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 中 사드보복 상징 '롯데월드 선양' 매각 2024-04-25 18:20:31
홈쇼핑은 5개 지역 TV홈쇼핑 사업을 벌였다. 롯데웰푸드와 롯데칠성음료 등은 생산 공장을 가동하고 있었다. 사드 보복이 극심해지면서 대부분의 사업을 매각하거나 철수해야 했다. 중국 지방정부는 소방점검 등을 이유로 수시로 매장 문을 닫게 했고, 중국 소비자들은 롯데 불매운동에 나섰다. 중간도매상들은 롯데마트...
롯데홈쇼핑, 베테랑 동지현 쇼호스트 내세운 뷰티방송 론칭 2024-04-25 10:06:05
판매' 등의 수식어가 따라다니는 홈쇼핑 업계 최고의 쇼호스트 가운데 한 명이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3만6천명에 달하는 인플루언서이기도 하다. 롯데홈쇼핑은 글로벌 K-뷰티 상품을 단독 판매하는 등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뷰티 경쟁력을 강화하는 사업 전략에 맞춰 동 쇼호스트를 전격 영입했다. 전문성과 화제성을...
"없어서 못 산다"…中 로봇청소기, 한국서 엄청 팔리더니 '파격' [이미경의 옹기중기] 2024-04-16 15:20:37
프로 울트라는 (169만원 이라는 고가에도) 출시 이후 홈쇼핑 등에서 빠르게 완판돼 ‘사고 싶어도 사기 힘든 제품’으로 입소문 났다”며 “올해는 판매 채널을 더욱 늘려 더 많은 소비자들이 로보락 제품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신제품 가격은 184만원이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금융사 손잡고 중고차시장 공략…롯데렌탈 최진환의 '묘수' 2024-04-14 17:52:48
중고 상용차 리스 사업을 시작했다. 홈쇼핑에서 화물차 리스 상품도 처음으로 팔았다. 렌털을 자동차에 집중한 뒤 최 대표는 돈을 벌 수 있는 영역을 확장하는 데 눈을 돌렸다. 그의 시야에 들어온 곳이 금융사다. 신한카드만 해도 개인 및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리스 및 렌터카로 돌리고 있는 차량이 1만여 대에 달했다....
TV 대신 '현장 라방'서 답 찾은 홈쇼핑…롯데 모바일방송 인기 2024-04-12 09:34:05
전달 대비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홈쇼핑은 이외에 기존의 형식에서 탈피한 다양한 모바일 생방송을 선보여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지난 1월에는 아쿠아리움 티켓 판매 방송에서 쇼호스트가 직접 수조 안에 들어가 수중 생방송을 해 화제가 됐다. 또 유튜버 쯔양과 기획한 간편식 '함박 스테이크'는...
롯데홈쇼핑, 글로벌 시장 홀린 '조선미녀' 선크림 업계 첫 출시 2024-04-11 08:42:08
홈쇼핑, 글로벌 시장 홀린 '조선미녀' 선크림 업계 첫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롯데홈쇼핑은 해외에서 먼저 입소문을 탄 국내 화장품 브랜드 '조선미녀'를 TV와 모바일, 유튜브 등을 통해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조선미녀는 한방 원료를 현대에 맞게 재해석해 만든 화장품 브랜드다. 틱톡...
[취재수첩] TV 안보는데 중기 홈쇼핑 또 늘리겠다는 정부 2024-04-09 17:24:56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데이터홈쇼핑(T커머스) 채널 신설을 제안한 이후 홈쇼핑업계 분위기가 뒤숭숭하다. 국민통합위가 정책을 제안한 만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검토를 거쳐 추진 여부를 결정할 전망이다. 홈쇼핑업계에선 채널 신설이 현실화하면 그 후폭풍을 가늠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탄식이 나온다. 국민통합...
TV 대신 유튜브 라방 키우는 CJ온스타일 2024-04-07 18:06:35
11월 유통업계에서 처음으로 구글과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을 체결한 뒤 지난해 10월 ‘핫딜 셋 넷 오픈런’ 채널을 개설했다. 매진임박 채널에서는 오는 12일부터 매주 금요일 웹 예능 프로그램 ‘엄카찬스’를 방영한다. 방송에서 소개된 상품은 그 다음주 수요일 같은 채널에서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판매한다....
"100만 채널 2개 이상 만들겠다"…TV 대신 유튜브에 집중하는 CJ온스타일 2024-04-07 14:52:56
업계 최초로 구글과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을 체결한 뒤 지난해 10월 ‘핫딜 셋 넷 오픈런’ 채널을 개설했다. 지난 2월엔 유튜브 채널 최초로 무형 상품인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 이용권을 판매해 주문금액이 53억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라이브커머스를 강화하는 것은 홈쇼핑 업계의 공통 전략이지만, 유튜브와...
'푸바오 효과'에 놀란 롯데…슈퍼 캐릭터 개발 나섰다 2024-04-05 18:05:45
보러 가는 패키지여행도 기획 중이다. 업계 관계자는 “테마파크 시장이 정체된 상황에서 에버랜드가 캐릭터 IP를 활용해 대박을 터뜨리자 롯데월드도 자극을 받았을 것”이라고 했다. 롯데그룹도 캐릭터사업에서 성공을 거둔 경험이 있다. 2018년 롯데홈쇼핑이 만든 ‘벨리곰’이다. 벨리곰이 굿즈 판매와 브랜드 협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