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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FJ크루저, 짚 랭글러 사하라 겨냥 2013-12-28 11:41:51
고려한 선택이다. 평상시에는 뒷바퀴에 모든 구동력을 전달하며, 운전자가 수동으로 앞뒤 구동배분을 50:50으로 변경할 수 있다. 성 fj크루저의 실내는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소재를 적용했다. 모든 시트는 방수 재질의 패브릭 커버를 적용했고, 바닥과 데크 매트는 자체 개발한 소재 'tpo(toyota plastic...
후륜구동 소형 상용차, "눈만 오면..." 2013-12-26 11:56:14
일반적으로 엔진은 앞쪽에 위치한 만큼 동력을 전달하는 뒷바퀴에 걸리는 무게가 가벼워 접지력이 약하다는 단점도 존재한다. 때문에 최근 후륜구동차들은 거의 필수적으로 겨울용 타이어를 장착하고 있다. 겨울용 타이어는 특수 소재를 사용하고, 트레드 패턴 변화를 통해 안전운전을 돕는다. 그런...
BMW i3, 제주 상륙…전기차 시장 뜨거워졌다 2013-12-26 06:58:37
설계해 안전성을 높였다. 주행성능도 뛰어나다. 차량 뒷바퀴 차축에 연결된 전기모터의 최고 출력은 170마력, 최대 토크는 25.4㎏.m이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60㎞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3.7초, 시속 100㎞까지 속도를 높이는 데 7.2초가 걸린다. 차량과 운전자, 외부 시스템 간 무선으로 각종 정보를 교환할 수...
한국토요타, FJ크루저 5,490만원에 출시 2013-12-24 15:33:23
뒷바퀴에 각각 50:50의 구동력을 전달한다. 4륜 독립 및 하이마운티드 서스펜션도 험로 주행에 도움이 된다. 수심 700㎜까지 정상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됐으며, 에어 인테이크가 앞바퀴 위쪽에 장착돼 물 유입을 억제했다. 나카바야시 히사오 한국토요타 사장은 "연료 효율 및 자동차...
벤츠코리아, 신형 S클래스 출시 2013-12-19 02:25:26
드로핑 라인을 통해 당당한 자태를 표현했으며, 뒷바퀴 위쪽을 풍성하게 그려 근육질의 강인한 모습을 만들었다. 여기에 정교하게 디자인한 첨단 헤드 램프 시스템, 보석을 연상시키는 led 테일 라이트, v형 트렁크를 갖췄다. 실내는 한층 우아하게 꾸몄다. 차폭 전체를 아우르는 가로선으로 실제보다 더 넓어보이는...
[시승기]'응답하라 1994' 삼천포가 떠오른다…든든한 전방위 보디가드 볼보 S80 D5 2013-12-09 13:28:36
널찍하다. 앞바퀴와 뒷바퀴 사이 거리가 2835mm로 170cm 키의 여성이 타도 뒷좌석 무릎 공간이 넉넉하다. 운전석의 경우 원목 느낌의 우드 소재와 가죽 시트가 어우러져 포근해 보인다. 다만 센터페시아(운전석과 조수석 사이 공조장치)에 조밀하게 모인 버튼들과 직각으로 세워진 매립형 내비게이션은 조작이 불편하다....
마세라티, 올뉴 콰트로포르테 S Q4 출시 2013-12-03 14:34:26
s q4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확보했다. 평소에는 구동력을 뒷바퀴에 집중하고, 접지력이 약해지거나 주행속도를 높이면 앞·뒷축에 50대50으로 토크를 재분배한다. v6 3.0ℓ 가솔린 엔진은 최고 410마력, 최대 56.1㎏·m의 성능을 낸다. 0→100㎞/h 도달시간은 4.9초, 최고시속은 284㎞다. zf의 신형 8단...
금호타이어, "겨울에는 겨울용 타이어 선택이 현명" 2013-11-25 14:51:00
두 바퀴에, 뒷바퀴굴림은 뒷축 두 바퀴에 우선적으로 끼운다. 다만 구동축에 여름용과 겨울용을 혼용하면 제동성능이 서로 달라 사고원인이 될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 ▲공기압 점검은 월 1회 이상 겨울철에는 월 1회 이상 주기적으로 공기압을 점검한다. 보통 한 달에 평균 4% 공기압이 감소한다면...
제네시스 판매 돌풍 조짐…사전예약 첫 날에만 3500명 2013-11-24 21:41:52
처음으로 탑재했다. 앞바퀴와 뒷바퀴의 동력 배분을 전자식으로 제어해 빗길이나 빙판길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최첨단 안전편의사양도 추가했다. 충돌시 승객의 골반을 잡아주는 efd시스템, 안전벨트를 당겨 승객에게 위험 상황을 사전에 알려주거나 충돌 직전 승객을 고정시켜 주는 프리 세이프 시트벨트 등을...
겨울 중고차 시장, RV 인기 상승 2013-11-21 21:37:04
특히 노면이 미끄러운 겨울에는 뒷바퀴굴림인 스타렉스보다 앞바퀴굴림인 카니발을 선호한다는 설명이다. 중고차 업계 관계자는 "스타렉스가 화물적재용 차라는 인식이 강한 반면 카니발은 패밀리카의 이미지가 형성돼 있어 오토캠핑족들이 선호한다"며 "30~40대 가정이 있는 소비자들이 가족용 차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