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편의점 뜻밖의 알뜰 고객은 '2030 男' 2022-02-07 17:35:46
유통기한 임박 식품 할인 서비스인 ‘라스트오더’의 주요 소비자층이다. 젊은 1~2인 가구 남성이 알뜰히 한 끼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은 라스트오더 출시 2년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역별로는 서울 관악구, 세대별로는 20·30대, 성별로는 남성이...
"편의점 마감할인, 2030 남성이 주소비층"…160만개 판매 2022-02-07 12:17:01
세븐일레븐은 유통기한 임박 상품 마감할인판매인 라스트오더 서비스의 누적판매량이 160만개, 폐기절감액은 45억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020년 2월 업계 최초로 롯데벤처스의 스타트업 펀드투자 우수기업인 ‘미로’와 손잡고 라스트오더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를 운영하는 점포는 전국...
3일 걸리던 '산지→마트' 하루로 단축…그날 안팔린 신선식품은 폐기 2022-01-28 16:11:23
시간 만에 그날 새벽에 낳은 계란을 소비자가 만나는 것이다. 롯데마트는 그날 판매되지 않은 달걀은 전량 폐기한다. 이전까지 30일이던 달걀 유통기한이 ‘초신선혁명’ 시대에는 단 하루로 줄어든 셈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일반 계란보다 비싸지만 거의 폐기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롯데마트 신선식품의 산지 직거래...
지난해 물가 무려 50% 급등…'사재기'가 일상인 '이 나라' 2022-01-28 10:49:45
기한이 없는 제품은 한꺼번에 사둬요. 지금도 치약 8개랑 1년 반 동안 쓰고도 남을 샴푸가 집에 쌓여 있어요." 워싱턴포스트는 "인플레이션이 시민들의 소비 습관과 사고 방식을 변화시킨다"며 고물가가 일상이 된 아르헨티나의 모습을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니콜라스 모나코는 WP와의 인터뷰에서 "할인 행사 때마다...
미국증시, 은행 실적·소매판매 쇼크…다우 0.56% 하락 마감 2022-01-15 08:04:20
0.1% 감소보다 더 크게 줄었다. 올해 1월 미시간대 소비자태도지수 예비치는 68.8로 전월의 70.6에서 하락했다. 역시 오미크론 확산과 인플레이션 우려 속에 소비 심리가 악화한 것으로 풀이된다. 개장 전 발표된 은행들의 실적은 시장의 예상치는 모두 웃돌았으나 주가는 엇갈렸다. 미국 최대 은행인 JP모건의 지난해 4분...
뉴욕증시, 은행 실적·소매판매 부진에 혼조…다우 0.56%↓마감 2022-01-15 06:36:39
12월 소매판매는 감소세로 돌아서 소비자들이 오미크론 변이의 영향으로 소비를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 상무부에 따르면 12월 소매판매는 전월보다 1.9% 감소한 6천268억 달러로 집계됐다. 12월 소매판매는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집계한 시장 예상치 0.1% 감소보다 더 크게 줄었다. 11월 소매판매는 0.3% 증가에서 0.2%...
뉴욕증시, 은행 실적 발표 속 혼조세로 출발 2022-01-14 23:52:34
소매판매는 감소세로 돌아서 소비자들이 오미크론 변이의 영향으로 소비를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 상무부에 따르면 12월 소매판매는 전월보다 1.9% 감소한 6천268억 달러로 집계됐다. 12월 소매판매는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집계한 시장 예상치 0.1% 감소보다 더 크게 줄었다. 11월 소매판매는 0.3% 증가에서 0.2%...
중국 작년 수출 29.9% 급증…사상최대 804조원 무역흑자(종합) 2022-01-14 16:43:25
생활 필수품'인 전자기기 대신 여행 등 서비스로 소비를 돌림에 따라 '코로나 특수'가 점차 소멸해 중국의 수출 증가율이 예년 수준인 10%대로 낮아질 것이라는 전망이 커지고 있다. 주하이빈(朱海斌) JP모건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최근 기자회견에서 "지난 2년간 경제 성장의 엔진이던 수출이 2022년 약화할...
코로나 장기화에 '백화점에 세일비용 분담 면제' 1년 더 연장 2022-01-14 10:00:04
6월 코로나19로 소비가 위축되자 납품업계와 유통업체는 대규모 할인행사를 통한 재고 소진과 매출 증대가 시급하다며 유통업법 적용 완화를 요청했고, 공정위는 '판촉 행사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시행해왔다. 가이드라인은 납품업자가 행사 참여 여부, 품목, 할인율 등 판촉 행사 관련 핵심 사항을 자율적으로...
"내리막길 일본 자판기, 코로나 언택트 틈타 다시 각광" 2021-12-30 13:00:03
소비문화로 다시 활기를 찾고 있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코로나19 시국에 소비자들이 대면접촉을 꺼리는 분위기에 대응해 일부 기업들이 자판기 판매로 눈을 돌리고 있다는 것이다. 일본 자판기 제조 협회에 따르면 일본 내 자판기 수는 2000년 560만대로 정점을 찍었다. 일본인 23명당 자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