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버랜드가 이럴 줄이야”...방문객들 난리난 이유 2025-10-04 07:53:58
분식 식당인 ‘스낵 버스터’는 매장 간판과 내부를 ‘케데헌’ 콘셉트로 꾸미고 ‘헌트릭스’와 ‘사자 보이즈’를 소재로 한 분식 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헌트릭스 세트’는 떡볶이와 김밥, 순대, 닭강정에 농심에서 출시한 ‘헌트릭스’ 버전의 신라면...
'케데헌' 세트 3만8000원?…분식 가격 논란 2025-10-03 16:05:33
식당인 '스낵 버스터'를 '케데헌' 콘셉트로 꾸몄다. 케데헌존은 오픈 닷새 만에 1만명이 다녀가는 등 케데헌 팬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에버랜드는 케데헌 출연 캐릭터인 '헌트릭스'와 '사자 보이즈' 테마의 분식 세트도 선보였다. '헌트릭스 세트'의 가격은 3만8000원,...
잘 나가는 'K푸드'에 찬물 끼얹나…월마트 폭탄 선언에 '술렁' [안재광의 해외 리테일 쏙] 2025-10-02 12:30:01
앞세워 월마트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한국 스낵 박스로 묶은 과자류도 꾸준히 공급되고 있다. K푸드 열풍이 본격화하면서 월마트가 주요 판매 창구가 된 셈이다. 문제는 일부 라면과 스낵류가 여전히 합성 색소를 쓰고 있다는 점이다. 강렬한 붉은색을 구현하기 위해 레드40·옐로6 등 합성 색소를 쓰는 경우가 일부 있...
SBA, 프랑스서 서울 브랜드 체험 공간…K푸드 해외 진출 지원 2025-10-02 11:42:21
구성했다. 또 전통주 브랜드 술담화와 스낵 브랜드 한글과자와 협업해 한국의 맛과 문화를 다채롭게 전달한다. SBA는 이번 프로젝트를 ‘서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글로벌 체험 공간 진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했다. 현지 매장 간판에는 ‘서울’ 명칭과 SBA 로고를 적용하고, 서울시가 개발한 공공 펀디자인 ‘폼앤폼...
“무라벨·경량화 등 통해 ‘펩시코 포지티브’ 실현” 2025-10-02 06:00:20
스낵에서도 레이즈(Lay’s), 도리토스, 치토스, 퀘이커 등 연간 10억 달러 이상 매출을 기록하는 대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펩시코 코리아는 한국 소비자 및 카테고리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브랜드 포지셔닝과 맛있는 제품 혁신을 통해 가정 침투율 확대 및 시장점유율 성장을 주도하고자 하는 전략을 세웠다....
아마존, '가성비' 쇼핑객 겨냥 5달러 미만 식료품 브랜드 출시 2025-10-02 02:35:34
신선 식품부터 스낵, 필수 식료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카테고리에 걸쳐 양질의 식료품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모든 것은 고객이 식료품 예산을 더욱 절약할 수 있도록 돕는 저렴하고 경쟁력 있는 가격에 제공된다"고 덧붙였다. 아마존이 저가형 식료품 브랜드를 실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9월에도...
맥도날드, 내년부터 '한국의 맛' 1분기와 3분기에 한다 2025-10-01 11:35:54
외 스낵과 음료 메뉴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한국의 맛을 통해 출시된 메뉴의 수출 가능성도 커졌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전 세계 맥도날드 중 메뉴명에 지역명을 표기하는 사례는 한국이 유일해 수년 전부터 벤치마킹 대상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일부 국가에서는 해당 메뉴 도입을 적극...
맥도날드 '한국의 맛' 버거, 줄줄이 대박나더니…'깜짝 소식' 2025-10-01 11:11:25
외 스낵 및 음료 메뉴 개발에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한국맥도날드는 아시아 각국에서 최고 결정권을 갖고 있는 중역들이 관심을 갖고 수입 의사를 밝혔기 때문에 해외 진출 가능성을 상당히 높게 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한국맥도날드는 올해 2분기까지 연속 28분기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며 “작년에는 아시아...
영토 키우는 K-소비재 산업, 새로운 회계 과제와 대응 전략 [삼일 이슈 프리즘] 2025-10-01 10:54:50
라면, 스낵의 노출을 계기로 글로벌 관심을 추가로 끌어올리며 협업 제품 출시 등으로 글로벌 제품 판매를 빠르게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 같은 사업 확장은 기업을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주지만, 동시에 회계처리에서 복잡하고 다양한 문제들도 함께 생길 수 있다. 첫째, 수익의 기간 인식 시점에 대한 문제다....
내일부터 中 황금연휴…무비자 입국 허용에 유통가 '활기' 2025-09-30 16:49:52
명동역점 역시 화장품·스낵류 비중을 확대했다. 면세점도 활기를 되찾았다.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은 무비자 첫날 하루에만 약 2500명의 중국인 단체 관광객이 방문해, 이달 평균(1000명)보다 크게 늘었다. 신라면세점은 고객 수가 평소보다 30% 증가했고, 신세계면세점도 식품 중심으로 단체 관광객 매출이 전주 대비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