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주류, 대한축구협회 4년 간 공식 후원 2017-08-21 09:00:49
운영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지난 6월 출시한 피츠 수퍼클리어는 알코올 도수 4.5도의 라거 맥주다. 롯데주류가 자체 개발한 고발효 효모인 '수퍼 이스트'를 사용해 발효도를 90%까지 끌어올려 잔당을 최소화하고 잔미를 없앤 것이 특징이다.권민경 한경닷컴 기자 kyoung@hankyung.com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인공지능 레시피 등장…AI가 맥주 맛·향·색깔 조정한다 2017-08-17 09:43:19
향, 색깔, 알코올도수 조정에도 AI가 활용된다. 17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맥주회사 기린맥주와 식품회사 아지노모토가 식품 생산에 AI를 도입한다. 숙련된 장인의 손길에 의지하던 양조나 발효 공정을 AI로 대체해 신상품 개발기간 단축 등을 노리는 것이다. 기린맥주는 미쓰비시종합연구소와 힘을 합쳐 맥주...
보해양조 부라더#소다 소다리카노 출시 2017-08-14 10:37:57
소다리카노로 지었다. 알코올 도수는 기존 부라더#소다와 동일한 3도이며, 용량은 355㎖ 캔으로 선보인다. 오는 17일부터 전국 세븐일레븐에서 1천5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유통망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지친 현대인들에게 한잔의 쉼표가 되는 커피가 욜로를 지향하는 부라더#소다의 이미지와 잘...
막걸리와 커피가 만나면 무슨 맛이 날까 2017-08-13 17:49:43
알코올도수 4%의 술이라고 하네요. 커피의 깊고 풍부한 향과 신맛과 단맛, 쌉싸름한 끝 맛이 막걸리의 부드럽고 담백한 풍미와 저도의 알코올이 조화를 이뤄 색다른 커피 한 잔을 마시는 느낌을 준다는 게 국순당의 설명입니다.탄산저도주 부라더소다를 만드는 보해양조 역시 커피 콜라보 제품을 내놨습니다. ‘국내...
골든블루, 위스키 시장 침체에도 상반기 판매량 9.4% 늘어 2017-08-09 16:07:36
기록,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4%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알코올 도수 36.5도짜리 저도 위스키인 '골든블루'와 2030세대를 겨냥한 위스키 '팬텀'의 판매실적이 호조를 나타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골든블루는 2009년 출시 이후 올 상반기까지 총 2500만병이 팔렸다.지난해 출시한 '팬텀'도 올...
골든블루 양주시장 침체에도 상반기 판매량 9.4% 증가 2017-08-09 10:44:54
9일 밝혔다. 알코올 도수 36.5도짜리 저도 위스키인 '골든블루'와 2030세대를 겨냥한 위스키 '팬텀'의 판매실적이 좋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골든블루는 2009년 출시 이후 올해 상반기까지 총 2천500만 병이 팔렸다. 지난해 출시한 '팬텀' 역시 올해 6월 2천500상자, 지난달 3천500상자 등...
[한중수교 25년과 조선족] ③ "정체성이 경쟁력" 성공스토리 2017-08-07 07:30:13
저알코올주 시장 제패" 칭다오에서 막걸리 제조·유통 사업을 펼치는 전동근(41) 칭다오용득운장수막걸리유한회사 사장의 목표는 막걸리로 중국 주류 시장을 제패하는 것이다. 대학졸업 후 칭다오로 이주해 1998년 무역회사를 차렸고 2006년부터 업종을 변경해 주류 유통에 뛰어들었다. 헤이룽장성 하이린시에서 생산되는...
유럽서 작년에 맥주 390억L 생산…1인당 76L꼴 2017-08-06 18:10:55
작년에 유럽에서 생산된 맥주 가운데 9억L는 알코올 도수가 0.5% 미만이거나 알코올이 전혀 없는 '저 알코올 맥주' 또는 '무알코올 맥주'였다. 유럽 최대 맥주 수출국은 '하이네켄'의 나라 네덜란드로 19억L를 수출했으며 독일(17억L), 벨기에(15억L)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작년 EU산 맥주의 최대...
편의점 야간매출, 열대야 현상으로 빙과류↑·컵라면↓ 2017-08-04 14:13:16
즐길 수 있는 맥주 판매는 19.1% 증가했다. 반면에 알코올 도수가 높은 위스키는 34.2% 감소했다. 탄산음료 판매도 7.5% 증가했지만 뜨거운 즉석커피 제품군은 24.2% 감소했다. 컵라면의 야간 판매도 6.6% 줄었다. 전자레인지 등을 활용해 별도의 조리가 필요한 어묵과 냉동만두 역시 각각 매출이 10.4%, 12.5% 감소했다....
열대야에 편의점 야간 `특수`...잘 팔리는 제품은? 2017-08-04 09:55:26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맥주 판매는 19.1% 증가했다. 반면에 알코올 도수가 높은 위스키는 34.2% 감소했다. 탄산음료 판매도 7.5% 증가했지만 뜨거운 즉석커피 제품군은 24.2% 감소했다. 컵라면의 야간 판매도 6.6% 줄었다. 전자레인지 등을 활용해 별도의 조리가 필요한 어묵과 냉동만두 역시 각각 매출이 10.4%, 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