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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산 우수 농특산물 스마트폰으로 정보 제공 2013-01-02 11:33:32
받은 12개 품목에 대한 QR코드를 개발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2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QR코드는 뜸부기쌀, 산수향 6쪽마늘, 서산 6년근 인삼, 서산 우리한우 등으로 스마트폰에서 앱을 내려받아 검색하면 관련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제공되는 정보는 상품소개 및 판매처 안내, 생산자 정보 등이며 제...
<이웅열 회장이 '성공퍼즐' 주창한 까닭>(종합) 2013-01-02 11:33:29
'성공퍼즐 이론'을 주창하고나섰다 . 이 회장은 2일 경기도 과천 본사에서 열린 그룹 통합 시무식에서 "퍼즐의 한 조각이라도 빠지면 그 퍼즐은 완성되지 않는다"며 "'너와 내'가 한 조각씩 성공의 이유를 만들어 '코오롱의 미래'라는 큰 퍼즐을 완성하자"고 강조했다. 코오롱은 이 회장의...
코스피 첫날 2,010 넘어…"재정절벽 협상타결이 호재" 2013-01-02 11:27:45
코스피는 오전 11시10분 현재 지난해 종가보다 18.90포인트(0.95%) 상승한2,015.95를 나타냈다. 이날 지수는 지난해 종가보다 16.69포인트(0.84%) 오른 2,013.74로 출발해 2,010선에서 소폭의 등락을 보이고 있다. 대신증권 오승훈 시장전략팀장은 "미국의 재정절벽 협상이 상원을 통과하면서증시를 누르고 ...
웅진씽크빅, 사내 문화공연관람 프로그램 도입 2013-01-02 11:25:55
'씽크컬처(Think Culture)' 제도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교사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마련한 제도로 공연물을 자체 기획하거나엄선해 전국 10개 지역에서 연간 120회 정도 시행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사내 교사와 가족뿐 아니라 고객들에게도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할예정이다. 이번...
서울 목동서 초고화질(UHD) TV 실험방송< ETRI> 2013-01-02 11:21:49
가능한 가구)이 95%에이른다. 최동준 ETRI 스마트케이블 방송연구팀장은 "앞으로 소비자의 방송 콘텐츠 소비패턴은 고화질, 대용량 형태로 가게 될 것"이라면서 "최종 결과물의 전송 속도는 현재의 2.5배 수준인 200Mbps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jyou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권혁세 "가계부채 연착륙 지속 유도…성장노력 병행" 2013-01-02 11:21:02
권혁세 금융감독원장은 올해 우리 경제의 중요한 과제로 가계부채 문제를 꼽으며 지속적으로 연착륙을 유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 원장은 2일 영등포구 금감원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가계부채는 증가속도를관리하는 동시에 긴 호흡을 갖고 질적 구조를 개선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금융회사의...
<은행권 새해 경영화두는 `금융빙하기 살아남기'> 2013-01-02 11:19:12
권 수익성도 나빠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철저한 리스크 관리로 경영위험 요인을 줄이면서 수익기반을 다각화해 성장의불씨를 살려야 '빙하기'를 견딜 수 있다는데 이견이 없는 셈이다. 새 정부 출범과 경제민주화에 대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해서는 신뢰회복을 약속했다. 가계부채 문제 해결과...
자원개발 예산 대폭삭감…사업차질 예상 2013-01-02 11:18:36
삭감당했다. 2일 지식경제부에 따르면 지경부는 올해 에너지 및 자원사업특별회계로 2012년보다 2천258억원 줄어든 3조414억원을 예산으로 신청했다. 그런데 국회가 예산안 심의를 하면서 정부안에서 1천319억원을 줄였다. 주요 내용을 보면 해외 자원개발사업 700억원, 유전개발 사업 출자 300억원,...
광해관리공단, 조직개편·인사 단행 2013-01-02 11:16:07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 광해관리공단은 광해부담금실, 토양산림실, 수질지반실과 해외협력총괄팀을 신설했다. 또 석면 분석 기능을 포함한 분석센터와 해외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연수센터를 광해기술연구소내에 새로 만들었다. 권혁인 이사장은 "미래 신성장동력 확충,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주안점을...
<한국, 3세대 TV 기술 종주국 부상> 2013-01-02 11:15:40
출시하면서 2세대 평판TV 시장을 열었다. 국내 업체들은 2000년대 들어 평판TV 시장에서 대형화·슬림화 바람을 주도했고삼성전자와 LG전자가 수년째 TV 판매 1·2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하지만 기술 면에서는 '빠른 추격자(Fast Follower)'에 만족해야 했다. 이런 상황에서 LG전자가 자체 기술력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