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전자, 한샘·예술가 협업한 '비스포크' 냉장고 출시 2020-10-06 11:00:04
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인테리어 기업인 '한샘'의 프리미엄 브랜드 '키친바흐'에 사용되는 '페닉스(FENIX)' 소재를 비스포크 냉장고에 적용하고 한샘 매장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페닉스' 소재는 스크래치에 강하고 지문이 잘 묻지 않아 관리가 편하며, 무광 소재 인테리어와 잘 어울린다...
자동차, '그린카' 경쟁력 부각해야…생활가전, 혁신 통해 '가심비' 공략 2020-10-05 17:12:12
이를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브랜드가 높은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내다봤다. 생활가전 부문에선 TV, 제습기, 가스보일러, 세탁기, 의류건조기, 무선청소기 브랜드 경쟁력이 전년보다 커졌다. 반면 냉장고는 하락했다. 공기청정기, 에어컨, 김치냉장고 등은 전년 수준을 유지했다. 생산성본부는 브랜드 경쟁력이 커진...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메뉴, 차 안에서 즐기세요" 2020-09-30 09:53:53
휴게소(양방향)의 베이컨김치볶음밥 등 메뉴를 도시락으로 구매할 수 있다. 풀무원이 운영하고 있는 19곳 휴게소 중 7곳이 도시락 메뉴를 판매한다. SPC삼립이 운영하는 가평휴게소도 소불고기, 제육볶음, 등심돈가스 등 인기 메뉴를 도시락 세트로 판매한다. 휴게소 내 SPC 계열 브랜드인 던킨, 배스킨라빈스, 파스쿠찌...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담채원 등 4곳 대상 수상 2020-09-28 11:00:04
비대면 방식인 웨비나(웹+세미나) 형태로 진행했다. 김치 생산업체인 담채원은 연간 약 1천800t, 17억원 상당의 지역 유기농산물을 구매해 지역 농가의 소득 창출에 이바지했고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획득, 유기농 제품 브랜드화로 제품의 경쟁력을 강화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영광군은 보리 수매제 폐지로 찰...
쉑쉑-김치-고추장 콜라보…'한국의 맛' 쉐이크쉑 한정판 2020-09-28 10:09:43
햄버거 브랜드 ‘쉐이크쉑’이 고추장과 김치 등 한국 전통의 맛을 가미한 ‘고추장’ 메뉴를 선보였다. SPC그룹은 쉐이크쉑이 전 세계 쉐이크쉑 중 한국에서 가장 먼저 한정판 메뉴인 '고추장' 3종을 선보이고 다음달까지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대표 메뉴인 ‘고추장 치킨 쉑’은 닭가슴살을 수비드(저온조리)...
'뜨거운 김치시장'…대상·CJ제일제당 양강체제 2020-09-27 17:19:24
식품산업 통계 정보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포장김치 시장 점유율은 대상이 44.6%, CJ제일제당이 40.2%로 각각 1위와 2위를 기록했다. 두 회사 점유율을 합치면 84.8%다. 대상은 종가집 브랜드를, CJ제일제당은 비비고와 하선정 두 개 브랜드를 내세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이어 풀무원(57억9200만원),...
롯데마트의 '비밀병기'…FIC의 세번째 작품은 '명절음식' 2020-09-27 11:23:01
직속 조직으로 신설했다. 전문 셰프와 식품 연구원, 브랜드 매니저 등이 근무 중이다. FIC의 첫 결과물은 지난 6월 출시한 ‘요리하다 강화 섬계탕’으로, 해당 제품은 출시 15일만에 1만개, 2개월만에 6만개 이상이 판매됐다. 지난 7월에는 기존의 델리 코너와 달리 제품별 소개와 상품 구획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매장...
'뜨거운' 김치시장…1위 지키려는 대상, 넘보는 CJ제일제당 2020-09-27 09:45:00
김치시장 규모(매출액 기준)는 2천600억5천100만원으로 집계됐다. 분기별로 보면 1분기 455억2천600만원, 2분기 614억8천900만원, 3분기 881억5천500만원으로 증가하다가 4분기 648억8천만원으로 줄었다. 지난해 업체별 매출액은 대상이 1천161억9천600만원으로 가장 많았고 CJ제일제당이 1천44억4천900만원으로 뒤쫓았다....
손 많이 가는 명절음식도 마트에서…롯데마트 '제수용 한상차림' 2020-09-27 06:00:03
판매 음식은 잡채와 나박김치, 부세찜, 송편 등이다. 롯데마트는 3개월 전 직원 대상 투표를 통해 메뉴를 선정하고 전문 요리사(셰프)와 식품연구원, 브랜드 매니저, 상품개발자가 참여한 '푸드 이노베이션 센터'(FIC)에서 조리법을 개발했다. 롯데마트는 "일반적으로 대형마트에서 선보이는 명절 음식은 산적이나...
빙그레우스 보고 빙그레 주식 산다…MZ, '도른자' 원한다 2020-09-24 07:47:11
컬렉션을 선보였다. 올해는 과자 '꽃게랑'을 패션 브랜드 ‘Cotes Guerang(꼬뜨-게랑)’으로 탈바꿈시켰다. 가수 지코를 기용해 모델로 삼아 꽃게랑 스낵 모양의 로고가 담긴 선글라스, 미니백, 티셔츠, 마스크 등 다양한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 농심은 1971년 출시된 '새우깡'과 1983년 출시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