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안산선 들어서는 금관구, 동북선 생기는 노도강 주목하라" 2019-09-18 16:34:03
난다”며 “전통적으로 인기있는 입지와 시세가 다 역전되고 있으니 데이터를 잘 해석해야 한다”고 했다. 조 연구원은 노원·광진·양천구 등에 재건축 예정 단지가 많아 새 아파트 기대감이 크지만, 재건축 속도가 느리다 보니 영등포·강동·은평·성북구 등 3년 후 입주...
[PRNewswire] IHS마르키트, 올해의 마르키트 데이터 벤더로 선정돼 2019-09-12 22:27:00
평가를 포함하는 동급대비 최상의 마켓 데이터 솔루션들을 찾고 있다. "이번 수상은, 고객들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대응하고 위험성 관련 규정들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IHS마르키트의 데이터 세트들과 도메인 전문성이 가진 힘을 입증하는 것이다" 면서 "이번에 아태지역 선두를 달리는 시장 데이터...
[팩트체크] "좋아요" 추석선물 톱5… 1위 '홍삼' 2위 '견과' 2019-09-10 09:39:44
모바일 커머스 상단을 차지하고 있는 그 수많은 명절 선물세트 중에서도 단연 인기 있는 제품은 무엇일까?" 그래서 2019년 추석엔 어떤 선물세트가 인기인지 데이터 분석 기법으로 살펴봅니다. 명실상부 한국 최대 전자상거래(모바일커머스) 업체 '쿠팡'을 전수 분석했습니다. '추석 선물세트'로...
"명절 다가올수록 5만∼10만원대 선물세트 인기" 2019-09-08 06:00:01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는 과거 선물세트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명절 D-4일부터 명절 당일까지 5일간 5만∼10만원 선물세트의 매출 비중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8일 밝혔다. 명절이 임박할수록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주체가 3만∼5만원대 실속형을 선호하는 법인고객 중심에서 개인고객 위주로 바뀌고, 이...
페이스북, 120억원 투입해 '딥페이크 영상' 퇴출 나선다 2019-09-06 11:59:03
연구자들에게 딥페이크 영상의 샘플 데이터 세트를 만들어낸 뒤 탐지 도구를 시험해 보도록 할 예정이다. 페이스북은 올 12월 공개될 실험용 딥페이크 영상들에 전문 배우들이 등장할 것이며 이용자 데이터는 활용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페이스북을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구글 모기업), 애플 등이 속한...
"비수기에도 불티"…삼성 건조기, 8월 판매실적 연초의 3배 2019-08-28 11:00:02
선정한 '올해 최고의 세탁기·건조기 세트' 명단에 삼성 건조기와 세탁기를 포함시켰다. 또 지난달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한 국제 디자인 시상식인 '2019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삼성 건조기와 세탁기는 본상인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됐다. 회사 관계자는...
"미래 IT·가전 트렌드 엿본다"…'IFA 2019' 5대 관전 포인트는 2019-08-25 06:41:01
데이터이즘의 부상(The Rise of Dataism)'이라는 주제로 스마트 연결성과 블록체인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것이라고 주최 측은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IoT 기술 기반의 '패밀리허브', LG전자는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씽큐'와 연결되는 첨단 가전제품을 각각 선보이며 '글로벌 대표'...
지소미아 종료하자 보란듯…북한, 5번째 미사일 도발 2019-08-24 09:24:52
해 개발을 완료하기 위해선 조금 더 데이터가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북한이 그동안 무력시위의 직접적인 배경으로 거론해온 후반기 한미연합연습이 지난 20일 종료된 상황에서 또 다시 발사체를 발사한 건 북미 비핵화 대화가 지지부진한 상황과 미국의 고강도 대북제재 유지 기조에 노골적인 불만을 터트린 것이라는...
[PRNewswire] 비체인, 제1회 IPTE 참석해 여러 비체인 툴체인 기반 솔루션 선보여 2019-08-23 09:51:24
제픔 스토리 공유, 데이터 검증 및 데이터 스토리지를 통해 기업들을 지원한다. 마이스토리(My Story™)를 통해 기업들은 이제 공급망들을 보다 지속 가능하고 투명한 방식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마이스토리는 브랜드들이 개별 제품들을 통해 소비자의 신뢰와 충성도를 구축하고 강화하도록 지원한다. 마이...
덜 더웠던 여름…유통가 여름특수 '실종' 2019-08-22 10:16:14
빅데이터 컨설팅업체 롯데 멤버스는 7월 엘포인트(L.POINT) 소비지수가 여름 특수 실종과 미·중 무역 분쟁, 일본 수출규제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월보다 4.9% 하락했다고 22일 밝혔다. 유통영역별로는 인터넷 쇼핑(3%↑)을 제외한 모든 부분의 소비지수가 하락했는데 특히 냉방 가전 수요가 줄면서 가전 전문 판매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