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 햇반·김치 '할랄' 인증…이슬람 입맛 잡는다 2013-03-18 17:05:15
제품은 햇반과 조미김, 김치 등 30개 품목이다. 이 회사는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전 세계 식품시장의 약 20%(6500억달러)를 차지하고 있는 할랄 식품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올해 이슬람시장에서의 매출 목표는 100억원이다.송종현 기자 scream@hankyung.com▶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CJ제일제당 30개 품목 할랄인증 획득…"올 매출 100억 목표" 2013-03-18 08:59:26
받은 제품은 햇반과 조미김, 김치 등 총 30개 품목이다. cj제일제당은 6500억 달러 규모의 할랄식품 시장을 집중 공략해 올해 100억 원, 향후 5년 내 연매출을 1000억 원으로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다음달 3~6일 말레이시아에서 열리는 국제 할랄박람회(mihas)'에 참가해 현지 바이어들과...
[특징주]오뚜기, 이틀째 강세…"외형·수익성 지속 성장" 2013-03-12 09:05:01
상위의 종합식품기업으로 조미식품 외에도 유지, 면, 밥, 참치 등의 다각화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업계 최고의 영업력을 바탕으로 지난 20년 동안 외형이 연 10.6% 증가한 바 있다"라고 덧붙였다. 오뚜기의 순이익은 2015년까지 연 11%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그는 "올해부터 2015년까지 매출액과 순이익은 연...
"오뚜기, 외형·수익성 지속 성장"-신영證 2013-03-12 07:06:03
종합식품기업으로 조미식품 외에도 유지, 면, 밥, 참치 등의 다각화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업계 최고의 영업력을 바탕으로 지난 20년 동안 외형이 연 10.6% 증가한 바 있다"라고 덧붙였다. 오뚜기의 순이익은 2015년까지 연 11%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그는 "올해부터 2015년까지 매출액과 순이익은 연...
태안군, 서울·인천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열어 2013-02-05 11:24:22
시중가보다 10%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아울러 조미김, 젓갈류 등 수산 가공품을 선보이고 태안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꽃다지'를 적극 홍보하게 된다. 태안군의 한 관계자는 "태안의 농특산물을 홍보하면서 도시민들에게는 우수하고안전한 먹을거리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보령 특산품 설명절 선물로 '인기'> 2013-01-24 11:39:06
맛김 등이 설 선물용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24일 보령시에 따르면 지역내 맛김(조미김) 생산업체에는 지난달부터 명절선물주문이 쇄도하고 있으며 2만~3만원대의 보령 머드화장품도 명절에 맞춰 할인행사를펼치면서 주문이 급격히 늘고 있다. ▲푸짐하고 실속 있는 보령산 '맛김' 품질이 좋기로...
보령산 조미김 수출 1천만달러 돌파 2013-01-14 10:44:54
김산업 수출이 2억달러를 넘어선가운데 조미김(맛김)의 주요 생산지인인 충남 보령지역의 조미김 수출이 1천만달러를 돌파했다. 14일 보령시에 따르면 지난해 조미김 수출은 모두 833t, 수출액은 1천41만달러로 집계됐다. 보령지역 조미김 수출액은 2009년 396만 달러, 2010년 501만달러, 2011년 608만달러로...
박성호 콧물이론, 웃음을 주는 콧물은 각도보다 질? “리얼이 최고!” 2013-01-09 22:41:05
김 끼우기를 선보이며 “자연산 김이어야 한다. 조미된 김은 침샘을 자극해서 김이 떨어진다”고 말해 스튜디오를 발칵 뒤집었다. 박성호 콧물이론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박성호 콧물이론 완전 웃기네”, “대학에서 콧물 그리는 법도 배우고 재미있네”, “박성호 콧물이론 강의 들어보고 싶다. 듣고만 있어도 빵 터질...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준비 작업에도 한창이다. 동원f&b의 ‘양반김’은 일본에서 2011년 730만달러, 지난해 900만달러에 이어 올해는 1000만달러 안팎의 수출 실적을 낼 것으로 예상된다. 양반김은 일본 조미김 시장에서 점유율 20%를 돌파한 데 힘입어 진출 국가를 늘려가고 있다. 매일유업은 중국 분유 수출액이 2011년 70억원,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