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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생명, 비대면 화상상담 서비스 도입 등 고객 중심 디지털 혁신 2024-07-23 16:02:22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조사’ 디지털 고객접점(MOT) 금융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미래에셋생명은 2021년 국내 보험업계 최초 제판분리를 단행하며 판매 채널을 분리해 디지털 혁신, 상품 경쟁력 강화 등에 집중하는 업무 환경을 구축했다. 이를 기반으로 비대면 채널을 고도화하고 독보적인...
포씨게이트·넥스원소프트 '병·의원 키오스크 신원확인 서비스' MOU 체결 2024-07-16 11:25:18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표준 기반의 디지털 신원확인 기술을 도입해 본인확인 절차를 간소화하고, 환자의 편의성과 의료기관 업무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국내 병의원 의료분야에 표준 간편인증 기술을 적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 환경에 특...
"와인 배우러 오세요"…한화생명 고객센터 '지역상생' 공간으로 2024-07-15 16:21:46
있다. 고객센터에는 화상상담창구 '디지털 데스크'도 배치한다. 고객은 디지털 데스크에 앉아 화면의 상담 연결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화상 상담으로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비대면 방식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고령층을 위해서 대면 상담사를 통할 수 있는 창구도 함께 운영한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미소까지 따라한다…신한은행 행원, 가상인간으로 재탄생 2024-07-12 17:12:59
은행원은 전국 영업점 디지털데스크에서 고객들과 실시간 대화를 주고받는다. 신한은행의 우수직원 5명이 AI 휴먼 전용 스튜디오에서 촬영해 외모와 입 모양 등을 닮은 가상인간을 완성했다. 인사 방법과 미소, 대화 주제에 따른 다양한 제스처를 적용해 생동감을 높였다. 고객 친화적인 목소리 톤도 구현했다. 신한은행은...
집집마다 수박 돌리기는 '옛말'…유튜브로 영업망 넓히는 PB들 2024-07-09 18:16:03
부르는데, 강남 일대 빌딩을 돌아다니며 명함을 뿌려 고객을 영입하기도 했다”며 “당시엔 이렇게 확보한 고객이 지점에 줄을 설 정도여서 은행 창구처럼 자리에 앉아 상담을 처리했다”고 회고했다. 2010년대 후반부터 MTS가 발달하고, 2020년 코로나19 확산까지 겹치며 고객들은 더 이상 지점을 찾지 않았다. 지점 수가 ...
700여개 인증 가능한 'KB국민인증서', 가입자 1500만명 돌파 2024-07-04 09:29:28
및 여성 고객을 위한 민간 플랫폼과의 제휴 확대 ▲디지털인증확산센터 등 정부의 민간 인증서 이용 촉진 사업 참여 ▲고객에게 유용한 공익정보 전자문서 발송 등 서비스 영역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KB금융의 디지털 관문인 KB국민인증서를 통해 고객의 일상에 더 큰 편의와 만족을...
신한銀 '디지털 실험'…리테일 중심점포 확대 2024-06-27 17:17:23
업무도 대부분 디지털 여신센터를 통해 진행한다. 개인고객 우선 상담을 위해 기업 등 법인고객은 인근 금융센터에 이관했다. 리테일 중심 영업점은 두 달여간의 시범 운영 결과 합격점을 받았다. 3개 영업점 모두 60대 이상 고령층 내점 비율이 절반(47.3%)에 가깝지만 디지털데스크와 스마트키오스크의 하루평균 이용...
전통시장 찾은 이복현 금감원장…"상생금융 전국으로 확대" [뉴스+현장] 2024-06-11 18:01:43
이밖에도 금융회사는 전통시장 고객 접근성 제고를 위해 전통시장 상인 등에게 신용카드 단말기, 테이블오더 키오스크, 디지털 입간판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온누리상품권의 인지도 및 판매 촉진을 위해 금융회사 앱에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판매·결제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전통시장과...
[게시판] 방심위-도로공사서비스, 민생정보 제공 확대 협약 2024-06-07 16:07:50
오병삼)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디지털 성범죄·마약·도박 등 불법·유해 콘텐츠로부터 국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민생 서비스 정보 제공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전국 373개 고속도로 영업소 등 다양한 소통창구를 활용해 건전한 미디어 이용 문화와 고속도로 이용 고객의 편의 증진에...
신한은행, 차세대 디지털뱅킹 시스템 '더 넥스트' 구축 완료 2024-05-27 12:49:25
서비스를 경험하도록 영업점, 신한 쏠(SOL) 앱, 고객상담센터 등 은행 모든 채널의 데이터와 마케팅 정보 등을 통합 관리하는 것을 목표로 2021년부터 추진됐다. 언제 어디서나 소비자 상담과 거래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단말 표준화, UI(사용자 환경) 개선 등도 진행됐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프로젝트 추진 결과 ▲ 신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