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문화예술포럼', 9월 18일 춘천서 개최 2014-05-26 16:34:54
발행인 최세진)은 대한민국 문화예술명품 국제브랜드화를 위한 ‘한국문화예술포럼’ 행사를 당초 계획된 8월31일에서 9월18일로 변경하여 출범한다고 밝혔다. 한국문화예술포럼(korea culture and arts forum, 이하 문예포럼)은 문화예술계의 전문가와 문화관련 단체들이 집결하여 양질의 문화콘텐츠를 개발 발굴하고...
[이슈N] 증권사 먹거리 `판도변화` 2014-05-08 16:58:30
증권사별로 전문화, 특화분야를 만들어 브랜드화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제 전문화와 특화는 선택이 아닌 거의 필수가 됐다고 해도 무방한데요. 지난해 자본시장법 개정안으로 대형증권사를 중심으로는 해외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등 선진 투자은행(IB) 기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자본력을 앞세워 사업을 영위하는...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금호터미널 '유·스퀘어', 터미널내 신개념 복합문화공간 '유·스퀘어' 2014-04-25 07:00:34
쇼핑, 영화, 외식 등을 한 곳에서 즐기기 위해 주말마다 유·스퀘어를 찾고 있다.유·스퀘어는 당신의 광장(you), 젊음의 광장(youth)이라는 뜻이 담긴 광주종합버스터미널(금호터미널)의 새로운 브랜드 네임이다. 유·스퀘어는 2006년 이 같은 브랜드화를 통해 단순 여객운송 시설이었던 터미널을 복합시설로 자리매김...
SBA 서울산업통상진흥원, '서울산업진흥원'으로 사명 변경 2014-04-22 13:56:32
"기존의 서울산업진흥원 사업 범위가 중소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경영?기술지원, 자금?판로, 해외시장 개척 등으로 제한되어 있어 현실적인 여건의 변화를 반영하지 못했다"며, "산업 진흥 기반 조성에서부터 지역특화산업 육성, 브랜드화, 융합, 창업보육 등으로 사업 범위를 확대 할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한국형 MBA로 퀀텀점프] 한국외국어대 경영대학원, 글로벌CEO와 막강 네트워크 2014-04-22 07:01:37
것이다. 현재의 경력이 다소 뒤처지더라도 자신을 브랜드화하도록 이론과 실제를 조화시키는 교과과정이 특징이다. 특히 2014학년도 후기부터는 ‘global business mba과정’을 신설했다. 경영학에 대한 전문지식뿐만 아니라 중국, 유럽, 러시아 등 세계 각국에 대한 정치·경제·문화를 심도 있게 학습함으로써 글로벌...
[인디 게임6] 인디 개발자 최고와 최악의 재능 2014-04-22 00:09:00
그러므로 자신의 개성을 무기로 자신을 브랜드화하며 개발해 나아가야 하는 인디 개발자에게는 '나는 어떤 특성과 재능을 가진 개발자인가?'를 정확히 알고 자신에게 맞는 방향성을 택하는 게 더더욱 중요하다. ▲ 김광삼 교수의 독립게임 '다이나모 비스트' ■ 완주 능력이 없으면 '무늬만' 베테랑...
[특징주] 한샘, 성장 동력 앞세워 6거래일째 상승 2014-04-17 09:09:51
줄곧 오름세를 나타냈다. 이날 sk증권은 한샘이 가구시장의 브랜드화 진행에 따라 높은 성장성이 예상된다며 목표주가를 9만5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김기영 연구원은 "1분기 매출액은 전년보다 52% 증가한 2879억 원, 영업이익은 39% 늘어난 224억 원으로 고성장 할 것"이라며 "부엌, 인테리어 가구에 대한 적극적 유...
"한샘, 높은 성장성…목표가 6만5000원→9만5000원↑"-SK 2014-04-17 08:48:41
sk증권은 17일 한샘에 대해 가구시장이 브랜드화 진행에 따라 높은 성장성이 예상된다며 목표주가를 6만5000원에서 9만5000원으로 대폭 상향 조정했다. 김기영 연구원은 "1분기 매출액은 전년보다 52% 증가한 2879억 원, 영업이익은 39% 늘어난 224억 원으로 고성장 할 것"이라며 "부엌, 인테리어가구에 대한 적극적 유통망...
"천년고도 경주, MICE로 새로운 바람이 불다" 2014-04-11 13:20:03
그것이 브랜드화 됐는지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김비태 본부장> 자랑하고 싶지는 않구요. 우리나라 관광산업에서 먼저 고쳐야 될 부분 강조해야 될 부분들이 해외에 해외까지도 경쟁력이 있는 관광지인가? 한 번 생각을 하고 했어요. 부산에 갔을 때도 마찬가지고 지금 경주도 마찬가지입니다. 많은 외국인들이 온다고...
삼성 메모리카드에 디자인 바람…브랜드화 박차 2014-04-07 14:02:43
[ 김민성 기자 ] 삼성전자가 메모리카드 라인업 브랜드화로 사업 확대에 나선다. 성능 뿐만 아니라 디자인 차별화로 제품군 특성 및 브랜드를 강화하는 전략이다. 7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주요 제품군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에 주로 쓰이는 '마이크로sd 카드' 및 디지털 카메라나 캠코더용 'sd카드' 2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