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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세는 OLED TV"…올레드 원조 LG전자 뚝심 光났다 2020-06-04 15:44:21
세계 TV 제조사들이 앞다퉈 OLED 제품을 확대하는 것은 관련 시장이 빠르게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는 최근 보고서에서 지난해 300만 대였던 전 세계 OLED TV 시장이 2024년까지 1000만 대 수준으로 커질 것이란 전망을 내놨다. 수요가 정체된 TV 시장에서 보기 드문 고속 성장이다. 옴디아는 같은 기간...
스테디셀러의 진화…메로나·비비빅 변신 '성공적' 2020-05-27 14:56:51
신제품은 단호박과 팥이 절묘한 조화를 이뤄 구수한 맛을 낸다. 국내 1위 아이스 바 자리를 지키고 있는 메로나도 변신했다. 메로나는 1992년 출시되자 마자 210억원의 매출을 올리면서 국내 빙과업계 전설로 자리매김했다. 메로나는 당시 고급 과일 멜론을 국내 최초로 적용해 주목을 받았다. 메로나는 국내 아이스크림의...
브리지스톤골프, 타이거 우즈의 골프공 '투어B' 신제품 선보여 2020-05-18 15:17:16
최다승(82승) 타이 기록을 일궈낸 일등공신으로 출시와 동시에 조기 완판 사태를 빚은 공이다. 우즈는 신형 투어 B 제품 개발 단계에 직접 참여하며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브리지스톤 관계자는 “정교한 쇼트 게임을 추구하는 우즈의 요청에 따라 임팩트 속도에 따라 반응이 조정되는 리액티브 우레탄 커버를 채용해...
농업 살려야 식문화 강국…제2의 샤인머스캣 키워라 2020-05-06 17:31:18
되기 위해서는 기초 체력이라고 할 수 있는 농업이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가농바이오 같은 스타 기업들이 금계란 스마트에그 등 경쟁력 있는 제품을 꾸준히 만들어줘야 한다는 지적이다. 한국산 스타 작물의 다른 예가 포도다. 지난해 국산 포도 수출액은 2350만달러. 2014년 225만달러에...
LG전자, 新가전·TV로 '활짝 웃은' 1분기…영업이익 1조 탈환 2020-04-29 17:38:33
얼어붙은 데다 세계 곳곳의 공장이 가동과 생산 중단을 반복하고 있어서다. 업계에선 LG전자가 반도체와 같은 기업 간 거래(B2B) 제품이 많지 않아 코로나19 후폭풍을 더 강하게 맞을 것으로 관측한다. 회사 관계자는 “2분기에는 1분기는 물론 지난해 2분기보다도 실적 지표가 악화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송형석 기자...
강방천 "주식에 쏟아부었다…동학개미 역사적 사건될 것" 2020-04-22 16:19:58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회장이 돌아왔다. 전 세계를 덮친 코로나19 사태로 한국과 미국 등 주요국 증시가 폭락하던 지난 달, 강 회장은 건강한 일등기업이 시장 질서를 재편할 것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현금화했던 자산을 모두 주식시장에 쏟아 부었다. 팬데믹 속에 한국 주식시장에 벌어진 평범한 직장인들의 주식투자 열풍,...
삼성 시스템반도체 매출 역대 최대…비메모리 세계 1위 시동 걸었다 2020-02-09 18:04:01
삼성전자 스마트폰 이미지센서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은 17.9%(2019년 기준)로 세계 1위 일본 소니(49.1%)를 추격하고 있다. 지난해 이미지센서 부문 매출은 30억8180만달러(약 3조6200억원)로 추정된다. 2018년 매출 27억7500만달러(약 3조3100억원)보다 10%가량 증가한 수치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8월 세계 최초로 1억800...
'인화·인재·혁신·연구개발'…구자경 LG 명예회장의 경영철학 2019-12-14 15:23:01
앞서가는 제품을 만들어 내고, 품질에 대한 신뢰를 심어 나감으로써 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것이 기업성장의 요체"라고 말했다. 이어 "기업활동이라는 것이 하루 이틀하고 끝낼 일이 아니라면 역시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해서 끊임없이 새로운 제품을 기업화하고, 그 제품들이 품질면에서나 가격면에서 소비자들의 요구를...
(인사)LG화학, 2020 정기 임원인사..."근원적 사업경쟁력 강화 위해" 2019-11-28 17:36:25
▶ 김동명(金東明) 부사장 제품개발, 생산기술, 상품기획 등 다양한 직무 경험과 전지 산업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보유한 전지 사업 전문가로, ’17년 소형전지사업부장으로 보임해 LEV 시장 일등지위 구축 및 신용도 개발을 통한 Global 고객 확보, 원가 절감을 통한 수익선 개선, 고부가 제품 확대 등 소형전지 사업의...
알로에 음료 165개국 수출한 오케이에프…"성공 비결은 KOTRA와 협업" 2019-11-21 17:56:36
조사를 도왔다. KOTRA 지원에 힘입어 오케이에프는 제품 연구에 매달렸다. 쓴맛 때문에 주스와 곁들여 먹을 수밖에 없던 알로에를 아시아와 미국, 유럽 등 세계 어디서나 통하는 맛으로 바꿔야 했다. 이 회장은 연간 50여 개 이상의 해외 박람회를 찾아 다니며 고객사 반응을 들었다. 3년간 18번의 연구개발을 거친 끝에 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