'21세기 대한민국 뉴어버니즘(new urbanism)'을 모토로 지난해 6월 출범한 비영리 도시개선운동 전문가 단체다. 송하철 목포대 총장과 허희영 한국항공대 총장이 공동대표로 포럼을 이끌고 있으며, 김수삼 한양대학교 명예교수의 기획·제안으로 결성됐다. 이 단체는 도시·교통·건축계를 비롯해 경제·사회·문화·산업계...
[2025학년도 대입 전략] 논술 49개 대학 중 31곳이 수능 최저 요구, 대학별 출제 제각각…목표 대학 맞춤 준비를 2024-06-10 10:00:11
인하대, 한국외대(서울-사회계열), 한국외대(글로벌-사회계열), 한국항공대(경영학부), 성균관대 등은 인문사회통합형에 도표, 그림 등 통계자료를 제시문으로 활용한다. 기본적인 독해력 외 통계 해석 능력도 중요하다. 이화여대(인문Ⅰ), 한국외대(서울-인문계열), 한국외대(글로벌-인문계열)는 ‘인문사회통합형+영어...
GTX·7호선·교외선…'교통 불모지' 경기 북부가 확 바뀐다 [집코노미-집집폭폭] 2024-06-04 14:00:01
초입~대화역)과 화랑로BRT(고양 삼송지구~한국항공대역)를 새로 선보인다.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중앙로BRT(대화역~수색역), 통일로BRT(신원동~삼송지구)와 연계성도 높일 계획이다. 철도 인프라도 대거 확충한다. 2004년 4월 운행이 중지된 교외선이 20년 만에 탑승객을 다시 맞는다. 올해 12월부터 하루 20회(잠정)...
"수도권 북부 출퇴근 편의 제고"…서울 잇는 광역버스·DRT 확충 2024-06-04 14:00:00
운정BRT(운정 1·2지구 초입∼대화역), 화랑로BRT(고양 삼송지구∼한국항공대역) 등 2개의 BRT 도로를 신설해 기존 BRT와의 연계성 및 버스의 신속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출퇴근 30분 시대'를 이끌어갈 핵심 교통수단인 GTX의 환승 편의도 강화한다. 정부는 오는 12월 GTX-A 상부 구간 개통에 맞춰 운정역 환승...
[우주항공청 D-1]② 조직 구성 최우선 과제…"기존 사업·정책도 다시 살펴야" 2024-05-26 06:00:07
역할을 고민해야 한다는 제언도 나온다. 장영근 한국국가전략연구원 센터장(전 한국항공대 교수)은 "한국판 NASA(미국항공우주국)라고 이야기하는데 NASA는 산업 육성 기능이 없다"며 "산업 육성만으로는 정부 부처의 역할이라 하기 어렵고, 우주항공청을 만들면 정확한 기능이 뭔지 정립돼야 하는데 아직 항우연과 역할 분...
[게시판] 교통안전공단, 항공대 등과 공공데이터 활용 교육 지원 협약 2024-05-21 10:40:43
[게시판] 교통안전공단, 항공대 등과 공공데이터 활용 교육 지원 협약 ▲ 한국교통안전공단은 항공대, 한서대,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와 '공공데이터 기반 항공교육훈련 실무협의체'를 구축하고 21일 첫 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공단은 항공자격 분야 맞춤형 공공데이터를 각 학교에 제공해 항공 인재 양성을...
투자 않고 증편만…LCC 호실적 '모래성' 되나 2024-05-07 18:16:52
하락세가 한층 더 가팔라질 수 있다는 얘기다. 김광옥 한국항공대 경영학부 교수는 “대다수 LCC가 항공편을 대폭 확대했지만 과거 감축한 정비인력은 그만큼 늘리지 않았다”며 “결항과 지연이 반복되면 고객은 떠날 수밖에 없기 때문에 기본 인프라부터 확충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신정은 기자 newyearis@hankyung.com...
"이러다 국내 고객 다 뺏길라"…항공기 돌려막기한 LCC '눈총' 2024-05-07 17:46:47
얘기다. 김광옥 한국항공대 경영학부 교수는 “여행 수요가 늘면서 항공편은 대폭 늘었지만, 과거 감축한 정비인력 등은 회복되지 않고 있다”며 “결항과 지연이 반복되면 고객은 떠날 수 밖에 없는 만큼 LCC들이 노선 확대에 앞서 기본 인프라 확충부터 해야한다”고 지적했다. 신정은 기자 newyear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