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日정부, 노토반도에 예비비 1.4조원…관광부흥·시설복구 지원 2024-01-26 11:50:41
따르면 일본 정부는 26일 각의(국무회의)에서 2023회계연도(2023년 4월∼2024년 3월) 예비비 중 1천553억엔을 노토반도에 지출하는 방안을 확정했다. 일본 정부는 예비비를 전날 결정한 노토반도 지원 대책 재원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노토반도 지원 대책에는 강진을 계기로 급감한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보조금 지급 등...
60조 세수펑크에도…지자체 선심예산 '펑펑' 2023-12-28 18:31:06
고령화의 영향으로 복지사업 건수도 크게 늘었다. 지자체의 연도별 사회복지 지출 건수(사업 수)는 2016년 6만1149건에서 지난해 9만82건, 올 들어 이날까지 9만2497건으로 증가했다. 세수가 급격히 증가한 지난 10여 년간 지자체들이 앞다퉈 단체장 이름을 딴 ‘OOO표 복지 사업’을 많이 만든 것도 문제다. 대표적인 예가...
“BOJ, 긴축카드 검토…이번에는 정책 유지 예상” [글로벌 시황&이슈] 2023-12-18 08:03:40
이미 회계연도 기준 2023년 4분기 실적 발표 이후 매출 추정치가 약 74억 달러 감소했다고 언급했습니다. 또, 해당 매출 추정치 감소가 이런 위협을 적절히 반영하고 있다며 앞으로 애플과 비교해 화웨이의 중국 내 성공을 부각하는 보도가 더 나올 수도 있으나 애플의 매출 추정치가 추가로 삭감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美 '대북제재 완화' 복잡…일부는 美대통령이 면제 불가" 2023-12-17 08:00:15
2019 회계연도 국방수권법(NDAA·국방예산법) 등을 통해 주한미군 감축과 관련한 대통령의 능력에 조건을 단 적도 있다고 소개했다. 이와 함께 보고서는 북한 비핵화 대화의 효과와 관련, 일부 전문가는 평양과의 직접적인 협상이 북한의 자발적 핵 포기로 이어질 것이란 시각은 망상이라고 보고 있는 반면 일부는 그럼에도...
유니클로 '특별한' 배당…연간 순이익보다 528억원 더 많이 배당 2023-12-11 06:01:01
따르면 일본 브랜드 유니클로의 국내 운영사인 에프알엘코리아의 2022회계연도(2022년 9월∼2023년 8월) 배당금은 1천800억이었다. 이는 같은 해 순이익보다 528억원이나 많은 것이다. 이 회사는 2021회계연도에도 순이익보다 509억원 많은 1천400억원을 배당했다. [표] 에프알엘코리아 연도별 배당금 추이 (단위: 억원) ┌...
'총알배송'의 힘…8년 만에 바뀐 물류시장 최강자 2023-11-28 07:37:25
페덱스는 지난 5월31일 마감된 2023회계연도에 30억5000만개의 물량을 처리했다. 다만 아마존은 아직 연방정부 기관인 미국 우정공사(USPS)의 물류 배송량을 넘지는 못 했다. 아마존이 물류시장에 진출하던 당시 업계의 반응은 냉랭했다. 프레드 스미스 페덱스 회장은 2016년 아마존이 물류 대기업에게 위협이 될 수...
트랜스 제조사 에이텀, 청약 경쟁률 1622대1…2.4조원 몰려 2023-11-22 16:27:58
이 회사는 2016년 설립된 평판형 트랜스 제조사다. 원천기술을 화용해 트랜스 및 관련 핵심 부품을 만든다. 트랜스는 교류 전압을 전자기기에 맞는 필요한 전류로 바꿔주는 역할을 하는 부품이다. 에이텀이 만드는 평판형 트랜스는 휴대용 전자기기 충전기와 TV 용도로 사용된다. 전기자동차 부품 및 충전기 시장에도...
'20주년' 유니클로 히트텍, 지난해 국내서 700억원치 팔렸다 2023-11-15 15:58:46
적용된 기능성 흡습발열 의류다. 에프알엘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회계연도(2021년9월1일~2022년8월31일) 국내 유니클로의 매출 10%를 이 히트텍이 책임졌다. 1~3만원대로 단가가 높지 않은데도 연 700억 원대의 매출을 낸 것이다. 판매가 16,900원인 기본 상의 제품으로만 팔렸다고 가정하면, 400만 장이 넘게 팔린 셈...
매출 75조 기업의 실험…"봉사활동에 휴가 10일 지원" 2023-11-12 11:03:53
2023회계연도(2022년 8월~2023년 7월) 매출이 570억달러(75조원)에 달하는 미국 대형 네트워크 업체다. 인공지능(AI)·클라우드 시장이 커지면서 전년 동기보다 매출이 11% 늘었다. 사회공헌을 장려하는 기업문화에 힘입어 경제매체인 포춘이 꼽은 ‘미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서 3년 연속 1위에 오르기도 했다....
"20년 만에 1위 바뀌었다"…美 휩쓴 멕시코 맥주, 뭐길래 [글로벌 리포트] 2023-11-08 10:26:43
강화했다. 콘스텔레이션 브랜즈는 2013년 회계연도에는 맥주보다 와인과 증류주를 더 많이 판매했지만 2023년 회계연도에는 맥주가 전체 매출의 거의 80%를 차지했다. 마케팅 ‘투혼’ 특히 모델로의 ‘투혼(Fighting Spirit)’ 마케팅은 미국의 다른 기업들도 주목하고 있는 성공 사례다. 콘스텔레이션 브랜즈가 모델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