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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금리 2017년 · 위안 2020년 개방안 영향은?" 2013-05-28 09:13:46
관련해 상반된 의견이 존재한다. 민간 경제전문가들을 중심으로는 금융시장 개방을 서둘러야 한다는 주장이 있는 반면 일부에서는 개방에 속도를 내면 중국경제가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한 속도를 내자는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개방론자들은 현재와 같은 강한 통제 하에 중국 금융 시스템은 비효율성이 높기...
김광두 "中企 지원, 정책·민간기관 협력구축 절실" 2013-05-28 08:21:42
사업화 초기 자금을 지원하고, 민간기관은 성장단계 이후에 자본을 공급하는 역할을 분담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정책기관 간에도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원장은 "가령 산업기술진흥원과 같은 R&D 지원기관과 한국모태펀드를 연계하거나 기술보증기금 등의...
<세출축소로 84조 마련…새정부 공약가계부 윤곽> 2013-05-27 20:58:56
양성화하는 등노력을 기울여 세입을 확충하고 사회간접자본(SOC)과 산업, 농림 분야에서 세출 구조조정을 통해 재원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정부가 마련한 초안을 두고 당정 협의가 진행 중인 가운데 지하경제 양성화 등부분에 대해선 현실성이 부족하다는 지적도 함께 나오고 있다. ◇ SOC > 복지 > 산업 >...
"中, 2017년 금리 자유화" 2013-05-27 17:16:10
인민은행 통화정책 로드맵 2020년 위안화 자본계정 개방 중국 인민은행 통화정책위원이 위안화 금리를 2017년까지 자유화하고, 자본계정 개방은 2020년까지 실현하자는 일정표를 내놨다. 27일 신경보에 따르면 천위루 인민대 총장 겸 통화정책위원은 최근 베이징에서 열린 한 세미나에서 이 같은 내용의 금리와 위안화...
[국가공인 1호 한경 TESAT] 경제체제 2013-05-27 17:02:26
경제문제를 해결하는 체제다. 따라서 토지·노동·자본 등 생산 요소 대부분이 사유화돼 상품으로 매매되고 생산·교환·분배·소비 등 경제 활동은 시장기구를 통해 이뤄진다. 의료·복지 서비스도 민간에 의해 제공된다. 정답 (4) ▶ 유퉁, 33살 연하女와 7번째 결혼하려다 그만 ▶ "mb정부 사기극 밝혀졌다" ...
정부,우리금융 민영화 '3대 걸림돌' 어떻게? 2013-05-27 16:32:42
의지를 내비쳤다. 남상구 공자위 민간위원장 역시 “ 3대 원칙에 묶여 최대한 빨리 우리금융을 팔아야 한다는 대의를 그르치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조속한 민영화가 공적자금을 최대로 회수하는 길”이라고 말했다. ○거세지는 지역정서의 파고 금융위는 경남·광주은행 등 자회사들을 우리금융지주에서 일단 분리한...
주식 양도차익 과세 강화 검토…금융소득 세금 확대 2013-05-27 10:50:34
바 있다. 이를 위해 세출 면에서는 사회간접자본시설(SOC) 투자를 4년간 12조원 감축하고, 신안산선 등 신규 도로·철도공사는 민간투자사업으로 대체하는 방안이 검토되고있다. 연간 55조원 규모의 985개 지방 국고보조사업도 대수술을 받는다. 경기 여건이 좋지 않은 만큼 올해 이후로 점차 공약 재원 마련...
[시론] 창의적 혁신 기업가를 기다리며 2013-05-26 17:09:25
이번 대책에서 정부는 벤처캐피털 이외의 민간자본이 활발하게 유입될 수 있는 다양한 장치를 마련했다. 대표적인 예가 엔젤투자자 및 창업성공자 등이 투자할 때 세제혜택을 부여하는 것이다. 또 크라우드펀딩을 제도화해 민간투자자들이 벤처투자 시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물꼬를 텄다. 2012년 엔젤매칭펀드가 출범한 이...
공자위 "경남·광주銀 분리매각안 집중 검토" 2013-05-26 17:01:19
우리금융,?해외자본에?매각?힘들어 국내?금융지주나?pef로?팔릴?듯 우리금융지주 민영화 방안이 경남·광주은행 등을 분리해 매각하는 쪽으로 가닥이 잡히고 있다. 또 해외 자본에는 우리금융을 매각하지 않는 쪽으로 의견이 모아졌다. 이에 따라 우리금융을 국내 금융지주사나 사모펀드(pef)에 넘기는 방안이 추진될...
[사설] 자회사 만들어 모기업과 경쟁시킨다는 KTX 정책 2013-05-24 17:34:40
나머지는 국민연금 등 연기금에 배정하되, 민간자본은 완전 배제한다는 것이다. 철도노조와 야당의 소위 ‘ktx 민영화 반대’ 시비로 말썽이 날까 우려한 결과 아예 ‘민(民)’자를 빼버린 국토부다. ktx에 경쟁을 도입해 요금을 15% 이상 낮추고, 선로 임대수입으로 고속철 부채를 해소하며, 코레일의 방만한 경영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