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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보업계 집단 반기…즉시연금 논란 확산 2018-08-10 17:22:16
것으로 전망됩니다. [인터뷰] 조남희 금융소비자원 대표 "이런 부분에 대해 (금융당국이) 권위있게 판단하고 판단에 대해 금융사가 불응할 경우에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관철시키려고 하는 금융당국의 노력이 필요하고요. 소비자를 지원을 해줘야 하는데 그런 부분에 대한 어떤 의지라던지 이런게 없다는거죠."...
채용 늘린 금융공기업 '두 얼굴' 2018-08-09 17:30:37
조남희 / 금융소비자원장 “공무원식으로 연금까지 타니까 향후에 국가적인 부담이 되는데도 불구하고 장기적인 고려없이 단기적인 부분에 너무 매달리는 것이 아니냐.” 금융공기업의 신입사원 평균연봉은 4400만원으로 대기업 신입사원(3855만원)보다는 500여만원, 일반 공기업보다는 900만원이나 높습니다. 한국경제TV...
뮤지컬 '아이언 마스크' 티저 포스터 공개 … 오늘 오후 2시 티켓 오픈 2018-08-08 13:43:48
행복을 느끼며 사는 ‘포르토스’ 역에는 조남희, 이병준, 김법래가 출연한다.국내 실력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여 라이선스 초연 무대를 빛낼 것으로 기대되며 탄탄한 스토리, 웅장하면서도 아름다운 넘버까지 흥행 3박자를 모두 갖춘 뮤지컬 ‘아이언 마스크’는 체코에 이어 한국에서도 흥행을 이어...
4대 은행 평균연봉 1억 눈앞…이자장사로 성과급 잔치(종합) 2018-07-29 12:19:40
만족할만하지 않다는 평가가 더 많다. 조남희 금융소비자원 대표는 "은행들이 인원 대비로 삼성전자처럼 많은 이익을 내고 있는데 자기들끼리 성과급 잔치나 하고 사회적 기여는 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 혁신 외면…경영권 교체기엔 이전투구 직원들은 억대 연봉, 은행장들은 10억원 안팎의 연봉을 받아가지만...
4대 은행 평균연봉 1억 눈앞…이자장사로 성과급 잔치 2018-07-29 06:05:30
만족할만하지 않다는 평가가 더 많다. 조남희 금융소비자원 대표는 "은행들이 인원 대비로 삼성전자처럼 많은 이익을 내고 있는데 자기들끼리 성과급 잔치나 하고 사회적 기여는 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 혁신 외면…경영권 교체기엔 이전투구 직원들은 억대 연봉, 은행장들은 10억원 안팎의 연봉을 받아가지만...
은행 이자장사 '골몰'...이익의 90% 육박 2018-07-27 17:36:37
지탱하고 있는 셈입니다. <전화인터뷰> 조남희 금융소비자원 대표 "국내은행들이 수익 다변화한다 뭐한다 하지만 글로벌 경쟁력이 없고요. 은행 구조 자체가 대출과 예금, 예대마진에만 집중할 수 밖에 없는 구조이기 때문에 지금 이자장사 비판이나 논란을 피하기는 어렵다 이렇게 볼 수 있죠." 은행들은 최근 중소기업...
카뱅 전세대출 6개월…'조용한 반란' 2018-07-19 17:27:29
30~40대가 차지했습니다. <인터뷰> 조남희 / 금융소비자원 대표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이 크게 증가했다는 것은 서민들이 은행 이용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시켜주는 점에서 긍정적 효과가 있고요.” 카카오뱅크가 성공을 거두자 시중은행들도 뒤늦게 온라인 전세대출 상품을 내놓기 시작했습니다. KB국민은행은...
은행 대출금리 오류 "의도적 조작" 2018-06-27 17:29:29
의미입니다. <인터뷰> 조남희 금융소비자원 대표 “이자를 더 받기 위해서 구조적으로 이런 부분을 열어놓은 것입니다. 실수로 입력을 잘못했다라고 볼 수도 없고 또 그렇게 실수했다고 하더라도 방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사전에 완비했어야했는데 그것을 완비하지 않았다는 점에서도 고의성이라고 하는 점을 부인할 수...
'적폐청산' 의지 없는 금융당국 2018-06-25 17:40:56
돈다는 비판도 나옵니다. [인터뷰] 조남희 / 금융소비자원장 "대출금리를 부당하게 적용한 건 명백한 범죄행위임에도 불구하고 금융당국의 수장이라는 사람이 이 부분에 대한 문제가 없다는 듯이 방패막 역할을 하는 건 도저히 납득이 가지 않습니다." 은행업계 전체에 대한 신뢰와 직결되는 중대한 사안이라고 스스로...
"종신보험을 연금으로 속여"…불법행위 만연 2018-06-22 17:16:42
취소되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조남희 금융소비자원 대표 "보험사의 근본적인, 고질적인 소비자 피해는 보험사가 보험설계사를 통해, 대리인을 통해 판매하다보니 부실 가능성이 전 과정에 걸쳐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게 한계거든요. 설계사의 책임제 도입이라던지 대리점의 책임 부과라던지 이런 것들이 강화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