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날개 단 라면 수출'…4년 만에 3배 육박 2020-08-25 06:21:00
너구리, 짜파게티, 육개장 사발면, 김치 사발면 등이다. 삼양식품의 해외사업도 순풍을 탔다. 삼양라면의 면 사업부 수출 현황은 2015년 294억원, 2016년 916억원, 2017년 2천36억원, 2018년 1천985억원 2019년 2천657억원으로 급성장했다. 삼양식품은 해외 현지법인이 없어 대부분 국내에서 수출한 물량이다. 2018년에...
히트상품 너도나도 베끼기…'K푸드' 거저먹으려다 체합니다 2020-08-24 17:28:16
나섰다”고 말했다. “K푸드 브랜드는 국가 자산”올해 상반기 농식품 수출은 지난해보다 4.4% 증가한 36억784만달러(약 4조2880억원)로 사상 최대였다. 특히 라면, 김치, 쌀 가공식품 등 가공식품 수출 증가율이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코로나19로 집밥을 먹어야 했던 세계인들이 K푸드의 맛을 알아보기 시작했다. 농심과...
5억 중국인 보는 '핀둬둬'에 롯데 등장…사드 보복 해제 신호탄 2020-08-24 14:00:48
김, 과자, 김치, 초콜릿, 술, 우유, 음료수 등 중국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여러 한국 식품 제품들이 많이 팔리고 있다. 또 홍삼 등 건강식품과 화장품 등도 판매 중이다. 30여개 업체에 걸쳐 판매 제품은 총 100여개에 달한다. 농심, 정관장, 삼양라면, 해표 등 다양한 한국 브랜드들이 핀둬둬 플랫폼의 온라인 라이브 판매...
홈앤쇼핑, 협력사와 수해복구 성금 공동 전달 2020-08-24 13:42:34
김수미김치 브랜드 상품을 홈앤쇼핑 방송에서 판매하고 있다. 이번 성금은 희망브리지를 통해 집중호우 수해지역 복구와 피해 주민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옥찬 홈앤쇼핑 대표이사는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분들께 기부 결정을 함께 내려준 협력사와 방송인 김수미 씨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민경진 기자...
중국서 뜨는 핀둬둬에 '한국관'…롯데도 들어왔다 2020-08-24 12:43:04
과자, 김치, 초콜릿, 술, 우유, 음료수 등 중국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여러 한국 식품 제품들이 많이 팔리고 있다. 또 홍삼 등 건강식품과 화장품 등도 판매 중이다. 30여개 업체에 걸쳐 판매 제품은 총 100여개에 달한다. 농심, 정관장, 삼양라면, 해표 등 다양한 한국 브랜드들이 핀둬둬 플랫폼의 온라인 라이브 판매 방송...
풀무원, 美진출 29년만에 첫 분기 흑자 기록 2020-08-23 10:26:48
두부 브랜드 '나소야'를 인수하면서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이후 생산·물류·영업·마케팅 등 전 분야에서 사업 효율화에 나서며 작년 처음으로 미국 연 매출 2천억원을 넘어섰다. 풀무원은 "나소야를 인수함으로써 월마트·코스트코 등 미국 전 지역으로 뻗어 있는 2만여 개의 소매 점포 유통망을 구축할...
김치·두부·파스타…풀무원의 '3대 효자' 2020-08-18 17:13:46
두부, 김치, 파스타다. 풀무원은 미국 두부 시장에서 1위다. 시장 점유율이 75%에 이른다. 미국 두부 시장이 매년 7~8%씩 성장하면서 풀무원의 인지도도 높아지고 있다. 미국 내 1위 브랜드인 ‘나소야’를 인수해 시너지를 낸 게 주효했다. 두부로 브랜드 가치를 끌어올리자 풀무원의 한국식 짜장면, 데리야키 볶음우동 등...
두부회사 풀무원의 +@ 전략…김치와 파스타, 글로벌 효자로 2020-08-18 16:18:19
인수해 시너지를 낸 게 주효했다. 두부로 브랜드 가치를 끌어올리면서 풀무원의 한국식 짜장면, 데리야키 볶음우동 등의 '아시안 누들' 시리즈도 잘 팔리기 시작했다. 5년 전 500만달러 수준이던 풀무원의 아시안 누들 매출은 지난해 3000만달러까지 커졌다. 요즘 미국 시장에선 풀무원의 수출 전용 김치가...
미스터빠삭, 소비자 입맛 겨냥한 중화풍 돈까스 신메뉴 2종 출시 2020-08-13 14:45:54
넣은 고기만두돈까스와 아삭한 김치가 들어간 퓨전 메뉴이다. 미스터빠삭 노희철 이사는 “이번 신메뉴는 ‘중국요리’라는 트렌디함을 접목한 것이 포인트다. 돈까스를 즐기던 기존 고객층이 중화풍의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돈까스창업으로 서울 창업박람회 이후 전국가맹을 시작한지...
CJ제일제당, '집밥 열풍'에 2분기 영업이익 사상 최대(종합2보) 2020-08-11 17:17:17
햄 브랜드 '스팸' 매출이 34% 늘었고, 김치 12%·만두 10%·다시다 7%·고추장 12% 등 주요 제품 매출이 두루 늘었다. 특히 최근 연일 성장세를 보이는 가정간편식 분야는 '비비고' 죽을 비롯해 국·탕·찌개 등이 주목을 받으면서 작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1천260억원의 매출을 일궈냈다. CJ제일제당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