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여행업계 '초긴장'…챗GPT, 익스피디아·카약과 예약 서비스 내놓다 2023-03-30 10:02:47
23일(현지시간) 공개했다. 플러그인은 소프트웨어에 부가 기능을 적용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이다. 챗GPT 이용 중 소비자가 스위치를 켜고 끄듯 플러그인을 선별적으로 적용하는 게 가능하다. 오픈 AI는 첫 플러그인 버전 개발에서 협력한 11개 업체의 이름도 공개했다. 여기엔 OTA인 익스피디아, 항공편·숙박 예약업...
"OTT, 적에서 손님으로"…달라진 IPTV업계 2023-03-16 17:48:25
이번에 추가한 티빙은 국내 OTT 중 사용자가 가장 많은 서비스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티빙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474만 명이다. 새 요금제도 내놨다. 유플러스TV와 티빙을 붙인 결합요금제 두 종류(월 2만7000원·3만원)와 기존 IPTV 요금제에 부가서비스 형식으로 티빙 구독을 제공하는 부가서비스 ...
"OTT도 IPTV로"…유료방송업계, OTT 들이기 경쟁 가속 2023-03-16 16:06:31
추가한 티빙은 국내 OTT 중 사용자가 가장 많은 서비스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티빙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474만명이다. 새 요금제도 내놨다. 유플러스TV와 티빙을 붙인 결합요금제 두 종류(월 2만7000원·3만원), 기존 IPTV 요금제에 부가서비스 형식으로 티빙 구독을 제공하는 부가서비스 두...
나도 모르게 돈 빠져나갔다?…카드 `유료 부가상품` 주의보 2023-01-29 22:36:13
중 절반(49.3%)은 불필요한 부가상품의 해지, 서비스 미사용에 대한 환불 등 유료 부가상품 해지 관련이었다. 텔레마케팅(TM) 상담원이 부가상품의 혜택 위주로만 설명하고 요금은 알려주지 않은 설명부족·불완전판매 민원도 25.8%를 차지했다. 지난해 9월 말 기준 카드사들이 운영 중인 유료 부가상품은 총 119개로,...
"유료인 줄 몰랐는데"…카드사 부가상품 민원 급증 2023-01-29 12:31:20
등이 대표적이다. 지난해 9월 말 기준 카드사들이 운영 중인 유료 부가상품은 총 119개로, 신용정보(30개), 채무면제·유예(29개), 쇼핑관리(22개), 문화·구독(19개), 차량관리(12개) 순으로 많았다. 8개 카드사의 유료 부가상품 가입자는 총 1천119만명이며, 상품별로는 신용정보관리(875만명) 가입자가 가장 많았다....
'돈 내는줄 모르고 가입'…카드사 유료 부가상품 민원 급증 2023-01-29 12:00:08
것으로 나타났다. 본인에게 필요 없는 서비스로 매달 새어 나가는 돈이 있는지 확인하려면 카드 명세서에서 유료 부가상품 이용내역이 있는지를 살펴봐야 한다. 29일 금융감독원의 '카드사 유료상품 민원 현황'에 따르면 2017년부터 2022년 9월까지 8개 전업계 카드사가 판매한 유료 부가상품과 관련해 금감원과 각...
개발자 '이것' 때문에 이직한다… 판교보단 강남 선호 [Geeks' Briefing] 2023-01-25 16:38:11
토탈 서비스 업박스'를 운영하는 리코가 145억 원 규모의 시리즈B 브릿지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기존 투자사인 (주)GS, 인비저닝파트너스가 후속 투자자로 참여하고, 신규 투자사로 CAC파트너스와 중소기업은행이 합류했다. 리코의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300억원을 넘어섰다. 2020년 ‘업박스’를 정식 출시한 이후...
'돈 내고 보는' VOD 광고시간 더 늘었다…영상품질은 향상 2023-01-18 12:00:01
향상 과기정통부, 지난해 18개 유료방송사업자 서비스 만족도 조사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지난해 유료방송서비스의 영상 체감품질은 1년 전보다 향상됐지만, 유료인 주문형비디오(VOD)를 볼 때 나오는 광고 시간은 늘어났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18일 발표한 지난해 유료방송서비스 품질 평가 결과에 따르면...
정부, '플랫폼 공룡'에 칼 빼든다…"엄정 법집행·제도개선" 2022-12-29 09:00:03
네이버·카카오 등의 부가통신사업자를 재난관리 의무대상에 추가하고, 설비분산·다중화 등을 통해 안전한 플랫폼 서비스 기반을 조성한다.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면 피해 구제 정보제공 등 이용자 고지를 강화하고, 오픈마켓과 배달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서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활용 기준을 마련한다. 또...
방통위, 방송통신 정부혁신 성과 보고대회 개최 2022-12-15 10:12:35
소개하고 시상했다. 최우수 사례로는 '통신사 제휴 유료 부가서비스 고지강화 및 해지 절차 개선'이, 우수 사례로는 '정부와 민간의 콜라보레이션, 크리에이터와 함께 디지털윤리 역량 키워요!'가, 장려 사례로는 '온라인피해 통합지원, 온라인피해365센터'가 선정됐다. 또 올해는 과거와 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