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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소득불평등 OECD 중 5번째로 심각"…경제학계 우려 2014-11-12 13:30:07
"현재 정부와 여당은 담뱃세·주민세·자동차세 인상, 대주주 배당소득 감면, 가업상속 공제한도 확대, 손자 교육비 면세, 부가가치세 인상 고려 등 역진적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오정근 건국대 특임교수는 소득분배 구조 개선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경제성장을통한 일자리 창출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쉐보레 터보 차량 인기…트랙스·크루즈·아베오 판매 전년비 88.5%↑ 2014-11-07 13:28:15
27만원의 자동차세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트랙스는 지난 10월 한달 간 총 917대가 판매돼 지난해보다 판매량이 64.3% 늘어났습니다. 크루즈 터보는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총 3천480대가 판매돼 전체 크루즈 판매 1만5천182대 가운데 22.9%를 차지할 만큼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쉐보레 아베오는 최근...
칠곡군, 체납자동차 설자리 없어진다 2014-10-29 16:27:53
급격히 증가하는 자동차세 체납에 대한 징수 공조체계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기존에 「전국단위징수촉탁협약」에 의해 4회이상 체납자동차세와 2년이상 경과 5백만원이상 체납액에 대해 전국의 시군구에서 징수할 수 있었던 업무권한을 경북도에서는 한층 더 공조체계를 강화해 체납2회이상 차량에 대해...
현 정부 5년간 국가부채 216조원 늘어난다 2014-10-29 06:02:05
세수를 어떻게 확보할 것인지가 관건인데, 현 정부는 세수 확충을 위한 노력이 부족해 보인다"고 말했다. 강 교수는 "담뱃세, 주민세, 자동차세 등 소득 역진적인 간접세 위주로 증세하면 공평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세수 확충 방식에 대해서도 고민해 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chopark@yna.co.kr(끝)<저 작 권...
경제성 뛰어난 2015년형'코란도스포츠', 가속 성능 '시원'…소음 적고 시내운전 편해 2014-10-28 07:00:17
사용하는 이들이 많은 듯했다.화물차로 등록돼 연간 자동차세가 2만8500원으로 가장 저렴하다. 쌍용차 관계자는 “자동차세뿐만 아니라 법인 및 개인 사업자는 부가세를 환급받을 수 있고 환경개선부담금은 영구 면제로 경제성이 좋다”고 말했다.코란도스포츠는 출시 첫 해인 2012년과 지난해 국내외 시장에서...
<국감현장> 기재위, 초이노믹스 방향성 두고 공방(종합) 2014-10-16 15:58:46
제기가 잇따랐다. 야당은 담뱃값과 주민세, 자동차세 인상 등을 서민 증세로 규정하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 재정적자 누증 집중 질타 제1 관전 포인트는 새 경제팀의 경제 철학인 초이노믹스다. 여당 내에서도 재정 적자를 늘리면서까지 추진하는 확장적 경기 부양책에 문제의식을 느끼는...
<국감현장> 기재위, 초이노믹스·서민증세 두고 공방 2014-10-16 09:40:41
것으로 보인다. 최근에 발표된 담뱃세, 주민세, 자동차세 인상 정책을 서민층의 세금 부담을 늘리는 '서민 증세'로 규정하고 국감현장에서 이에 대해 적극적으로 따지겠다는 것이야당의 계획이다. 정부의 성장률 및 세수 예측 실패에 대해서도 여야 모두 비판적인 입장이다. 정의당 박원석 의원은...
서울시 에코마일리지로 `지방세 납부`, `기부` 가능 2014-10-15 11:17:38
앞으로 ‘서울시 에코마일리지’로 자동차세, 재산세 등의 지방세 납부와 황사 방지를 위한 사막에 나무심기, 에너지 저소득층을 지원하는 기부가 가능해진다. 서울시는 현재 184만 회원이 가입한 에코마일리지의 사용처를 10월부터 이처럼 확대했다고 밝혔다. 기존엔 에코마일리지로 LED스탠드, 인공지능 절전 콘센트,...
한국GM, 디젤 자동차 업그레이드…판매 '가속페달' 2014-10-10 07:00:05
크루즈 1.8l 가솔린 차량보다 연간 최대 22만원의 자동차세를 절감할 수 있다.친환경차 시장 공략에도 나서고 있다. 한국이 쉐보레 시장 중 7번째로 큰 국가인 만큼 친환경차 분야를 선점하는 게 필요하다고 판단해서다.지난해 내놓은 순수 전기자동차 스파ev는 고출력 기능을 갖추고 있다. 1회 충전 시 135㎞를 달릴 수 있...
[시론]전기차 보급 막는 현실적인 장벽은 '세금' 2014-10-08 08:17:39
만들어집니다. 또한 운행할 때는 자동차세도 내야 합니다. 해당 차종 기준으로 연간 52만원 정도인데, 전액 자치단체 재정으로 들어갑니다. 보할 수 없습니다. 중형 휘발유 승용차 1대가 판매돼 5년 운행되면 받을 수 있는 800만원 가량의 국세, 그리고 580만원 정도의 지방세는 확보하지 못한 채...