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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저도 수제맥주 '해운대 맥주' 판매 2017-06-07 11:27:08
부담이 없는 수제맥주 '해운대 맥주'(500㎖·ML·알코올 4.2%)를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여름 휴가철을 겨냥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휴가지 중 하나인 부산 해운대의 지명을 땄다. ARK 맥주로 유명한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KCB)가 제조한 국내 생산 수제 맥주다. 국내에서 대량 유통되는 수제맥주...
이번엔 '낮맥'…홈플러스, 지역맥주 3탄 '해운대 맥주' 판매 2017-06-07 10:28:28
제조한 것으로, 쓴맛과 알코올 도수를 낮춰 마시기 쉽게 한 '낮 에일'(세션 에일)이다. 알코올 도수는 4.2도.목 넘김이 좋아 대낮에 벌컥벌컥 마시기 좋은 '낮맥'이라고 홈플러스 측은 설명했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최근 젊은이들 사이에서 길에서 마시는 '길맥'과 가게에서 먹는...
좋은데이 리뉴얼 출시 1개월, 월 4천만 병 판매 돌파 2017-06-01 18:04:41
1일 밝혔다. 새로워진 좋은데이는 알코올 도수 16.9도의 정통성만 유지한 채 원료함량과 숙성공법, 상표 등 제품 전 과정에 걸쳐 한층 더 새롭게 진화해 순한소주의 결정체로 평가받고 있다. 무학은 2010년부터 2015년까지 생산시설 고도화 프로젝트를 진행해 창원1·2공장에 최신설비 도입해 제품에 대한 안정성...
대선소주, 넉달여만에 천만병 판매 돌파 2017-06-01 16:05:37
아이스크림 모바일쿠폰을 증정한다. 알코올 도수 16.9도 소주인 대선블루는 시중에 판매되는 17도 이하 제품 가운데 유일하게 증류식소주원액을 넣어 출시 초반부터 주목 받아왔다. 지난 2월에는 주류전문가들로부터 대한민국주류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일찌감치 품질을 인정받기도 했다. 대선주조 측은 대선블루가...
무학 '좋은데이' 리뉴얼 출시 한 달 만에 4000만병 판매 2017-06-01 15:23:05
1일 밝혔다.좋은데이 리뉴얼 제품은 알코올 도수 16.9도를 유지하면서 원료 함량과 숙성공법, 상표 등 제품 전 과정을 개선해 품질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고 무학은 설명했다.무학은 창원1·2공장에 최신 설비를 도입해 제품 안정성을 확보했으며 숙성 공정에서 '클린 에어' 공법을 도입해 부드러움을 더했고...
'좋은데이' 리뉴얼 출시 1개월만에 4천만 병 판매 돌파 2017-06-01 11:12:35
판매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새로워진 좋은데이는 알코올 도수 16.9도의 정통성만 유지한 채 원료 함량과 숙성공법, 상표 등 제품 전 과정을 개선해 품질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고 무학은 설명했다. 무학은 창원1·2공장에 최신 설비를 도입해 제품 안정성을 확보했으며 숙성 공정에서 '클린 에어' 공법을 도입해...
[이슈분석] 규제에 취한 수제맥주 2017-05-30 17:30:19
이게 다 우리나라 주세법 탓입니다. 알코올도수가 아니라 완제품 출고 가격에 세금을 매기도록 한 ‘종가세’ 때문인데요. 원료인 주정은 물론, 술에 들어가는 첨가 재료, 병과 포장재, 마케팅 비용까지 다 포함해 세금을 매깁니다. 따라서 남과 다른 양질의 재료를 쓰거나 모양만 조금 바꿔도 출고가가 올라 몇 배의...
[이슈분석] 돈은 몰리는데…규제에 갇힌 수제맥주 2017-05-30 17:29:28
‘종가세’(출고가격 기준 과세)를 알코올 도수 기준인 ‘종량세’로 전환한다는 내용은 빠져있습니다. 게다가 소매점 유통을 허용한다 해도 소비자들이 마트나 편의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는 수제맥주 종료는 한정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수제맥주는 특성상 냉장유통을 필요로 하는데, 유통을 담당하는 주류 상사 300여...
롯데주류, 증류식 소주 '대장부' 미국 수출 2017-05-29 08:46:10
= 롯데주류는 알코올 도수 21도의 증류식 소주 '대장부'를 미국에 수출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4월 첫 수출 물량 약 1만2천병을 선적했고 이달부터 로스앤젤레스 지역 내 프리미엄 주점과 마트 등을 시작으로 현지 판매에 나선다고 롯데주류는 설명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지난해 5월 대장부가 출시된 뒤 국내...
롯데의 '맥주 도발' 2탄…'피츠'로 소맥시장 노린다 2017-05-24 18:00:09
알코올도수 4.5% 맥주, 대중성 내세워 주점 등 공략 프리미엄·대중시장 동시 공략…시장 점유율 15% 달성 목표 "맥아함량 80%로 줄여 깔끔한 뒷맛 살렸다" [ 김보라 기자 ] 롯데주류가 ‘클라우드’를 내놓은 지 3년 만에 알코올 도수를 낮춘 ‘피츠 수퍼클리어’를 내놓는다. 클라우드가 마니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