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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투자은행 법안 통과…증권사 "새 수익원 환영">(종합) 2013-04-09 17:48:48
도입이다. 앞으로 자기자본금 3조원 이상 등 일정 자격을 갖춘 증권사가 투자은행으로 지정되면 기업 자금 대출과 프라임브로커 업무를 할 수 있게 된다. 국회 논의과정에서 과도한 기업 자금 대출로 투자은행이 부실화할 수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면서 신용공여 한도액은 총 자기자본의 100% 이내로 제한됐다....
재벌 총수·CEO 개별 연봉 공개한다(종합2보) 2013-04-09 17:23:11
자본금 3조원 이상의 자격을 갖춘 증권사를 IB로 지정하고 기업대출 등의 신규업무를 허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정부의 신성장 동력산업과 대규모 해외 프로젝트를 지원하게 된다. 미국의 골드만삭스와 같은 대형 IB를 육성한다는 계획으로 이미 삼성증권[016360], 대우증권[006800], 우리투자증권[005940],...
<무너진 용산개발사업…코레일 재정손실은?> 2013-04-09 17:09:58
전망이다. 자본금으로 코레일과 민간 출자사들이 낸 1조원은 토지대금 연체이자, 금융비용등으로 모두 소진된 상태다. 자본금은 30개 출자사가 300억∼2천500억원씩 투자했다. 코레일의 한 관계자는 "이미 지난달 12일 디폴트를 선언했을 때부터 비상경영에들어간 상태"라며 "주말에도 간부직원들이 현장을...
용산개발 좌초, 1조원 증발 2013-04-09 16:51:48
사업이 좌초되면서 출자사들이 낸 드림허브 자본금 1조원이 사라지게 됐습니다. 코레일과 민간출자사들은 사업무산 책임을 놓고 대규모 소송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권영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이 첫 삽을 뜨기도 전에 파국을 맞은 이유는 크게 세가지입니다. 첫째, 2007년...
<대형투자은행 법안 통과…증권사 "새 수익원 환영"> 2013-04-09 16:51:13
자본금 3조원 이상을 확보해야 한다. 이에 따라 삼성증권[016360], 대우증권[006800], 우리투자증권[005940],현대증권[003450], 한국투자증권 등은 2011년 개정안 통과를 염두에 두고 대규모로유상 증자를 했다. 하지만, 정무위에서 야당이 "IB 도입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없고 부실을 막을 규제도 부족하다"면서...
재벌 총수·CEO 개별 연봉 공개된다(종합) 2013-04-09 16:33:43
IB 자격을 얻으려고 자기자본금을 3조원 이상으로 늘린 상태다. 정부 개정안에는 정규 거래소의 주식 매매체결 기능을 대체하는 증권거래시스템인 ATS 설치 방안도 포함됐다. 이는 한국거래소 독점 체제에서 벗어나 거래소끼리 경쟁하도록 함으로써 매매비용을 줄이고 투자자에게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특징주]건설株, 용산개발 파국에 '약세' 2013-04-09 09:04:27
프로젝트금융회사(pfv)에 자본금으로 내놓은 금액은 약 1조원이다. 삼성물산 등 17개 건설투자자들은 약 2000억원을 투자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변성진 미래에셋증권 애널리스트는 "용산 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의 좌초로 롯데관광개발과 삼성물산의 경우 최대 1740억원 또는 1400억원의 손실반영이 예상된다"고 전했다.변...
롯데관광 법정관리 개시…김기병 회장 경영권 유지 2013-04-09 01:07:37
1971년 설립된 롯데관광개발은 자본금 55억원으로 관광개발, 여행알선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서울 광화문 동화면세점을 계열사로 거느리고 있다. 법원은 이날 채권자협의회의 의견 조회를 거쳐 현재 김 회장이 관리인 역할을 하는 관리인 불선임 결정을 내렸다. 대신 법원은 롯데관광개발이 협의회 추천...
용산개발사업 6년 만에 결국 무산…허공으로 날아간 1조6000억…민간출자사 줄소송 예고 2013-04-09 01:06:54
땅(용산 철도정비창 부지)값 2조4000억원도 돌려줘야 한다. 자본금이 줄면 회사채 발행을 통한 자금 조달도 어려워진다. 사업 청산으로 자본금(25%, 2500억원)과 랜드마크빌딩 계약금 4161억원도 회수하기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나머지 29개 출자사들(75%, 7500억원)도 보유 지분에 따라 손실이 불가피하다. 코레일에...
<정부가 용산사업 회생에 나서지 않은 이유는> 2013-04-08 20:03:35
오히려 국토부는 코레일이 시행사 자본금 증액을 추진하자 증자를 사실상 반대하는 내용의 공문을 보내 코레일 주도의 공영개발 전환에 우려를 표명했다. 또 코레일에 용산개발 등 부대사업과 본업인 철도운송사업의 회계를 분리하라고지시해 철도사업에서 벌어들인 돈을 사업 회생에 퍼줄 가능성을 차단하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