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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t뉴스 라이브 커머스 연중 기획 [쇼핑 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⓸] 카카오-그립-배민-쿠팡 등의 수수료 구조, 그리고 플랫폼의 촬영 제작비와 촬영... 2021-09-15 18:31:00
the블링쇼 the 블링쇼 #2. 다니엘웰링턴 최대 42% 할인 21:00 cj온스타일 심짱의나이스샵 단 하루, 인버디 템포 최저가 도전! 22:00 패션몬스터live 동대문블랙라벨x퀸즈스퀘어 플래타 가을맞이 특가전! -15일 카카오 방송일정 09;30 네파 아이더 블랙야크 밀레 컬럼비아 아우터 19;30 감성적인 디자인 발뮤다 토스터기 -1...
양극화하는 CJ그룹 계열사별 실적…투자 기조에 달린 신용도 방향성 [마켓인사이트] 2021-09-10 08:58:52
CJ그룹의 신용 위험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많았다. CJ그룹 차원에서 공격적인 확정 정책을 폈고, 리스회계기준 변경에 따라 리스부채 계상 등의 이슈가 맞물리면서 각종 재무 지표가 악화된 탓이다. 하지만 2019년 말 CJ그룹이 비상 경영 체제를 선언하면서 상황이 달라졌다. 유휴 자산을 과감하게 정리하고 LG헬로비전 지분...
유료방송 콘텐츠 거래 룰 제정에 민관 머리 맞댄다 2021-09-06 15:35:29
배중섭 방송통신위원회 방송기반국장, 서장원 CJ ENM[035760] 전략지원실장,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플랫폼본부장, 임준현 LG헬로비전[037560] 컨슈머사업담당, 이상원 경희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장, 한석현 서울YMCA 시청자시민운동본부 팀장이 참여한다. 이번 세미나는 유튜브 채널 '홍익표TV'에서...
현대HCN, 스카이라이프 품으로…과기부가 인수 조건부 승인 2021-08-27 17:52:40
유료방송업계 재편도 막바지에 접어들 전망이다. LG유플러스는 앞서 CJ헬로비전을, SK브로드밴드는 티브로드를 인수했다. LG유플러스 계열은 25.16%, SK브로드밴드 계열은 24.65% 점유율을 갖고 있다. 남은 케이블업체는 딜라이브와 CMB다. 지난해 상반기 기준 딜라이브의 시장점유율은 5.91%, CMB는 4.48%다. 선한결 기자...
KT스카이라이프, 현대HCN 품는다 2021-08-24 18:03:58
접어들 전망이다. LG유플러스는 앞서 CJ헬로비전을, SK브로드밴드는 티브로드를 인수했다. LG유플러스 계열은 25.16%, SK브로드밴드 계열은 24.65% 점유율을 갖고 있다. 남은 케이블업체는 딜라이브와 CMB다. 지난해 상반기 기준 딜라이브의 시장점유율은 5.91%, CMB는 4.48%다. 선한결/정의진 기자 always@hankyung.com
공정위, KT스카이라이프-현대HCN 기업결합 조건부 승인 2021-08-24 12:00:05
완료된 날로부터 1년이 지난 후부터 시정조치 변경을 요청할 수 있도록 했다. 고병희 공정위 시장구조개선정책관은 "2019년 SK브로드밴드가 T브로드를, LGU+가 CJ헬로를 각각 인수했고, 세 번째로 KT가 현대HCN을 인수하는 것"이라며 "(이번 인수 건이) 방송·통신 융합의 추세에서 완결적인 성격을 띠고 있다고 볼...
10년째 신용도 제자리걸음인 CJ ENM [김은정의 기업워치] 2021-07-29 15:02:01
옛 CJ E&M을 흡수 합병하면서 방송, 영화, 음악·공연 사업까지 하게 됐다. 2019년 말 옛 CJ헬로를 매각해 케이블TV 부문은 사업에서 제외됐다. 올 3월 말 기준 CJ와 특수관계인이 지분 42.7%를 갖고 있다. CJ ENM은 국내 최초로 방송을 시작한 TV홈쇼핑 사업에서 탄탄한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입지를 갖췄다. 방송 사업도...
LG헬로비전·삼성엔지니어링·현대위아…그룹 내 미운오리가 어느새 '백조'로 2021-07-11 18:29:52
회복 등에 시장이 크게 호응하며 백조로 거듭나고 있는 모습이다. CJ의 품을 떠나 LG에 인수된 LG헬로비전은 대표적인 미운오리새끼였다. 하지만 올해는 상황이 달라졌다. 지난 6월 이후 한 달여 만에 주가가 50% 넘게 급등했다. 연초 이후 시총 증가율은 10대 그룹에 속한 100개 기업 가운데 두 번째(116.24%)로 높다. 5년...
"벌어서 남 좋은 일만…" 홈쇼핑의 하소연 2021-07-07 17:45:23
LG헬로비전 등 종합유선방송(SO)에 내는 일종의 ‘자릿세’다. GS홈쇼핑(현 GS리테일), CJ오쇼핑(현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 등 업계 선두권 회사도 다르지 않다. 홈쇼핑 7개사의 매출 대비 송출 수수료 비중은 평균 53.1%다. 2011년 25.0%에서 두 배 이상 높아졌다. 금액으로는 5851억원에서 2조295억원으로 뛰었다. 특히...
과기부 "콘텐츠 사용료 기준·절차 방향, 정부가 제안할 것" 2021-07-01 18:18:59
개최했다. 이번 행사엔 IPTV(KT,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SO(LG헬로비전, 딜라이브, KCTV제주방송), 홈쇼핑(GS홈쇼핑, NS홈쇼핑, 티알엔, SK스토아), PP(CJ ENM, 실버하이, 필콘미디어, 서울STV) 등이 모였다. 과기정통부가 이날 제시한 안건은 콘텐츠 사용료 대가산정 기준, 홈쇼핑 송출수수료 등 두개다. 과기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