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앞광고제작소'로 MZ 고객 늘린 현대홈쇼핑 2024-02-18 17:48:22
새로 회원으로 가입했다. 앞광고제작소는 현대홈쇼핑이 내놓은 가격 협상 콘셉트의 딜커머스 예능 프로그램이다. 방송 이후 공식 온라인몰인 현대H몰과 모바일라이브커머스 ‘쇼라’에서 해당 제품이 판매된다. 지난해 4월 처음 방송을 시작해 12월 4차 방송까지 완료했다. 누적 조회수가 86만 회에 달한다. 19일에는 건강...
유통가 AI 어디까지 왔나…데멍이·편쪽이부터 루시까지 2024-02-18 07:05:00
현대홈쇼핑, 현대백화점면세점 등에도 루이스를 활용하고 있다. 홈쇼핑 업계는 AI 기술로 구현한 아바타 쇼호스트와 고객이 요청한 다양한 아이템 착용 모습을 실시간 3D 이미지로 보여주는 방송을 잇달아 선보였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8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가상 인간 쇼호스트 루시를 내세운 패션 프로그램...
택배 포장 규제서 아이스팩 제외 2024-02-13 18:13:42
여러 종류가 있는 만큼 세부적인 기준을 업계와 논의해서 정하겠다는 방침이다. 업계가 보랭재와 함께 예외로 해달라고 요구한 완충재는 제외 여부가 정해지지 않았다. 환경부는 14일부터 식품·화장품 등 제조사, e커머스, 홈쇼핑, 택배업계 관계자 등을 차례로 만나 일회용 택배 포장 규제에 대한 의견을 수렴한 뒤 최종...
'탈TV' 속타는 홈쇼핑…올해는 더 어렵다 2024-02-12 14:28:15
TV홈쇼핑업계가 지난해 나란히 최악의 실적을 거두는 등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CJ온스타일은 지난해 매출이 1조3천378억원으로 전년에 비해 1.3% 줄었다. 영업이익도 693억원으로 4.1% 감소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2020년 이래 3년 내리 감소세를 보였다. 영업이익은 코로나19로 최대 호황을...
'팬데믹 호황' 반납한 TV홈쇼핑…"올해 더 어렵다" 2024-02-12 07:03:00
홈쇼핑업계가 지난해 나란히 최악의 실적을 거둬 고개를 숙였다. 홈쇼핑업체들은 매출이 일제히 코로나19 이전으로 후퇴하고 1천억원대에 이르던 영업이익도 적게는 수십억원대로 급감하는 등 전례 드문 '보릿고개'를 경험했다. 문제는 실적 악화가 일시적이지 않고 TV홈쇼핑 산업의 구조적인 불황에 기인한 터라...
나르왈 로봇청소기 프레오X울트라, 9일부터 쿠팡에서 설 할인 프로모션 2024-02-09 09:00:06
자동으로 해결해 주며, 업계 최고 수준의 흡입력 (8200Pa)와 먼지 자동 집진으로 업계 최상위 수준의 기술력을 탑재했다고 덧붙였다. 나르왈 관계자는 “계속된 완판 행진으로 나르왈 제품을 눈여겨 보고 있던 소비자분들을 위해 좋은 가격과 혜택을 준비했으며, 앞으로 라이브 방송 및 홈쇼핑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를...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7년 만에 당기순이익 흑자 달성" 2024-02-08 16:01:21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매출은 9,416억 원, 영업이익은 83억 원을 기록했는데, 이는 각각 전년보다 12.6%, 89.4% 감소한 수준이다. 컬처웍스는 관람객 증가로 매출은 5,621억 원으로 13% 성장했으나, 투자배급 작품의 흥행이 부진하며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하며 -84억 원을 기록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롯데쇼핑 작년 영업이익 5천억원대…7년 만에 순이익 흑자(종합) 2024-02-08 15:55:53
1년 만에 흑자로 전환했다. 홈쇼핑의 작년 매출은 9천416억원으로 12.6%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83억원으로 89.4% 쪼그라들었다. 컬처웍스는 지난해 관람객 증가로 연간 매출은 13.0% 증가한 5천621억원을 거뒀으나 흥행 부진과 고정비 증가 등 영향으로 84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롯데쇼핑의 작년 4분기 매출은...
알리, 韓 판매자 모집…고심하는 제조사들 2024-02-07 17:59:45
업계의 분석이다. 한 홈쇼핑 관계자는 “알리익스프레스가 TV 홈쇼핑에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K뷰티 브랜드에 입점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K뷰티는 △높은 1인당 구매 단가 △빈번한 재구매 △해외 진출 가능성 등으로 최근 온라인 쇼핑업계가 브랜드 유치에 사활을 걸고 있는 분야다. 쿠팡은 ‘로켓 럭셔리’, 컬리는...
GS리테일, 지난해 영업익 4,050억원...주력사업 호조 2024-02-06 16:03:19
등 자회사 비용 효율화 등으로 영업적자가 큰 폭으로 개선됐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사업구조 혁신으로 편의점, 슈퍼마켓 등 주력 사업의 호실적을 낼 수 있었고, 홈쇼핑은 어려운 사업 환경 하에서도 모바일 중심의 역량 강화로 업계 최고 수준의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GS리테일은 수익성 위주의 경영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