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우리 결혼해요] 허니문 전통명소 하와이·몰디브…"멕시코 칸쿤 새로 추가요" 2013-04-10 15:32:29
올 허니문시장은 예년과 같이 하와이, 몰디브 지역이 강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멕시코 칸쿤 등이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통의 강자 몰디브, 떠오르는 칸쿤 몰디브의 경우 최근 몇개월간 여행객이 전년 동기보다 매달 150% 이상씩 증가할 정도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신혼여행지다. 월별로 200명 이상...
대구 최고 학군 명품아파트 `시지 한신휴플러스` 분양 관심 2013-04-10 15:00:00
분양시장의 블루칩이 될 것이라는 평가다. 시지 한신休플러스는 대구 지하철 2호선 정평역과 사월역 더블역세권 입지로 단지 앞 대구를 관통하는 달구벌대로는 물론 월드컵대로, 범안로 등이 인접한 특급 교통망을 자랑한다. 따라서 수성구 지역은 물론 동구 혁신도시와 경산지역으로의 출퇴근이 용이해 수성구를 꿈꾸는...
프랜차이즈 PC방 창업, '조금의 차이'가 성공을 보장한다 2013-04-10 13:32:12
있다”며, “더불어 본사에서도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맞춰 지속적으로 가맹점 지원시스템을 강화하고 있기 때문에 프랜차이즈 pc방 창업시장에서도 여전히 리딩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상황이다”고 전했다. 현재 ‘아이비스pc방’은 통합운영 관리시스템인 asms 시스템을 통해 선진화된 가맹점 자동화 서비스를 제...
강남 뺨치는 '자족형 신도시' 광교가 뜬다 2013-04-10 12:55:47
직주근접의 명실상부한 자급자족 명품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된다. 대우건설은 이러한 개발호재에 맞춰 광교신도시 초역세권에 소형 오피스텔을 공급 중에 있다. 이 오피스텔은 준공이후 신분당선 개통시점까지 18개월 동안 월세 70~80만원을 확정 지급하는 “투자안심보증제”까지 실시하고 있어 분양시장에 화제가...
"한국은 수입명품 천국"…1인당 평균 9개 보유(종합) 2013-04-10 10:19:42
저소득층이 1.52개다. 명품 구입액은 고소득층이평균 528만원, 저소득층이 186만원이었다. 국내 수입 명품 시장 규모는 2010년 5조원으로 매년 10% 이상 급성장하고 있다. 일본(10조원)의 절반 수준이다. 다른 상품 대신 수입 명품을 사는 이유는 '자기만족'(49.1%)이란 답변이 최다였다. '품질...
[장기불황, 쇼핑 국경 무너뜨렸다 1] '해외 직구' 뭐길래…2030女 푹 빠졌다 2013-04-10 08:25:39
내수시장 불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다. 전통 채널을 통해 판매했던 명품업체들도 울상이다. 불황도 명품은 피해간다는 이야기가 옛말이 됐다. 하지만 불황이 고마운 유통업체들도 등장했다. 해외 직접구매(직구) 시장이다. 해외 직구는 유통업계 '블루오션'으로 떠올랐다. 한경닷컴은 해외 직구 현장을 살펴봤다. 지난...
日 명품 카시트 '리만', 한국 정식 론칭 2013-04-09 16:05:40
일본의 명품 카시트 브랜드 '리만'이 한국에 정식으로 론칭됐다. 리만은 일본 최대의 카시트 제조 메이커로 현지 공장에서 모든 제품을 직접 개발, 생산하고 있다. 리만의 제품들은 일본 최초로 유럽안전인증 'ece마크'를 획득했다. 또 2012년 일본 정부가 주관하는 테스트에서도 최상위 평가를 받아 눈길을...
[★★화보] ‘최고의 만남’ 로만손-피겨퀸 김연아, 첫 화보 공개 2013-04-09 10:25:31
국내 명품 세계 브랜드인 로만손의 프라이드와 세계가 주목하는 김연아가 만났다는 소식에 많은 이들이 어떠한 모습이 그려질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더욱이 세계선수권 대회 우승까지 거머쥐어 기대가 더욱 고조된 상황. 4월1일 진행된 광고촬영으로 로만손과 김연아 선수의 첫 발걸음이 시작됐다. 김연아 선수는 처음으로...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GS건설, 수영장 등 편의시설 완비한 '자이언 센터' 입주민 만족 쑥쑥 2013-04-08 15:37:46
자이는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렇게 자이가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언제나 한발 앞서 소비자의 트렌드를 파악해 반영하고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창조함으로써 누구나 선망하는 수준 높은 삶의 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기본 철학으로 삼고 있는데 있다. 브랜드 성공의 이면에는 제품...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세계인 사로잡을 그 제품…소비자는 즐겁다 2013-04-08 15:35:47
△시장 팩트 △명품역량 등 5가지 평가차원에서 조사하고 있다. 9개 산업군별 분석을 보면 인지 차원에서는 유통 산업이 70.42로 최고 지수를 기록하고 있어 한국 프랜차이즈의 해외 진출 러시 효과가 소비자들의 인식을 파고들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전자정보통신 산업은 지난해에 이어 연상 및 지각품질, 시장 팩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