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더욱 진화한 좋은데이, 새로운 제품 출시 2017-05-01 09:32:28
보다 깨끗하게16.9도 파격적인 알코올 도수로 소주시장 변화를 선도한 좋은데이가 품질을 더하고 젊음을 추가한 새로워진 ‘좋은데이’를 새롭게 선보였다.무학(대표 강민철)은 순한소주 대표 브랜드 ‘좋은데이’의 품질을 더욱 개선하고 젊고 친근한 패키지로 새로운 ‘좋은데이’를 1일...
맥키스컴퍼니, 산소 소주 O2린 500㎖ 페트병 제품 출시 2017-04-24 15:17:38
소비자가 늘어 휴대성과 경제성,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다. 알코올 도수는 기존 제품과 같은 17.8도이며, 출고가격은 1천524원이다. 대형마트, 슈퍼마켓, 편의점 등 소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맥키스컴퍼니는 기존 일반 페트병 제품 200㎖, 640㎖, 1.8ℓ에 이어 신 용기로 500㎖ 제품을 출시해 구성을 다양화하고 소비자...
맥키스컴퍼니, 산소소주 O2린 500㎖ PET 제품 출시 2017-04-24 11:17:11
니즈에 맞춰 출시했다"며 “산소소주 o2린 500㎖ 페트제품이 소비자에게 실용적이고 매력적인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알코올 도수는 기존 제품과 같은 17.8도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주식방...
"수입맥주 점유율 20% 돌파 시간문제" …국산맥주 떨고 있다 2017-04-22 07:11:01
지 3년 만이다. 롯데주류는 알코올 도수 4.5%의 라거 맥주인 피츠 수퍼클리어 출시로 4% 안팎에 불과한 시장 점유율을 15% 수준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현재 오비맥주의 카스와 하이트진로의 하이트가 양분하고 있는 '소맥(소주와 맥주를 섞은 폭탄주)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는 것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하이트진로, '무늬만 맥주' 통할까…가성비 전략 글쎄 2017-04-21 09:00:00
출시한다고 밝혔다. 필라이트는 알코올 도수 4.5도의 발포주다.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일본산 발포주가 일부 수입돼 팔린 적은 있지만 국내주류업체가 유사맥주로 불리는 발포주를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필라이트는 국내 주세법상으로는 기타주류에 속한다. 발포주는 일본의 주세법에 따른 분류로, 맥아 함량이 67%...
방송인 이창명, 음주운전 무죄·사고미조치 유죄…벌금 500만원(종합) 2017-04-20 15:20:47
양, 알코올 도수, 알코올 비중, 체내 흡수율을 곱한 값을 남녀 성별에 따른 위드마크 계수와 체중을 곱한 값으로 나눠 특정 시점의 혈중알코올농도 추정치를 산출하는 것이다. 당시 경찰은 위드마크 공식을 적용, 사고 시 이씨의 혈중알코올농도가 운전면허 취소 수준(0.100% 이상)인 0.148%였던 것으로 추정했다. 검찰은...
롯데주류, 맥주 신제품 '피츠 수퍼클리어' 내달 출시 2017-04-20 08:52:10
다음달 말께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알코올 도수 4.5%의 라거 맥주인 피츠 수퍼클리어는 청량감과 깔끔한 맛이 특징이라고 롯데주류는 설명했다. '꼭 맞다' '적합하다' 등의 뜻을 갖고 있는 영단어 'fit'를 활용해 이름을 붙인 피츠 수퍼클리어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와 함께해도 부담 없이 즐길...
하이트진로, 신개념 발포주 '필라이트' 출시 2017-04-19 09:41:55
90년 주류 제조 노하우로 만든 신제품으로 알코올 도수는 4.5도다. 100% 아로마호프를 사용하고 맥아와 국내산 보리를 사용해 깨끗하고 깔끔한 맛과 풍미를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발포주는 기존 맥주 제조 공법에 맥아 등 원료 비중을 달리한 것으로, 원가는 낮추면서도 품질은 맥주와 동일하게 유지해 장기 불황을 겪은...
국산 오미자 와인 '오미로제' 軍에 납품 2017-04-18 14:16:16
'오미로제 프리미어 와인'(750㎖·알코올 도수 12%) 4천800병을 군에 1차 납품했다. 군 납품계약 이후 처음으로 오미자 와인 8t을 보냈고, 추가 주문에 따라 2차 납품을 준비하고 있다. 오미로제는 문경 특산물인 오미자를 원료로 발효와 오크통 숙성을 거친 스틸와인(탄산이 없는 와인)이다. 오미자 수확에서 와인...
롯데 '물 탄 맥주'도 만든다 2017-04-16 18:48:53
발효 원액을 제조하고 여기에 물을 섞어 도수를 낮춘 다음 판매하는 ‘하이 그래비티 방식’이다.클라우드는 그동안 맥주 원액 자체를 완성된 맥주로 취급하는 ‘오리지널 그래비티 방식’을 고수해왔다. 발효시킬 때 알코올도수와 완성된 맥주의 알코올도수가 같다. 업계 관계자는 “트루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