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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인 시장 역대급 호황에…"홈술족 성지 만들어라" 총력전 2022-03-16 21:00:04
롯데그룹 계열사들은 앞다퉈 와인 관련 전문점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쇼핑 소속 롯데마트는 잠실점을 새단장한 미래형 매장인 제타플렉스를 통해 지난해 12월 국내 최대 규모 와인 전문숍 '보틀벙커'를 선보였다.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위스키 등을 판매한다는 소식에 매장 개점 전부터 대기열이 늘어서는...
롯데·신세계, 잇단 신사업 진출 2022-03-13 17:44:27
오는 23일로 예정된 주주총회에 주류소매업, 일반음식점업을 사업 목적에 추가하기 위한 정관 변경 안건을 올린다. 롯데마트가 공을 들이고 있는 ‘보틀벙커’ 사업 확장을 염두에 둔 것으로 풀이된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말 잠실점을 ‘제타플렉스’로 재단장하면서 1층에 와인 전문점 보틀벙커를 들여 화제를 모았다....
신성장 동력 찾는 유통업계…주총서 정관에 사업목적 줄줄이 추가 2022-03-13 07:00:00
추가하기 위한 정관 변경 안건을 올린다. 주류소매업과 일반음식점업을 추가하는 것은 롯데마트가 공을 들이고 있는 '보틀벙커' 사업의 확장을 염두에 둔 것으로 풀이된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말 잠실점을 '제타플렉스'로 재단장하면서 1층에 와인 전문점 보틀벙커를 들여 화제를 모았다. 특히 보틀벙커 내...
핑크빛 제로콜라, 거품 가득 질소콜라…콜라의 이색 변신 [영상] 2022-03-08 10:10:56
이해하기 쉽다. 당시 스타벅스를 비롯한 국내 주요 커피 전문점에서 크리미한 거품과 부드러운 목넘김을 강조한 질소 커피를 선보인 바 있다. 펩시는 '드래프트콜라'와 '바닐라드래프트콜라' 두 가지 맛의 질소 콜라를 출시하기로 했다. 펩시코는 보다 맛있게 질소 콜라를 마시는 방법도 소개했다. 높은 잔...
홍정욱 먹더니 50만개 팔렸다…"맛없다" 통념 깨고 대박난 식품 2022-02-28 22:00:02
출시 후 50만개 넘게 판매됐다. 이 제품은 국내 커피 전문점 시장 1위 스타벅스와 온라인쇼핑몰에서 밀박스 형태로 각각 35만개, 15만개씩 팔려나갔다. 신념과 가치관에 따라 소비하는 '가치소비(미닝아웃)'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소비자들 위주로 확산하면서 채식 제품이 먹혀들고 있다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소주 한잔 하려다 일주일 용돈 써야"…한숨 깊어진 서민들 2022-02-19 19:00:02
삼겹살 프랜차이즈 전문점의 1인분 삼겹살 가격은 2만1000원(150g)으로 그나마 성인 1명이 먹기에는 양이 차지 않는다. 3명이서 삼겹살만 먹는다고 해도 최소 8만4000원에서 10만원 이상은 줘야 한다. 이날부터 거리두기가 일부 완화돼 외식에 나서려던 이들도 어지간해선 식사 비용을 감당하기가 부담스러워졌다. 서민들의...
실적 부진 이어지는 롯데쇼핑…목표주가 줄하향 2022-02-09 10:04:50
38.1% 쪼그라든 130억 원을 기록했다. 전자제품전문점 롯데하이마트 역시 백색 가전 판매량이 줄며 영업이익이 77.5% 급감한 40억 원을 기록했다. 롯데시네마를 운영하는 롯데컬처웍스는 250억 원 적자를 기록했는데, 스파이더맨 등 대형 외화 개봉에 힘입어 손실 폭을 줄였다. 계속되는 실적 부진에 증권가에선 롯데쇼...
홈술·혼술에 와인 인기…지난해 수입 70% 넘게 증가 2022-01-05 06:01:01
와인 판매처가 기존 와인 전문점뿐만 아니라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편의점 등으로 확대된 것도 와인 인기 상승에 한몫했다. 지난해 1~11월 와인 수입액을 수입국별로 보면 프랑스가 1억6천256만달러로 가장 많고 이어 미국(8천160만달러), 칠레(6천862만달러), 스페인(3천796만달러), 호주(2천979만달러) 등의 순이었다....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개장 첫 3일간 매출 71% 늘어" 2021-12-28 11:13:13
매장으로 지난 23일 개장했다. 1층 매장 면적의 70%를 차지한 와인 전문점 '보틀벙커'가 3일간 6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전체 주류 매출이 7배 늘었다. 보틀벙커 고객 중에서는 20∼30대 비중이 53%였다. 프리미엄 상품을 강화한 축산 매출은 117.8%, 수산 매출은 130.5% 각각 증가했다. 이 기간 방문 고객...
수제맥주 열풍에…에일, '라거 제국' 넘본다 2021-12-27 17:17:34
최근 주류 규제가 완화되며 에일 시장도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 2014년 주세법 시행령 개정으로 소규모 양조장도 맥주를 수제맥주 전문점 등 다른 매장에 팔 수 있게 됐다. 2018년에는 편의점과 마트 등 유통업체 입점이 가능해졌다. 이마트 관계자는 “2018년부터 점포에서 수제맥주를 들여왔다”며 “초기엔 상품 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