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파리바게뜨, 몽골 1호점 글로벌 시장 공략 속도 2025-10-20 17:17:33
SPC그룹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파리바게뜨가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에 첫 번째 매장 ‘자이산스퀘어점’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파리바게뜨 중국법인은 지난해 몽골 대표 식품·외식 기업 푸드코프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었다. 몽골 첫 매장인 자이산스퀘어점은 울란바토르 남부의 대표적 복합...
KMAC, 'Asia CSCON 2025' 11월 4일 킨텍스 개최 2025-10-20 14:29:33
로컬 브랜드의 세계 진출 스토리를, 성심당은 지역 베이커리가 글로벌 관광 명소로 자리잡은 과정을 소개한다. 행사 현장에서는 K-컬처, K-푸드존 운영과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비롯해 New-Tech 스타트업의 혁신 기술을 연계한 체험형 공간이 함께 마련된다. 언어지원, 위치정보, 네트워킹, 모빌리티 등의 스마트 시스...
김치에서 크로플까지, 외국인이 선택한 새로운 K-푸드 지도 2025-10-20 14:20:39
베이커리(300만 건), 햄버거(230만 건) 순으로 결제 건수가 많아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성장률 역시 각 29.5%, 36.2%, 38.2%로 상위권에 올랐다. 아울러 한국에서는 한정판, 협업 제품, 지역 특산물 토핑 등 ‘한국식 변주’가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 것으로 확인된다. 햄버거 결제가 이루어진 상위...
SPC그룹 파리바게뜨, '몽골 1호점' 열었다 2025-10-20 09:11:38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에 '자이산스퀘어점'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파리바게뜨 몽골 1호점 '자이산스퀘어점'은 울란바토르 남부의 대표 복합 쇼핑몰 자이산스퀘어 1층에 90석 규모로 들어섰다. 크루아상, 뺑오쇼콜라와 같은 정통 프랑스 빵은 물론 마늘바게트,...
파리바게뜨, 몽골에 매장…15개국 진출해 글로벌사업 박차 2025-10-20 09:05:37
규모로 자리 잡았으며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 콘셉트를 적용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몽골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외식·카페 문화가 빠르게 확산하고 있어 성장 가능성이 높은 곳으로 파리바게뜨의 아시아 시장 확대에 중요한 시장"이라면서 "고급·현지·차별화 전략으로 몽골에서도 베이커리 문화를 선도하겠다"고...
"떡 싫어하는 외국인? 옛말"...만두·감자탕 '엄지척' 2025-10-20 09:01:00
베이커리 300만건, 햄버거 230만건 순으로 나타났다. 햄버거 결제 상위 10개 브랜드 중 6개가 국내 프랜차이즈였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의 게시물을 조사한 소셜 분석에 따르면 편의점 관련 게시물의 40.1%가 음식 관련 내용이었다. 라면(14.1%), 커피(10.5%), 과자(7.0%)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미숙 관광공사...
외국인 관광객 'K푸드' 사랑…아이스크림·떡·만두·감자탕도 2025-10-20 08:45:50
가장 많았고, 베이커리 300만건, 햄버거 230만건 순이다. 햄버거 결제가 이뤄진 상위 10개 브랜드 중 6개가 국내 프랜차이즈였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의 게시물을 조사한 소셜 분석에 따르면 편의점 관련 게시물의 40.1%가 음식과 연결돼 있었고, 라면(14.1%), 커피(10.5%), 과자(7.0%) 등의 순으로 주요 키워드를...
"전통음식 대신 편의점 간식으로"…방한 외국인, 'K-일상 음식' 찾는다 2025-10-20 08:44:55
베이커리(300만건) △햄버거(230만건) 순으로 결제 건수가 많았다. 또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성장률 역시 각 29.5%, 36.2%, 38.2%로 상위권에 올랐다. 아울러 한국에서는 한정판, 협업 제품, 지역 특산물 토핑 등 '한국식 변주'가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 것으로 확인된다. 햄버거 결제가 이루어진 상위 10개 브랜드...
"딸기 농장이라기보단 공장이네"…'AI 로봇'이 재배·수확까지 [현장+] 2025-10-19 16:39:15
딸기를 재배하긴 하지만 대부분은 베이커리용으로 유통된다. 박 대표는 이 틈새에 주목했다. 그는 일년내내 재배되는 딸기를 만들어보자는 생각으로 직접 농업에 뛰어들었다. SP아그리의 모회사는 글로벌 청과 기업 스미후루코리아의 관계사인 SP프레시다. 스미후루코리아 대표이기도 한 박 대표는 ‘사계절 딸기’를...
"5000원 지켜라"…유통가, 가격 역설계 경쟁 2025-10-19 16:36:12
해산물, 간식, 베이커리 등 1000여 개 품목을 판매하는데, 대부분이 5달러 미만이다. 미국 시장에서 판매하는 다진 소고기 1파운드, 생선 필릿 12온스 등은 5달러가 채 안 된다. 제이슨 뷰첼 아마존 글로벌 식료품 부문 부사장은 “고물가 시대에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에게 경쟁력 있는 상품을 제공하고자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