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스타벅스 매장 2천9개, 일본 처음 앞질렀다 2025-01-30 06:25:01
국내 커피 전문점은 지난 2022년 10만개를 넘었다. 유로모니터는 한국의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을 2023년 기준 405잔으로 추산했다. 전 세계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152잔)의 2.7 배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농식품 수출정보 웹사이트에 따르면 지난해 커피(생두와 원두, 커피 농축물, 인스턴트커피) 수입 금액은...
"한국이 어쩌다가"...저성장 늪 빠졌다 2025-01-29 08:35:34
외에도 국내에서 명품을 구매하는 비중도 커지고 있다. 시장조사기업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0년 14조9964억원이었던 국내 명품 시장 규모는 2023년 21조9900억원으로 46.6%나 커졌다. 2024년엔 23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명품 시장을 키운 것 역시 MZ세대다. 신세계백화점이 자사 매출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20...
"한국인, 이건 절대 못참지"...가격 올라도 수입량 '↑' 2025-01-28 08:46:05
쉬울 정도로 소비환경이 잘 구축돼 있다는 것이다. 국내 커피전문점 수는 2022년 말 기준 10만729개로 10만개를 돌파했다. 특히 저가 커피 브랜드 매장이 급증하고 있다. 편의점에서도 커피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에서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은 2023년 기준 405잔으로 전 세계 1인당 연간...
지난해 커피 수입액 2조원 육박…1년 만에 11% 증가 2025-01-28 07:25:01
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에서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은 2023년 기준 405잔으로 전 세계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152잔)의 2.7 배다. 커피 업계의 한 관계자는 "우리나라만큼 커피를 마시는 나라는 별로 없다"면서 "하루에 커피 2잔 마시는 사람도 많아졌다"고 말했다. ◇ 최근 5개년 커피 수입 (단위: t, 천달러)...
"빳빳한 돈 바꿔가세요"…은행권 이동점포 운영 2025-01-25 15:25:57
모니터, 골드바, 상품권, 커피 쿠폰 등 경품을 준다. 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는 외화통장·해외 겸용 체크카드 보유 고객에게 2월 9일까지 유럽 8개 아웃렛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리와 밀라노 등 유럽 8개 비스터 컬렉션 산하 아웃렛 10% 할인 쿠폰과 식음료 바우처, 무료 셔틀버스 이용 혜택 등을 준다. 또한...
"설 연휴 고속도로에서 신권 바꾸세요"…은행권 이동 점포 운영 2025-01-25 07:01:00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모니터, 골드바, 상품권, 커피 쿠폰 등 경품을 준다.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있다. 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는 외화통장·해외 겸용 체크카드 보유 고객에게 2월 9일까지 유럽 8개 아웃렛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리와 밀라노 등 유럽 8개 비스터 컬렉션 산하 아웃렛 10%...
[CES 2025] "게임 장르도 AI가 판별"…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등 5종 공개 2025-01-02 11:00:00
자유로운 높낮이 조절과 상하 각도 조절, 가로·세로 전환 등이 가능하다. 세계적인 인증 기관 독일 TUV 라인란드로부터 '인체 공학적 작업 공간 향상' 인증도 받았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AI, 4K, 500Hz, 3D 등 업계 최고 신기술을 탑재한 모니터 신제품을 CES 2025에서 대거 선보이게...
술 한 잔에도 얼굴 빨개졌는데…연말 회식 3차까지 달린 비결 [트렌드+] 2024-12-26 15:02:09
즐기는 이들도 늘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논알코올 맥주 시장 규모는 2021년 415억원에서 2023년 644억원으로 2년 만에 55.2% 성장했다. 특히 지난 5월 ‘주류 면허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주류면허법 시행령)’ 개정안이 통과돼 유흥시장으로 저변이 확대되면서 논알코올 맥주는 날개를 달았다. 주로...
고급화·리뉴얼…패밀리레스토랑 '제2 전성기' 2024-12-19 18:00:29
있다. 19일 시장조사회사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체인점) 시장 규모는 2022년 6854억원에서 지난해 8931억원으로 30.3% 커졌다. 올해는 9319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패밀리 레스토랑은 1990년대 초부터 20여 년간 가족 외식 장소로 전성기를 누렸다. 그러나 비슷한 콘셉트의 브랜드가 난립한 데다 1인...
‘올영 어워즈 10년’ K뷰티 비중 49→81%…최다 수상은 클리오 2024-12-09 15:56:00
결과 클리오가 40개 부문에서 수상해 역대 최다였다. 올해까지 10년 연속 수상 기록을 남긴 메디힐을 비롯해 미장센, 바이오더마, 아이소이 등도 ‘톱5’ 브랜드로 꼽혔다. 홍희정 유로모니터 수석연구원은 “K뷰티에 대한 글로벌 소비자들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올리브영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효과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